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0

제주도 서귀포시 도시락집, 밥집 - 비포크 비스트로 (흑돼지 파스타, 타코 먹음) 제주도의 밥집은 거의 제주도에 사는 친구가 가보고 맛있다는 집들 위주로 가곤 한다. 하지만 이번에 간집은 그냥 길가다 들어간 집 친구가 운동화사러 서귀포 구시가지 간다고 해서 갔다가 배는 고픈데 밥시간은 아니고 해서 간단하게 먹을거 찾다가 들어갔다. 이름은 비포크 비스트로 (b.pork bistro) 간판이 이쁨 위치는 이중섭 문화거리 근처 밖에서 봤는데 가게가 이뻤다. 보니 도시락 구매가 가능한 곳이었다. 밖에서 봐도 가게가 작구나 싶은 느낌. 이건 뒷문. 정문쪽에 테이블 두개가 있었고, 이 뒷문 안쪽에 테이블이 한개 더 있었다. 좁아서 테이블 두개 있는 공간에 한테이블당 2명 초과해서 앉으면 옆테이블 사람과 너무 가깝지 않을까 생각되는 정도 주방 내부는 심플하고 깔끔하니 잘 꾸며져 있다. 도시락도 팔.. 2018. 8. 30.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뷔페 - 음식 사진 많음 8월 팀 식구들끼리 회식하러 가기로 함. 사실 한디라는 상암동에 있는 인도음식점을 가기로 했었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집.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인도음식 생각나면 가던 집이다. 그런데 막상 갔더니 임대문의 종이가 붙어있음. 8월 더운 날이어서 사무실 식구들끼리 다른 집을 가려다가 발견한 스탠포드 호텔 사실 년초에 회사 시무식을 했던 곳이다. 따로 여러명이 들어갈 수 있는 룸이 있어서 이 곳에서 시무식을 했는데,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그냥 바로 들어감. 스탠포드 호텔의 카페 스탠포드라는 곳이다. 1층에 위치. 로비에 보인 여성상 사실 예약도 안하고 간거라 자리가 있을지 걱정했다. 이 날이 주중 저녁이어서 29,000원으로 가격도 괜찮음. 마침 예약 안된 자리가 있다고 해서 예약도 안했음에도 들어가서 먹을.. 2018. 8. 28.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 사이트 - 계좌 통합조회, 해지 및 잔액 이체 얼마전에 은행업무를 보려고 농협에 갔다. 하다보니 몇천원 남아있는 오랫동안 안쓰는 통장이 있어서 해지나 이체를 할 수 없는지도 같이 알아봄. 사실 인터넷 뱅킹으로 옮기려고 해도 오랫동안 쓰지 않은 통장이라 불가능했었다. 하지만 직원분이 이 계좌의 경우는 중앙농협에서 개설한거라 중앙농협 가야한다고해서 해지, 이체 등의 업무에 실패 농협은 중앙농협과 지역농협이 있는데, 사무실 근처에 있는 농협은 지역농협이라... 그래서 포기하고 있던 차에, 요즘 이래저래 인터넷으로 은행업무 볼일이 있다가 통합계좌 관련된 사이트를 검색해봤다. 그랬더니 금융결제원에서 운영중인 "내 계좌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들어가봤다. 사이트 주소 : https://www.payinfo.or.kr 모바일 어플.. 2018. 8. 23.
케이투(K2) - 매킨리ST 봄버다운 자켓 (구스다운) KMW16593 전에도 말했지만 패딩은 겨울이 오기전에 미리미리 장만 하는게 좋다고 했다. 그래서 올 들어서 처음으로 샀던 패딩이 K2 매킨리ST 봄버다운 자켓 택가는 279,000원이고 역시즌가 89,000원 쿠폰 먹여서 83,500원에 구입했다. 지금은 더 싸네. 슬프다. 사람들이 왜 여름까지 기다리며 가격추이를 봐야한다고 말하는지 알 것 같다. 난 5월에 샀으니... 좀 더 기다려서 살 걸... 택에 붙어있는 판매가격은 279,000원 품명 : 매킨리 (Mckinley) St 품번 : KMW16593 색상 : Ivory 겉감 : 폴리에스터 83%, 코튼 17% 충전재 : 거위솜털 80%, 거위깃털 20% 필파워 : 650 K2 패딩 구입할 때는 언제나 105를 산다. 키 : 174~175 몸무게 : 76~78 키도.. 2018. 8. 21.
덕양구 맛집 - 톳칼국수집 바다담은 해물손칼국수 주말 어머니가 점심 맛있는 집에 가서 식사하자고 어머니 추천 맛집을 갔다. 친구분들이랑 같이 가서 먹었는데 맛있었다고. 그리고 나 없는 날 나 빼고 식구들 다 가서 먹은 적 있다고... 왜 나 없을 때! 그래서 어머니랑 단 둘이 데이트 바다담은해물손칼국수라는 집이다. 생생정보통에도 나온 집인 듯 하다. 참구로 톳으로 만든 면을 사용한다고 한다. 참고로 2층 샤브향이 문을 닫았다. ㅜㅜ 역시 일산만 가면 어디든 주차장이 잘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이곳인데 내부 사진은 제대로 못찍었다. 전부 테이블로 된 자리라서 좋았다. 바닥에 앉아 먹는거 이젠 너무 힘들다. 메뉴는 기본 해물칼국수를 2인분 시켰다. 육수선택은 맑은 육수와 얼큰 육수를 시킬 수 있는데 얼큰으로 시킴. 톳칼국수 맛있게 먹는 법. 그리고 톳의 .. 2018. 8. 20.
일산 덕양구 숯불구이전문점 강강술래 늘봄농원점 (한돈양념구이 먹음) 어머니 생신이 있어서 음식점을 예약했다. 어머니가 친구분들과 평일 점심에 갔는데 좋았던 곳이라고 해서 그곳으로 예약함. 어른 5명에 아이 2명 예약했다. 이곳이 강강술래 어마어마하게 크다! 지하 주차장도 있는데 지하 주차장이 꽉 찼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야외에 주차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야외 주차장도 장난아니다 층층이 주차할 곳이 많다.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장 규모 보고 놀람. 그런데 이 날 정말 무지하게 더웠던 날이다. 햇빛 아래 있으면 마치 살이 따갑게 느껴질 정도의 날씨. 나중에 밥먹고 차 탔다가 구워질뻔. 주차하고 올라가면 왼쪽에 있는 건물이 강강술래고, 우측은 오리고기 파는 집이었다. 어머니가 전에 친구분들이랑 와서 점심특선으로 한돈양념정식을 먹었는데 굉장히 좋았다고 하셨다. 우린 주말이어.. 2018. 8. 16.
케이투(K2) - 고스트 브라보 헤비 다운 자켓 (KMW16539) 그렇다. 패딩은 겨울에 사는게 아니라 했다. 여름에 사야 진짜라고 했다. 그래서 올해는 꼭 여름에 특템하겠다는 다짐을 함. 지금 당장 쓸모 없어도 날이 추워지면 비싸지니... 작년에도 여름에 사야지 하다가 핫딜이란 핫딜은 다 놓치고 겨울에 아울렛에서 샀음에도 비싸게 산 기억이... 그래서 6월 말에 케이투 고스트 브라보 득템함. 역시즌가로 119,000원이었는데 자체 할인에 쿠폰 신공 발휘해서 76,150원 그리고 카드로 바로 결제 안하고 스마일페이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8%) 충전해서 구매했다. 최종결제가 70,058원에 구매. 모델번호는 KMW16539K607 충전재는 솜털 80%, 깃털 20% 털장식은 천연모피 (라쿤) 블랙, 아이보리, 오렌지의 경우 고어써미엄 내가 산 카키는 해당이 안됨. 전에.. 2018. 8. 14.
샤오미 미밴드3 한글판 - 영문으로 사용하기 (아이폰) 아이폰 사용자이며, 국내 모 업체에서 정식 한글판이라는 것을 사전 예약 구매로 산 호갱입니다. iOS에서 안되는 걸 구매후에 문자로만 알려줘서 여행중에 문자도 확인 못하고 취소도 못했지만, "그건 구매한 네 잘못이야" 라며 환불이 안되는 사건 발생 그건 전에 포스팅으로 남겼기 때문에 패스 여튼 국내 정식 판매 업체라는 곳이 맘에 안들었음. 그 정식 한글판이라는 미밴드3 가 아이폰에서 페어링을 하면 벽돌이 되서 쓸 수 없다고 했다. 물론 A/S는 되지만 왕복 택배비를 내야한다고 함. 스킵하려했지만 또 얘기하게 되네. 여튼 쓸수도 없는 제품을 중문판보다 돈을 더 주고 구매한 꼴이었다. 그러다가 그냥 영문판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음 구매하고 거의 한달이 다되가도록 방치해둔 미밴드3를 쓸 수 있게 됐다.. 2018. 8. 12.
제주도 강정동 맛집 - 김밥이 맛있는 소풍 제주도 여행 마지막 날 갔던 분식집이 있다. 이 날 친구는 출근이라 내가 차로 출근시켜주고 서울 갈 준비. 비행기 시간이 남아서 밥을 먹어야해서 친구한테 추천 받은 집이다. 참고로 친구는 입맛이 굉장히 까다롭다. 싫어하는 것도 많고... 그런데 친구가 김밥 맛있는 집 있다고 알려줌. 일단 제주도 서귀포에 소풍이라 검색하니 많아서 일하는 친구에게 카톡 쳐서 위치까지 정확하게 받아내고 갔다. 소풍이라는 집인데, 분식집이다. 주차는 길가에 했다. 한쪽에는 바형 자리가 있어서 혼자 가서 먹어도 좋은 분식집 자 메뉴를 보자. 일단 친구가 소풍 김밥을 시켜 먹으라고 함. 하지만 김밥만 먹으면 배가 고플 것 같았다. 그래서 라면도 시킴 그리고 비행기 타기 전이나 혹은 타서 배고프면 먹으려고 김밥 한줄은 추가로 포장했.. 2018. 8.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