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토스 돈 상자 뿌리기 이벤트를 알아보자.

by Toth 2019. 9. 19.
 
토스는 정말 끊임 없이 이벤트를 한다.
이번엔 돈 상자라는 링크를 받게 됐는데 이 링크를 이용해서 돈을 받고 공유를 해서 나도 돈을 받는 그런 이벤트다.
참고로 돈 상자 링크를 못받으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참여하면 된다.
참고로 1인당 하루 3번 상자를 열 수 있게 최근 변경되었다.
 
 
 
받은 돈상자는
링크를 클릭해서 열면 "누구나 100% 당첨! 돈 상자를 열어보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상자가 하나 뜬다.
예전에도 이런 링크를 통해서 9~20원 정도 해당하는 토스머니를 받은 적이 있어서 같은 거라고 처음엔 생각했다.
 
 
 
돈상자는 송금지원금?
이미 송금지원금이라는 메뉴가 있고 현재도 진행중인 이벤트가 있다.
물론 추석에도 이름만 바꿔서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송편지원금이라는 것도 있었다.
그런데 돈상자도 송금지원금이라는 안내문구가 뜨는걸 보니 한번에 알 수 있었다.
이것도 신규사용자를 모집하기 위한 이벤트 중의 하나라는 것을
대신 내가 돈상자를 상대방에게 보내면 상대방이 받는 송금지원금의 20%를 추가로 받게 되는 점이 좀 다른 점인 듯 하다.
 
 
 
돈상자 확인
이벤트 자체가 신규 이용자를 모집하려는 의도가 숨어있어서 그런지 이미 토스회원인 나는 5원 당첨
이 말은 내게 링크를 공유한 사람은 1원의 토스머니를 받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내 돈 뿌리기 링크는?
설명에 나온 것과는 조금 다르게 돈상자 확인에 있는 이미지처럼 "당첨금 받기" 버튼만 보인다.
이때 화면에서 빠져나와서 다시 한번 같은 링크로 시도를 하면 마지막에 "이미 참여한 상자는 열 수 없어요. 다른 상자를 열거나 돈 상자를 뿌려보세요" 라는 말과 함게 "나도 돈 뿌리기" 버튼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눌러서 공유를 하면 된다.
 
 
 
당첨금은 얼마나 될까?
일단 이미 토스 유저인 경우에 보통 2~5원 정도가 평균인 것 같다. (내가 여러개의 상자를 받아서 까본 결과)
그리고 내가 배포한 링크로 들어오는 금액만 봐도 1, 2원이 대부분인 걸 보면 20%의 당첨금을 내가 받은 것이라고 하면 상자를 연 사람의 당첨금은 5~10원 사이인듯 하다.
딱 한번 5원이 나온걸 보면 이 사람의 경우 40원이 좀 넘는 금액을 받은 것 같다.
물론 신규 유저가 해당 링크로 가입을 한다면 송금지원금, 송편지원금에 나오는 금액처럼 좀 많은 금액을 받게 될거라 생각 된다.
내 링크를 50~100명쯤 열어봐야 100원~200원 정도 모일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