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엔플레이어(nPlayer)에서 네이버 티비캐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by Toth 2017. 12. 25. 14:39

본문


내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어플 중의 하나가 엔플레이어다.
동영상을 볼 때도 많이 사용하지만, wifi로 연결해서 파일 넣는 기능도 편해서 동영상이 아닌 파일도 USB메모리가 없거나 하면 엔플레이어에 넣기도 한다.
그냥 USB메모리 대용으로도 쓰고 있다는 것. ㅎㅎ
엔플레이어의 강력한 기능 중의 하나가 온라인 상의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튜브 등도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네이버의 티비캐스트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엔플레이어에서 그냥 티비캐스트를 접속해서 다운로드는 안된다.
2getflv 사이트를 이용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참고링크 



일단 브라우저 탭으로 이동해서 http://2getflv.co.kr 로 접속을 한다.
우측 상단에 있는 책갈피 메뉴를 이용해서 즐겨찾기를 해두면 더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네이버 티비캐스트의 원하는 영상 주소 (주소창에 뜬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한다.
그 후 검색을 터치해준다.



그럼 하단에 영상 미리보기가 나오면서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된다.
이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화면이 뜨는데, 빨간 표시를 해둔 두번째 링크를 터치해준다.



그러면 화면이 재생이 되면서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걸 터치해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준다.



그 이후엔 다운로드 항목에서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 탭에서 저장한 폴더를 들어가면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확장자나 제목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았지만 터치를 한 후 재생을 해주면 동영상 파일을 인식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