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2

9월 제주도 3박 4일 여행 (표선해수욕장, 대왕가마솥통닭, 사려니 숲길 등) 9월도 제주도로. 친구 만나러 갔다왔다. 매일 금요일 밤에 갔다가 일요일 낮에 돌아오는게 너무 아쉬워서 이번엔 금요일이랑 월요일에 휴가를 내고 3박 4일로 갔다. 이번에도 제주카카에서 렌트카를 빌렸다. 낮에 도착하는 건 첨이었는데 렌트카 셔틀버스가 크다. ㅋㅋ 낮엔 사람 많아서 그런가? 2017/04/03 - 4월 제주도 여행 - ① 제주도 렌트카 제주카카, 제주유명렌트카 이용기 (스파크 완전자차 차량) 이번에도 빌린차는 더 넥스트 스파크 이번엔 좀 긁힌 자국이 많네. 완전자차라서 크게 문제될 건 없지만 혹시 몰라서 동영상이랑 사진이랑 다 찍어뒀다. 기름은 나중에 반납할 때 잘 채워서 반납했다. 낮에 혼자 운전하며 가니까 기분 좋았다. 밤에 혼자 운전해서 갈때면 안개 낄 때도 많고 그랬는데, 낮에 가니 .. 2017. 9. 29.
나이키 프로 드라이 3/4 배스킷볼 타이츠 880825-060 후기 택배가 왔어요. 택배가. 요즘 홈짐 차리고 운동하면서 운동복을 더 신경쓰게 된다. 헬스장에서는 그냥 저 몸에 무슨... 그냥 헬스장 옷 입지 라는 눈총을 받을까봐, 그냥 땀이 너무 흐르지 않게 이너로 상의만 입었는데 홈짐이라 그럴 필요가 없다. 그래서 그냥 입고 싶은대로 입으면 되는데, 역시 운동복 만한게 없다. 특히 요즘 타이즈에 관심을... ㅋㅋ 누가 볼것도 아니니까. 그리고 입고 하면 하체가 살짝 압박되는 느낌에 힘도 더 낼 수 있는 것 같다. 쇼핑백도 넣어줌. 이 제품은 나이키 프로 드라이 3/4 배스킷볼 타이즈다. 모델명은 880825 색상번호 060이다. TARGETED ABRASION RESISTANCE 마찰 마모 같은것에 최적화된 제품인가보다 섬유혼용율 대략 폴리에스터가 90%정도 폴리우레.. 2017. 9. 28.
윈도우에서 아이폰 iOS11의 HEIC 확장자 파일을 JPG 또는 PNG로 변경하기 내가 사진을 PC로 옮기는 일은 딱 한가지 뿐이다.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옮기는 경우. 모든 사진은 구글 포토에 업로드하기 때문에 PC에서 구글포토에 접속해서 원하는 사진만 골라서 다운로드 받는 식으로 작업을 한다. 아이폰 PC로 연결해서 이미지 옮기는것도 번거롭고, 어짜피 구글포토에 모든 사진을 백업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iOS11로 올리고 나서 구글에서 사진을 다운받으니, 자동으로 JPG로 받아진다. 물론 구글포토에서 HEIC을 지원하기 때문에 HEIC파일이 저장되지만 다운로드시에는 JPG로 저장된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받은 파일을 압축푸니 파일 중 몇개는 변환안되고 다운로드 받아졌다. 그래서 PC에 HEIC 파일을 JPG나 PNG로 바꿔주는 방법을 찾아냄 아래의 사이트 주소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파.. 2017. 9. 26.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 - 샐러드바가 있는 샤브샤브집 마루샤브 친구와 저녁을 먹기 위해 친구집 근처에 있는 마루샤브집을 갔다.막상 친구는 가본 적이 없다면서 한번 가보자고.서귀포시 법환동 벨류호텔 2층에 위치한 곳이다. 이 곳은 샤브샤브를 주문하면 샐러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우리는 저녁이었고, 소고기(호주산) 샤브샤브를 시켰다.점심에 오면 좀 더 저렴하다. 테이블마다 원산지 표시된 푯말이 있다. 음료는 샐러드바에 있고, 주류 정도만 추가로 구매해서 마실 수 있다.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위해 어린이 샐러드 이용료가 따로 있다.미취학은 5,000원, 초등학생은 점심 ,9000원 저녁 및 주말, 공휴일은 11,000원 샐러드바는 생각보다 작지 않아서 좋았다.그리고 깨끗하고 깔끔하다. 주문하고 나서 나온 육수일단 샐러드바 부터 이용했다. 샐러드바는 개인적으로 엄청 만.. 2017. 9. 25.
제주도 서귀포시 번개과학체험관 - 아이들과 가면 좋은 체험관 원래 이 날 가려던 곳은 번개과학체험관이 아니었다. 정석항공관을 가려고 했었는데, 열심히 차를 몰아서 가보니 보수공사로 인해서 문이 닫혀 있었다. 너무 구경하고 싶었는데 드라이브나 했다 생각하고, 차를 몰고 다시 나왔다. 그래서 여기저기 구경하고 가다가 이정표 하나를 발견했는데, 번개과학체험관이라는 이정표였다. 친구는 가는 길에, 네이버로 예약하고 난 운전하고. 도착 번개과학체험관 LIGHTNING MUSEUM 이 곳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번개맞은돼지고기집이던가? 뭐 그런 음식점도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어른은 12,000원 그래도 소인과 청소년은 좀 저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티켓 확인 받고 앞에 있는 라이트닝맨 사진 한장. 이름은 모르겠다. 안써있어서... 그냥 번개맨 정도겠.. 2017. 9. 22.
제주도 서귀포시 수제버거 맛집 - 표선 웨이브 펍 & 그릴 (살사버거 먹음) 표선해수욕장에 갔다가 친구랑 해수욕장 가기전에 밥 부터 먹자고해서 밥집 찾아 다녔다. 점심이 지난시간이라 진짜 배고팠다. 바다 근처에 해수욕장 근처라 그런지 회집이 굉장히 많았다. 그리고 해산물 들어간 칼국수집 등... 친구가 회 싫다고 해서, 펍집을 들어가게 됐다. 수제햄버거가 있어서 먹으러... 간판이 큰길에 막 나 있진 않았어서 처음에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다.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올라감. 내부가 아늑한 느낌. 전면이 유리라서 시야 넓고 좋다. 테라스 자리도 있었다. 저 너머로 보이는게 표선해수욕장이었나. 메뉴판. 친구는 치즈버거를 시켰고, 난 살사버거를 시켰다. 빵이나, 패티, 치즈, 소스, 토핑 등을 고를 수 있다. 우린 그냥 기본에 음료를 시켰다. 여기는 셋트메뉴같은건 없다고 해서, 감자튀.. 2017. 9. 20.
목화나무숲 아난트요커버 바닥 이불 - 이불밖은 위험해에 나온 강다니엘 이불 삼. 집에 있는 침대를 정리했다. 원래는 집에 곰팡이가 생겨서... 도배를 하려다가 보니까 장롱이랑 침대까지 다 처분하게 됐다. 침대가 슈퍼싱글인게 작았어서도 하나의 이유. 겨울에 건조하다고, 가습기를 너무 틀고 환기를 안시킨게 문제였다. 도배 불러서 도배하고 나니, 방에 책상 하나 외엔 아무 것도 없... 집에 접이식 싱글매트가 하나 있어서, 깔고 몇주 잤는데 바닥이 왜이리 좋은지, 침대 살 생각이 사라졌다. 일단 바닥에 누워서 자면 천장이 높고 시야가 넓어져서 뭔가 좋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그냥 바닥에 깔 매트를 알아보다가, 친구가 이불밖은 위험해에 강다니엘이 깔고 잔 이불이 너무 너무 좋아보인다고 그걸로 하자고 해서, 검색해보니 판다. 이불밖은 위험해가 팬션같은데서 찍은 것 같은데, 내용물은 업체에서.. 2017. 9. 16.
서귀포 서호동의 고기 맛집 - 최고집 (항정살 먹음), 제주산 1등급 돼지고기 사용하는 집 친구가 회사사람들이랑 회식하러 갔다가 지금까지 제주에서 먹어본 고기집 중에 제일 맛있다며 칭찬하던 집. 친구가 맛봐야한다며 데려갔다. 최고집이라는 집인데, 그 흔한 간판도 안보였다. 이 근처가 고기집이 몇군데 있는데 이집만 매일 북적인다며, 빨리 안가면 대기해야한다고 퇴근하고 오자마자 날 보챘다. 최고집이라고 적힌 종이만 문앞에 붙어있다. 사실 먹는동안도 가게 이름 모르고 먹었다. 먹고 나오는 길에서야 문에 붙어있는 걸 봤다. 이곳은 연탄 직화구이집이다. 催고집. 네이버 사전에서 열심히 따라그리니 재촉할, 독촉할 등의 뜻을 가진 최였다. 성으로 쓰이는 한문은 아닌 것 같다. 잘 모르겠다. 최고집이 무슨 뜻인지. 내가 한문을 잘못 찾은건가. 뭐 중요하지 않으니... 한켠에 즐비하게 쌓여있는 연탄들. 연탄구.. 2017. 9. 13.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 술있는 밥집 하루나 (하루나 카츠 - 흑돼지 등심, 안심 까츠 먹음) 지난주 금요일에 휴가를 내고 제주도를 내려갔다. 친구집에 도착하니 오후 1시가 넘은 시간. 친구는 회사에 출근한 상태였고, 6시 퇴근이라 점심을 혼자 먹어야했다. 맛있는 집 있다고 미리 친구가 말해준 하루나라는 가게를 가기로 했다. 이곳. 친구집에서 네이버 지도로 찾아서 갔더니 건물 뒤편을 알려줘서... 1층에 있는 줄도 모르고 걸어서 3층까지 올라갔다온 바보. 3층까지 올라갔다가 친구한테 대체 몇층이야? 그랬더니 1층이라고 바보 아니냐고... 뒷문으로 가서 몰랐다고! 내부에는 벛꽃나무 장식이 굉장히 산뜻하다. 난 벛꽃나무 바로 옆자리 앉았다. 거의 2시 다되서 도착해서 점심시간이 지난 관계로 사람이 없었다. 혼밥하는데 아무도 없으니 더 뻘쭘하기도 했다. 이곳은 술있는 밥집이라고 한다. 냉장고 이쁘다. .. 2017. 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