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

카카오페이 라이언 체크카드 발급 수령 - 혜택 등

by Toth 2018. 1. 9.


1월 5일에 카카오에 메세지가 와서 확인해보니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발급 안내였다.
이미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서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상태라서 따로 페이용 체크카드가 필요한가했는데, 777명에게 라이언럭키박스 준다길래 신청해봤다.
사실 전에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톡으로 생일이나 특별한 날 선물 보낼 때 쓰는거 (물론 할인 등이 물려 있어서 써봄) 빼고는 써본 적이 없었다.
네이버 페이가 쇼핑몰도 많고 해서 네이버 페이 신용카드를 주력으로 쓰고 있는데... (나중에 모아서 사고싶은거 하나 지르려고 ㅋㅋ) 요즘은 카톡페이도 가끔 보이는 듯 해서 일단 신청해봤다.


카카오 페이 체크카드는 일반과 스카이패스 둘로 나뉜다.
난 일반을 신청했다.
스카이 패스는 연회비가 3만원이라서... 이미 삼성 스카이패스 신용카드가 있...



혜택의 경우, 일반은 결제금액의 0.3%를 카카오페이의 등록된 계좌로 캐쉬백을 해준다는 점이다.
그리고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적용이 된다.
스카이패스 카드의 경우, 기본 0.3% 캐쉬백 혜택과 1,500원 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의 혜택이 있다.
두 카드 모두 롯데ATM기에서 수수료가 2018년 12월 31일까지 무료 제공된다.
롯데 ATM기의 경우, 세븐일레븐에 있는 CD기로 이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도 무료인 곳이다.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는 기본할인이 0.2%, 주말 및 공휴일이 0.4%이니 카카오페이와 뱅크의 체크카드 두개 다 이용한다면 평일엔 카카오페이체크카드, 주말이나 공휴일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쓰면 될 듯 하다.
뭐 그 외에 카카오뱅크는 혜택이 따로 더 있으니... 잘 생각해서 쓰면 될 듯.
난 아직은 신용카드 사용자라... 나도 다 정리하고 체크카드 쓰면서 좀 씀씀이를 줄여야하는데... ㅋㅋ
그리고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의 경우, 미리 등록해둔 계좌에서 빠져나가는 형식이라고 한다.
위의 링크를 들어가면 더 자세히 나와있지만 카카오페이에 신한은행을 등록해놨다면 은행에서 카카오페이가 충전되고 그 충전된 금액이 결제되는 방식이라고 한다.
한마디로 중간의 다리역할만 한다는 거다.
그러므로 각 은행에서 나오는 체크카드와 혜택을 비교해서 그냥 은행용 체크카드를 사용하는게 더 좋을 수도 있다.
다만 은행을 번갈아 등록하면서 원하는 은행의 체크카드 기능을 귀여운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는것.



1월 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더니 오늘 1월 9일 도착했다.



진짜 귀여운 체크카드다.



스티커 띠면 더 귀엽



뒷면에는 QR 코드가 있다.



이 QR코드는 송금이 가능한 코드인데, 이걸 찍으면 바로 카카오페이 연동되면서 송금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옆에 설명처럼 이 QR코드를 들이대면 되지만...
더 편한 TOSS가 있어서 쓸일이...



카드 관련 안내문들



기타 안내 종이



그리고 또다르 혜택
전월실적 10만원 충족시 신규 이모티콘을 매달 준다.
단 사용기간은 30일.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주는 건 항상 사용기간이 30일이라 아쉽다.
그리고 전월실적 20만원 충족시 카카오페이지의 캐쉬 쿠폰을 3,000원 지급해준다. 이것도 사용기간은 30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