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24

조이케어 클레오 무선 버블 좌욕기 사용기 - 항문 건강 챙기기 아 난 화장실 때문에 고생한 적이 군대가기 전 빼고는 없다. 군대 가기전엔 변비로 고생했지만 군대 가자마자 반대가 됐다. 보통은 일 잘보던 사람도 군대 가면 변비로 고생한다는데... 다들 반대로 바뀌나 보다. 하여간 그랬는데... 여행 다녀오고 나서 다음날 출근하려고 일어났는데 아팠다. 마침 치질 수술한 친구가 있어서 물어보니 뭐가 만져지면 치핵이 나오거나 해서 아픈거고... 수술해야한다고... 친구가 말해준 그 증상 그대로였다. 어디가서 말도 못하면서 이렇게 블로그에는 올리고 있는... ㅋㅋ 하루종일 앉아서 컴퓨터로 일하는 나한테 그 날은 정말 너무 힘들었다. 아파서... 복부에 압력이 가해지는 운동, 계속 앉아있는 거 등 안좋다는데 다 나한테 해당하는거였다. 사무실에 앉아있는 동안 반차내고 퇴근하고 .. 2018. 3. 30.
3박 5일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 2일차 사진찍기 이쁜 카페 호이안 로스터리, 코코넛 커피 완전 추천 아침에 코코넛햇 타고 안방비치도 구경하고 점심도 먹고 차 마시러 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그런데 안방비치쪽에 검색해도 갈만한 카페도 없고해서 그랩으로 차를 불러서 타고 이동했다. 우리가 간곳은 Hoi An Roastery (호이안 로스터리)라는 카페 옛 느낌이 나는 가게가 굉장히 이쁜 곳이었다.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 1층에는 자리가 많지 않았다. 그리고 대부분 자리가 차 있었다. 햇빛이 좋긴했는데... 참고로 이 가게 맞은 편 벽 색깔이 너무 이뻐서 사진 찍기 좋았다. 우리 저 벽에서 막 별의별 포즈 취하며 사진 찍는데 커피 마시던 사람들이 쳐다보고 웃더라는... 아이스크림도 파네. 우린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음 조명도 이쁘고 2층의 테라스 쪽이 너무 이쁨 이 곳에서 사진 찍으면 인생사진 건지는 .. 2018. 3. 28.
3박 5일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 2일차 호이안 맛집 안방비치의 뚜엣 (TUYET) 안방비치 구경을 좀 하고 식사를 하기로 했다. 오전에 바구니배 (코코넛 햇) 타고 안방비치 구경하고 나니 점심때가 다 된 시간이었다. 마침 동료 한분이 "영국남자" 유튜브에서 본 집이 있다고 가자고 함. 안방비치 입구에서 골목으로 조금만 걸어들어가면 된다. 골목에는 여러 식당들이 있는데 직접 생선이나 어류를 선택해서 해주는 집도 있는 듯 했다. 사진의 우측이 그런집 확실히 바닷가 옆이라 씨푸드 식당이 많았다. 우리가 간 집은 이집이다. 뚜엣 Tuyet 이라는 집이다. 이 곳도 시푸드집 새우, 게, 생선, 오징어 등등 위치는 이 곳 안방비치 입구에서 걸어서 금방이다. 바로 코앞수준 가게 앞에 너무 귀여운 강아지가 있어서 찍음 세상 다 산 강아지처럼 사람들이 다가가도 멍하니 있는게 왠지 안쓰러워보임. 왠지 .. 2018. 3. 27.
3박 5일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 2일차 코코넛 햇 (바구니배), 안방 비치 여행 2일차 지난밤 올드타운 카페에서 다음날 타 볼 코코넛햇을 카카오톡으로 예약을 했다. 한국 여행객이 많아서인지 카카오톡으로 예약을 받거나 하는 일이 많은 듯 하다. 동료 직원이 카카오톡을 연결해서 6명 예약. 예약할 때는 구글 번역기로 영어로 번역해서 복사 대화창 붙여넣기 했다. 심지어 호텔 앞으로 태우러 왔고, 끝나고 나서는 안방비치 갈거라고 미리 얘기해놔서 그 곳 까지 태워주기도 했다.물론 그 비용을 포함해서 예약한거 아침 조식을 먹어주고, 호텔 로비에 나와서 기다리니 정시에 맞춰서 기사님이 오셨다. 우리는 기사님 차를 타고 이동 코코넛 햇 도착 코코넛 햇이란 야자나무의 섬유를 건조시켜 거칠게 엮어 만든 모자라고 한다. 하지만 이 곳은 머리에 쓰는 모자가 아니라, 물위에 타는 배를 탈 수 있는 곳.. 2018. 3. 26.
3박 5일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 1일차 반미 맛집 반미푸엉 및 올드타운 구경, 바나나펜케익, 망고 등 1일차 여행의 저녁 1일차를 정리하자면 공항 - 신세리티 호텔 - 올드타운이동 - 포슈아에서 식사 - 반미푸엉에서 식사 - 올드타운 구경 - A마트 장보기 정도이다. 저녁에 포슈아에서 저녁을 기대 이상으로 너무나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선 또 먹자! 라는 생각에 반미프엉이라는 집으로 갔다. 사실 신세리티 호텔 셔틀버스 내린 곳에서 포슈아 가는 중간에 있던 곳인데 다시 거슬러 올라갔다. 오로지 먹기 위해! 반미프엉이라는 집이다. 반미는 바케트 빵에 이거저거 넣어 먹는 베트남식 샌드위치 블로그에도 많이 소개 된다고 하는데, 밥먹으러 갈때 진작부터 알아봄 줄이 엄청 났다. 서양인도 현지인도 여행객도 꽤 많아 보였다. 길 지나가면서 저 집 맛있나봐 했는데 그게 반미프엉 위치는 이곳이다. 지나가면 사람들이 워낙 많.. 2018. 3. 25.
방 전등 교체 - 조명 LG이노텍 G6 LED 등으로 셀프 교체하기 정확하게 기억한다. 방에 홈짐 설치하면서 형광등을 다 교체했었다. 그래서 정확한 시점을 기억한다. 작년 9월 그런데 6개월만에 전등이 나갔다. 세개 중에 한개가 나갔는데 너무 어두침침해졌다. 얼마전에 화장실 전등을 LED로 교체하고나서 좀 용기가 났다. 그래서 모듈을 구매했다. 우리집 전등이 천장에 튀어나온 형태가 아니다. 집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매립형으로 들어가 있다. 그래서 전체를 다 뜯어내기가 그래서 모듈만 구입하기로 함. LED 모듈을 자석으로 붙일 수 있게 아주 쉽게 판매하는 집이 있어서 그곳에서 구입을 했다. 형광등에서 안정기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컨버터와 모듈 2개, 설치시 필요한 부품들 그리고 설명서가 기본으로 들어있다. 나는 혹시 몰라서 자석이랑, 연장볼트너트를 더 구매했다. 이 연장.. 2018. 3. 25.
워너원 미니앨범 2집 - I Promise You 0+1=1 앨범 개봉 (Day, Night 버전) 워너원 앨범이 나온다고 해서 미리 예약을 걸어놨다. 그래서 받음 앨범은 계속 이렇게 2가지 버전으로 나온다. 이번엔 Day 버전과 Night 버전 I PROMISE YOU 라는 앨범명으로 나왔다. 여전히 많은 소속사 라벨들 측면엔 금박 반대편 측면 총 수록곡은 7곡이다. GOLD, 약속해요, BOOMERANG, WE ARE, 보여, 너의 이름을, 약속해요 (고백 Ver) CJ부터 YMC 그리고 각각의 멤버 소속사들 일단 Night 버전부터. 먼저 보이는 골든티켓과 옹이 얼굴 보이네. 이번엔 포토카드랑 미러카드, 따조 이 따조는 서로 맞물리더라는. 사무실에 다니엘 팬이 두명이나 있고, 지훈이 팬을 둔 엄마, 지성이 팬을 친구로 둔 분, 우진이 팬을 친구로 둔 분이 있어서 그 중 나오면 줄려고 했는데 그 중.. 2018. 3. 24.
3박 5일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 1일차 호이안 맛집 포슈아(퍼쓰아) Pho Xua (분짜, 쌀국수 추천) 신세리티 호텔 도착해서 각자 방에 들어가니 4시가 넘은 시간이었다. 각자 짐 정리하고 옷도 갈아입고 다 같이 올드타운에 가기로 했다. 마침 신세리티 호텔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셔틀버스가 올드타운에 수시로 다니기 때문에 셔틀버스 시간에 맞춰서 타고 이동했다. 나중에 호텔로 돌아갈때도 시간에 맞춰서 내렸던 곳으로 가서 기다리면 된다. 위치는 위에 지도를 확인 이 곳이 온갖 호텔들의 셔틀버스가 서는 곳이다. 사람들이 다들 호텔로 돌아가기 위해 모여있기도 하고, 셔틀 버스도 굉장히 많이 서기 때문에 찾기도 쉽다. 올드타운 도착. 우리의 목적지는 포슈아라는 집이었다. 동료 한분이 미리 알아둔 맛집이라고 해서 도착하자마자 첫 식사로 결정 셔틀 버스 내린 곳에서 걸어서 얼마 안걸린다. 도착했더니 이미 만석일 정도로 사.. 2018. 3. 23.
3박 5일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 1일차 베트남 항공, 호이안 신세리티 호텔 등 사무실 팀원들과의 3박 5일의 시작. 1년이 넘게 우리끼리 매달 돈을 모으고, 회사의 지원도 받아서 가게 됐다. 목적지는 베트남 다낭. 호이안에서 이틀 자고 다낭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이틀은 호이안의 신세리티 호텔(Hoian Sincerity Hotel & Spa)에서 보내기로 하고 마지막 하루는 빈펄 다낭 리조트 앤 빌라에서 호화스럽게 보내기로 했다. 그 첫날의 기록 베트남항공 - 유심 - 환전 - 택시 - 호텔 - 조식 등 주욱 열거해서 써본다. 중요한건 강조표시 해놓으니 귀찮으신 분들은 그 부분만 보시길... 아침 10시 45분 비행기. 8시에 공항에서 만나기로 했다. 우리가 타는 비행기는 베트남 항공 기타 외국항공사이기 때문에 제 1여객 터미널에서 탄다. 난 바보처럼 시간계산을 잘못해서 8시 40.. 2018.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