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22

올레티비에서 구입한 아이오아이 콘서트 직캠 후기 2016년 프로듀스101을 보고나서 소혜 팬이 됐다. 물론 콘서트도 가고 싶었지만, 표를 구할 수 없어서 갈 수가 없었는데 마침 올레 티비에서 VOD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구입했다. 사전 구매로 전체 (공연영상, 각 멤버별 직캠)를 한번에 구입했는데 집TV는 엘지 유플러스라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없다는게 아쉽다. 왜 올레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건지... 소혜 직캠을 열어봤다. 21:44 밖에 안되는 분량이지만 몇몇곡은 들어있겠지 했다. 플레이를 누를 때까지만 해도... 초반 4~5분 가량은 연습영상, 후반 6~7분 분량의 인터뷰를 빼면 실제로 직캠이라는 제목을 붙이면 안되는 제목이었다. 그 직캠이라는 것도 멀리서 나오는 전원의 모습이 담긴 화면도 꽤 많고, 싱크도 안맞아서 영상이랑 소리가 따로 노는 것도.. 2017. 1. 27.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요구르트맛의 이상한 감자칩 - 진짜 이상하네. 슈퍼에 들렀는데 눈에 띄는 게 있어서 잡았다. 원래 감자칩을 좋아한다. 감자맛 과자들은 왠간해선 90%이상 좋아하는 스타일. 그런데 희한하게 생긴 이 놈은 무엇인가 호기심이 들어서 집어들었다. 포장지부터가 나 요구르트예요. 하고 있다. 심지어 이름까지 이상한 감자칩이라니. 감자칩이 92.6%, 요구르트분말이 0.148% 그래서 음 요구르트 맛이 감자랑 섞였다고 하는데 요구르트 분말은 얼마 되지 않는구나 싶었다. 그런 내가 산게 희한한건지 질소가 거의 없고, 너무 납작. 일단 칼로리는 645Kcal 음 꽤 되는구나. 포장 전면에는 요구르트 분말 0.148%만 쓰여잇었는데 뒷면 보니 요구르트맛씨즈닝, 쥬프요거트플러스 뭔가 많이 들어갔다. 드디어 개봉. 질소가 좀 없다 싶었더니 다 부서져있었다. ㅜㅜ 두께는 .. 2017. 1. 25.
한식뷔페 - 신세계백화점에 있는 한식 올반 (hansik olbaan) 영등포점 친구랑 영등포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을 가기로 했다. 친구가 정장을 사야한다고 해서 마침 나도 몇년전에 사진 정장이 맞지 않아 설날이 오기전에 사야겠다 생각중이었기에 같이 갔다. 사실 1년에 최소 2번에서 많아봐야 3~4번 밖에 안입는 정장이라 정장을 살 때마다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둘이서 옷을 사고, 친구 옷은 1시간이면 수선이 된다고 해서 밥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내건 손을 많이 봐야한다고 택배로 몇일 후에 받았다 ㅜㅜ 전에 이곳 9층에서 후쿠오카 함바그 먹으면서 나중에 올반가자던게 생각나서 올반으로. 다행이 점심시간 바로 직전이라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나중에 먹다보니 가득해졌다. 입구 우린 평일 점심이어서 14,900원이었다. 주차이용시간은 신세계 Valet은 9층 식당가 이용.. 2017. 1. 24.
일산 풍동 생성구이전문 고향초가집 애니골점 누나님께서 지난주 주말에 외식을 하자고... 어머님 병원 모시고 갔다가 이곳에서 만남. 내가 왠 생선구이냐고 했더니 어머니가 생선구이 먹고 싶다고 해서 온거라고... 몰라서 죄송합니다. 어머님. 이 곳이다. 생선구이전문 고향초가집. 누나 말로는 포천에 있는집인데 일산에도 생긴거라고 한다. 이 곳은 주차공간이 넉넉하다. 서울 외곽만 나와도 차 끌고 다닐만한데, 서울에선.... 주차장이 넓디 넓어라 내부는 이런 모습. 우리가 1시쯤 갔는데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았다. 여긴 밥이 돌솥밥으로 나오고 생선도 주문하면 굽나보다. 22분 이상 소요 된다는 말 메뉴판. 이미 누나가 정식 4인차림상을 시켜놓은 상태였다. 자반, 갈치, 굴비, 삼치, 꽁치, 청어에 돌솥밥 먼저 나온건 굴비, 청어, 꽁치, 삼치 난 삼치가 제.. 2017. 1. 23.
맘스터치 리샐버거 (리코타치즈샐러드 버거) 후기 요즘 티비에서 리샐버거 광고를 많이 하길래 맛이 궁금했다. 그리고 맘스터치에서 나왔던 화이트갈릭버거도 맛있었기에 더 궁금. 그래서 퇴근하면서 집 근처에 있는 맘스터치에 들렀다. 영양성분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 1회 제공량(g) 칼로리(kcal) 나트륨(mg) 당류(g) 포화지방(g) 단백질(g) 세트중량(g) 세트칼로리(kcal) 220 406 690(334) 5 5(33) 32(53) 615 840 맘스터치 사이트에 나와있는 사진과 영양성분. 칼로리는 840kcal다. ㄷㄷ 하다. 빅맥이 단품 512kcal 이고, 세트칼로리가 890Kcal 인걸 생각하면 믹백과 대동소이. (어디선가는 빅맥이 1000이 넘는 다는 소리도 있다.) 여튼 칼로리가 높으면 당연히 맛있는 법! ㅋㅋ 영양성분을 보고.. 2017. 1. 20.
일산 이마트 타운 킨텍스점 - 이마트 트레이더스 일렉트로 마트 2주에 한번 돌아오는 온가족이 모이는 날. 어머니가 고기라도 구워먹자고, 전에 글램핑장 갔을 때 사온 고기 괜찮더라고 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기로 했다. 그 날 누나들이 장을 봤는데 그 곳에서 장을 봤다고...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좀 북적이긴 했지만, 누나의 말. 일렉트로마트 구경하면 좋을걸. 그래서 우후우후 하며 갔다. 에스켈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서 발견한 일렉트로마트에 놀람 엄청 크구나! 모자이크할게 너무 많아. 일렉트로맨이라고 한다. 간지 쩐다. 멋지네. 갖고 싶다 저 몸. ㅋㅋ 아이언맨 발견 스피커 코너였다. 이거 바로 나혼자 산다에 심형탁이 자랑하려고 가지고 나온 그 놈 아닌가? 실제로 보니 심장이 두근두근 스타워즈 스피커 되시겠다. 가겨에서 한번 눈물 훔치고 간다. 진짜 탐나는 것들.. 2017. 1. 19.
셀프 새치머리 염색 - 미쟝센 쉽고빠른 거품 염색약 2N 흑색 (버블염색약) 이놈의 새치머리. 정확하게 기억한다. 흰머리가 나던 시기. 대학생이라는 즐거웠던 시기를 끝내고 첫 회사에 입사를 한 후, 새치가 나기 시작했다. 왤까? 스트레스 때문일까? 하지만 그리 스트레스를 미친 듯이 받진 않았는데... 하긴 그 때는 모르는게 있어도 따로 사수가 있던 시절이 아니라 혼자 집에까지 싸들고 와서 찾아보며 했던게 기억난다. 그게 스트레스였겠지. 물론 이제는 오래되서 가물가물 하지만 그 때는 새치라고 했을 수 있겠지만 지금은 그냥 흰머리인가 싶기도 한... ㅜㅜ 새치머리가 계속적으로 양옆에 짧은 머리에 난다. 짧은 머리다 보니 흰머리가 더 눈에 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너무 심하다 싶으면 한번씩 집에서 염색을 한다. 예전에 같이 살던 친구도 흰머리 대왕이라 에뛰드에서 파는 거품 염색약을 나.. 2017. 1. 18.
상암동 맛집 - 인도 음식점 한디 가끔 인도요리가 생각나면 찾아가는 집이 있다. 상암동 상암IT타워에 있는 한디라는 집이다. 인도요리집을 몇군데 다녀봤지만 여기가 나한테는 제일 맛있다고 느껴지는 집이다. 항상 갈때마다 일요일에 차 끌고 가기 때문에 손님이 그리 많지는 않다. 이 날은 일요일에 오픈 시간에 딱 맞춰 일찍 갔더니 우리밖에 없었다. 여튼 여기는 지하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고, 계산할 때 주차증에 도장을 받으면 된다. 영업시간 안내평일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주말 12:00 ~ 21:3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이 곳이다. 이 날 주말이라 그런지 인도인 요리사 분만 계시고 다른 분들은 안계셨다. 그 분이 오셔서 영어로 두명이냐고... 영어 울렁증에 손가락을 V 자를 보여주며 2명임을 알.. 2017. 1. 17.
서울시 자동차세 연납 (10% 할인) 작년에도 자동차세를 연납해서 할인을 받았었다. 그래서 올해도 연납을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마침 연납을 받고 있다고 해서 위택스에 로그인을 했다. 그런데 서울시가 없다. 뭐지? 작년에 냈는데... 알고 보니 서울시 지방세 납부 사이트인 etax.seoul.go.kr 에서 내야하는 거였다. 왜 전에 냈었는데 기억을 못하니? 주소는 etax.seoul.go.kr 이곳을 접속하면 된다. 접속을 하면 상단에 신고납부 메뉴에서 자동차세 연납 페이지를 접속하면 된다. 그 후엔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주민번호, 성명, 차량번호와 환급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확인을 하면 된다. 차량번호는 00가0000 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그 후엔 산출내역이 나온다. 이 곳에서 선납공제금액이 10%로 계산되서 차.. 2017. 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