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7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 밥집 - 안동국밥 서귀포점 (국밥 먹음) 제주도 3일째 친구가 간단하게 국밥 먹으러 가자고 했다. 날씨도 꿀꿀하고 국밥 괜찮을 것 같아서 감. 이 곳이 안동 국밥집이다. 체인점이다. 건물앞엔 주차할 공간이 넓어서 좋았다. 영업시간은 오전 6:30 ~ 오후 8:30까지. 매월 둘째주 월요일은 쉼. 우리는 그냥 국밥 시켰고, 친구는 얼큰한 맛을 시키고 나는 순한맛을 시켰다. 내부는 아쉽게도 바닥에 앉는 자리밖에 없었다. 바닥에 앉는거 따뜻해서 좋은데 너무 힘들어 내부도 넓직하다. 추가 반찬은 셀프 원산지는 사골은 국내산, 우육은 뉴질랜드산이다. 김치는 중국산 황금빛 내인생에 나오는 집인가보다. 협찬이겠지. 아버지가 국밥 먹으러가는 장면 본것 같은데... 기본반찬은 깍두기, 김치, 양파피클, 고추 양파피클 맛있었다. 깍두기 김치는 보통 드디어 나온 .. 2017. 12. 31.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 맛집 - 탐궁 숯불갈비 · 함흥냉면 (돼지갈비, 후식 비빔냉면 먹음) 제주도 사는 친구가 회사 사람들이랑 점심에 갈비탕 먹으러 갔다가 알게된 집이라고 가자고 한 집 탐궁 친구가 갈비탕도 엄청 맛있었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다. 그리고 친구가 맞은편에 있는 월드컵경기장의 이마트에 장보러 갈 때마다 사람이 꽉 차있다고 맛집이라고 함. 그래서 따라감. 그리고 친구가 쏘기로 해서 더 기쁜 마음으로 ㅋㅋ 우리가 저녁 좀 일찍 먹자고 6시 조금 못되는 시간에 도착했는데... 제길슨... 기다려야했다. 앞에 한팀 더 있었고... 밖에서 창문 넘어로 찍은 메뉴판. 드디어 입성. 사람 진짜 많았다. 우리가 먹고 자리를 비울때까지도 밖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으니까.. 동네에서 인기 있는 밥집인 것 같았다. 드디어 나온 숯불. 참숯인가보다. 우리가 시킨 돼지양념갈비 2인분 그리고 기본 반찬들 .. 2017. 12. 30.
대한항공 셀프 체크인 방법 - 어플로 체크인하고 아이폰 월렛에도 비행기표 저장 매번 제주도 갈 때마다 셀프체크인을 했다. 짐도 별로 없고 (물론 셀프 체크인을 해도 짐을 따로 맡길 수 있다.) 표를 발급 받는 것도 귀찮아서 그냥 스마트폰 앱으로 하고 있다. 제주도 갈 때마다 이 항공사 저 항공사 이용하고 있는데 올해 다녀보면서 부산항공이나 제주항공은 셀프 체크인 되지만 내가 못찾은건지... 아이폰 월렛으로 표는 저장이 되지 않았었다. 물론 카톡이나 문자로 받아서 해당 링크를 눌러서 보여주거나 해도 되지만 아이폰 월렛에 저장되어 있으면 어플이 더 빨라서 편하다. 이번에 제주도 갈 때는 대한항공을 탔다. 일단 어플에서 로그인을 하고 체크인을 터치해서 셀프 체크인 내가 예약한 내역 중에 원하는 건을 터치하면 체크인이 시작된다. 정보를 확인하고 체크인을 터치하고 나면 좌석을 배정할 수 있.. 2017. 12. 29.
제주도 렌트카 - 제주카카로 예약한 예스 렌트카 레이 거의 한두달에 한번씩 제주도에 내려가고 있다. 친구가 제주도를 살다보니 겸사겨사 내려가고 있는데, 친구가 제주시가 아닌 서귀포시에 살고 있기도하고, 차가 없으면 다니기 힘들어서 매번 렌트카를 예약해서 사용한다. 제주카카로 매번 예약하는데, 이번엔 크리스마스 기간이라는 걸 깜박했다. 좀 일찍 했어야하는데... 매번 완전자차가 되어있는 스파크나 더넥스트 스파크를 빌리는데, 이번엔 차종이 다 나갔다고... 그래서 기존에 무지개, 유명렌트카가 아닌 다른 예스렌트카로 연결해서 예약을 해줬다. 차종은 레이로... 사실 레이는 끌어본적이 없어서 좀 고민했지만 가격이 좀 더 저렴하고 자차포함이라고 해서 예약했다. 비용은 레이가 스파크에 비해 조금 저렴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크리스마스가 껴서 그런지 평소보다 렌트비용은 더.. 2017. 12. 28.
12월 겨울에 간 글램핑장 - 두번째 방문 경기도 연천, 숲속의 쉼터 글램핑장 우리는 가족 여행을 다른 집들에 비해서 좀 많이 가는 편? 인 것 같다. 여름, 겨울에 1박 2일 여행가고 겨울에는 다같이 모은 적금으로 해외 여행 가는 계획이 기본적으로 깔려있다. 이번 겨울에도 그래서 여행을... 지난 겨울에 숲속의 쉼터를 갔다왔었는데, 그 때 너무 즐거웠던 기억이 있어서 그 곳으로 다시 가기로 했다. 또 연천이라 일산에서도 가깝고 차도 많이 막히지 않는 곳이라~ 그리고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시다. 이런 것들이 다시 선택한 이유. 지난번엔 12월 마지막날 가서 새해를 맞이하고 왔었는데 이번엔 12월 중순에... 날씨도 굉장히 추웠었던 날이었다. 큰누나가 주말에 일을 해서 이번엔 월요일에 휴가를 내고 일~월 로 1박 2일로 다녀왔다. 이번엔 갔던 곳이라 크게 설명은 없고 놀고온 기록이니.. 2017. 12. 27.
TV 수요미식회 맛집 - 제주도 서귀포 아서원 (짬뽕, 만두 먹음)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이해서 내려간 제주도. 전 날엔 저녁만 대강 먹어서 제대로 된 식사는 이 집이 처음이었다. 뭐 먹을까 하다가 수요미식회에 나온 집이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길래 가보기로... 그래도 수요미식회에 나왔다고 하니 기본적으로 괜찮을거란 생각에 가봤다. 아서원이라는 집인데, 대로변에 위치해있다. 주차는 건물앞에 해야하는데, 7-8대 정도 할 수 있으려나? 우린 점심시간이 좀 지난 시간이었는데 한자리 나있어서 주차했다. 내부엔 의자에 앉는 자리가 있는데, 우린 다행이 이곳에 앉았다. 요즘 바닥에 앉으면 허리 아프다. 나이먹었나봄. ㅎㅎ 그리고 안쪽으로 바닥에 앉아서 먹는 자리가 있다. 요금은 선불이라 먼저 주문하고 계산부터 해야한다. 우리가 갔을 때 자리가 하나 있어서 앉은 건데 그 이후로는 .. 2017. 12. 26.
아이폰 엔플레이어(nPlayer)에서 네이버 티비캐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어플 중의 하나가 엔플레이어다. 동영상을 볼 때도 많이 사용하지만, wifi로 연결해서 파일 넣는 기능도 편해서 동영상이 아닌 파일도 USB메모리가 없거나 하면 엔플레이어에 넣기도 한다. 그냥 USB메모리 대용으로도 쓰고 있다는 것. ㅎㅎ 엔플레이어의 강력한 기능 중의 하나가 온라인 상의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튜브 등도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네이버의 티비캐스트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엔플레이어에서 그냥 티비캐스트를 접속해서 다운로드는 안된다. 2getflv 사이트를 이용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참고링크 2017/12/16 - 네이버 티비캐스트 (NAVER TVCAST)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일단 브라우저 탭으로 이동해서 http://2getflv.co.kr .. 2017. 12. 25.
마이프로틴 (마프, MYPROTEIN) - ½ 갤런 하이드레이터, 1.89리터 물통. 운동할때 딱 적합 마이프로틴에서 구매한 대략 2리터 용량의 물통이다. 이 놈을 구입하게 된건 대용량 물통이 필요해서다. 운동을 하다보면 정수기가 바로 옆이더라도 뜨는데 귀찮은건 어쩔 수가 없다. 원래 쓰던 물통이 1리터가 안되는 거라서 운동 중에 두 번 정도는 더 떠야한다. 오랜 시간 걸려서 받은거라서 기분이 더 좋은... 마이프로틴 로고와 FUEL YOUR AMBITION 문구 측면에는 손잡이가 있다. 상단에는 뚜껑이 있는데, 천으로 된 끈이 연결되어 있어서 분실의 염려가 없다. 옆에 있는 손잡이를 잡으면 도돌도돌하게 나있는 부분이 닿아서 손가락 등부분이 좀 아파서 손잡이 안으로 손을 완전히 넣으면 안좋음 손가락등이 닿는 부분은 저 문양이 없었으면 좋았을텐데 뚜껑과 연결되는 끈은 물통에 플라스틱 원형 틀에 고정되어있다... 2017. 12. 24.
운동전 운동중에 에너지 보충용으로 마시기 위해 산 게토레이 분말 G2 사무실 직원이 선물로 준 게토레이다. 요즘 야채 도시락을 싸가는데, 매번 같이 싸가서 드렸더니 사주심. 게토레이 분말 사려고 막 알아보는데, 본인이 사주시겠다고... 감사합니다. 이 제품을 사려고 한건, 운동전에 식사 못하거나 할 때 에너지 보충용으로 또는 운동중에 마시려는 목적이었다. 이건 게토레이분말 오리지널이 아니고 G2이다. 좀 더 칼로리가 적은 버전이라고 함. 서빙사이즈는 2티스푼 (9그램)이다. 355ml 정도에 타면 된다고 함. 총 61번 마실 수 있는 분량 게토레이 음료수보다 훨 싸게 먹히겠다.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을 준다는... 2 티스분은 355미리, 1/8컵은... 컵은 용량이 대체 어캐 됨? 컵은 미국단위로 240ml 정도 된다고 한다. 단위가 너무 어려워. 뚜껑.. 2017. 1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