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0

좀비 사극 영화 - 롯데시네마 라페스타에서 창궐 본 후기 내가 어머니를 닮은 것 중 하나가 공포, 좀비, 아포칼립스 같은 영화를 좋아한다는 거. 창궐 예고편을 보자마자 어머니랑 봐야겠단 생각이 든 이유도 그거다. 그리고 어머니가 자막 보시는 걸 조금씩 불편해하시는 것 같아 한국영화기도 해서 선택했다. 원래 롯데 시네마는 가본 적이 별로 없는데 월초에 미리 구매해둔 창궐 얼리버드 1+1 티켓이 있어서 일산 라페스타에 있는 롯데 시네마로 갔다. 어렸을 때 라페스타 갔을 때는 와 멋지다 했는데 이제는 좀 오래된 느낌이 많이 나더라. ㅎㅎ 그렇게 어머니랑 롯데시네마로 고고 주차는 지하 주차장에 했다. 기본 주차는 3시간 무료다. 영화 보고 나오기엔 딱 맞는 시간. 주차 도장은 따로 없고, 매점 또는 티켓 구매하는 곳에서 등록하면된다. 티켓을 보여주면 등록이 가능한데 .. 2018. 10. 29.
구글 픽셀2 XL 개봉 및 사용기, 장단점 (아이폰 자료 옮기기) 구글 픽셀3가 이슈인 가운데 난 픽셀2 XL 를 구매했다. 원래 올해 초부터 눈팅만 하다가 3나오면 사야지 하고 있었는데 정식출시국에도 포함안되고 가격도 너무 비싸고 해서 그냥 픽셀 2XL 128G로 구입 몇달동안 조금씩 조금씩 모아둔 문화상품권으로 그냥 홈쇼핑에서 구매했다. 휴대폰 해외구매해보긴 이번이 두번째다. 원래 쓰고 있던 아이폰7은 홍콩버전을 샀었는데… 정말 단통법 시행 된 이후로, 중고폰이랑 해외 구매로 알뜰폰 사용하며 연명중이다. 정발 제품이 아니다보니 판매자가 돼지코를 같이 보내주셨다. 케이스엔 픽셀의 후면 모습이 찍혀있다. 참고로 픽셀 대신에 구글 마크만 덩그러니 있는 박스로 된 제품들도 이베이 같은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픽셀 대신 구글 마크만 있는 제품의 경우는 리퍼제품이라고 하니.. 2018. 10. 25.
상암 메가박스 ATMOS 퍼스트맨 관람후기 상암이 메가박스로 변경된 후로 처음으로 방문하게 됐다. 보려고 한 영화는 퍼스트맨 그래비티 - 인터스텔라 - 마션 - 히든피켜스 까지 영화관에서 재밌게 본터라 퍼스트맨도 예약 좋아하는 순서도 그래비티 - 인터스텔라 - 히든피켜스 - 마션 ATMOS 라고 해서 사운드 음향이 좋은걸로 예약을 함. 주말인데 14,000원/1인 그래서 28,000원 줬다. 엄청 비싸네. 영화관 도착 까암짝 놀랐다. CGV때랑 너무 달라진 모습에... 훨씬 좋아졌다. 예전 CGV가 구멍가게 느낌이있더라고 하면 무슨 백화점 규모같이 느껴지게 바뀜. 뭐 오바를 많이 했지만... 공을 엄청 들인티 나게 리모델링 되었더라. 인테리어에 꽤 많은 돈 쏟아부은 느낌. 멋지다. 그리고 예전 CGV때 골드클래스는 게임장으로 변경되었다는... 그.. 2018. 10. 22.
불광동 맛집 - 백종원 3대 천황 출연집 중화원 불광역 근처에 미팅이 있어서 갔다. 4시 미팅이어서 바쁘게 사무실에서 일보고 나가고 하니 간식타임을 그냥 지나가버림. 원래 3~5시 사이에 뭐 먹는 시간 ㅋㅋ 사무실 동료랑 둘이서 미팅 끝나고 나서 너무 배고파서 밥 먹기로 하고 길을 걷는데 들어갈 만한 집을 찾지 못했다. 우리가 길을 잘못 들어선 것인지... 그래서 검색 찬스 써서 중화원이라는 백종원의 3대 천황에 나왔다는 집을 찾음. 걸어걸어 도착했다. 중국집 하면 생각나는 빨간색 벽도 온통 빨강 5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자리 꽉 차 있었다. 벽도 온통 빨강 여튼 다행이 자리가 딱 하나 남아있어서 바로 들어감. 여긴 빈자리인 줄 알았는데 일행들이 맏아둔 자리였다능... 여튼 사람 많았다. 먹다가 밖에 보니 대기자들이 서 있었다. 메뉴판 공부 들어감. .. 2018. 10. 19.
구글홈 AI 스피커 설치 및 사용기 구글 홈 미니 구입 후에 어머님께 선물로 드리고 다시 구글홈을 사게 됐다. 아무래도 구글 관련 서비스들을 많이 이용하다보니 구글홈만큼 내게 맞는 스피커가 없는 것 같아서다. 아직 서비스면에서는 좀 부족하지만 이 부분은 조금씩 나이질거라 생각 마침 하이마트에서 네이버 페이 결제가 가능해서 10% 싸게 구입 (틴캐시로 충전한 포인트로 구입했다.) 구글 홈은 아무래도 미니와 다르게 사이즈가 커서 박스도 큼 구글홈 특징이 적혀있는 박스 측면 - 원거리 음성 인식으로 렌즈프리 사용지원 - 하이파이 익스커전 스피커를 통해 Hi-Fi 사운드의 또렷한 고음역과 풍부한 저음역 제공 - 2.4/5GHz Wi-Fi를 통한 강력한 연결을 통해 고성능 스트리밍 제공 - Chromecast 가 지원되는 오디오 앱 또는 Bluet.. 2018. 10. 15.
장흥 참숯가마 (나혼자 산다 기안84가 간 곳) 가족들과 다녀옴 예전에는 가족들이랑 숯가마를 가끔 가곤 했다. 그런데 안간지 몇년은 된 듯. 조카가 자꾸 찜질방 가자고 하기에, 조카가 가보지 못한 숯가마를 가보면 어떨까 해서 내가 숯가마를 가자고 했다. 우리가 원래 자주 가던 곳은 파주 발랑리에 있는 숯굽는 마을이다. 한글날 가려고 전화해보니 문 안연다고 해서, 급하게 장흥 참숯가마로 가기로 함. 나혼자 산다에서 기안84가 가서 숯가마하고, 계곡에서 수영하고, 닭백숙 먹은 그 곳 가보고나니 어머니가 여기 와봤던대라고... 나도 온적 있다고... 왜 난 발랑리의 숯굽는 마을만 생각나는지 ㅋㅋ 드디어 가는 날. 누나가 고기 준비하기로 하고, 어머니가 반찬 등 챙기고, 난 라면 안에는 전신 수건도 들어있다. 양말도... 일단 이 곳에 갈 때 준비해야할 것들이 몇개 있다. .. 2018. 10. 12.
마이프로틴 (마프, MyProtein) - 영양간식 버츄바 (Virtue Bar) 후기 요즘은 왠만한 보충제들은 마이프로틴에서 구매하고 있다. 보통은 오트밀, 프로틴 정도를 구매하면서 무료배송을 위해서 시킬 때마다 나도 모르게 하나씩 집어넣어 쇼핑을 하고 만다. 하지만 초코렛바 같은 영양바는 식간에 먹는 간식용으로 충동구매가 아닌 필요에 의해서 구매를 하는 편. ㅋㅋ 기존에는 오트&웨이바, 식사대용바를 구매를 하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간식거리를 찾다가 버츄바라는 제품을 구매하게 됐다. VIRTUE BAR 라는 이름으로 나온 제품 검색해보니 VIRTUE는 장점이라는 뜻이 있던데 그 의미로 사용되는건지… 나는 더블초콜렛 맛으로 구매했다. 그리고도 더블초콜렛 맛만 팔고 있다. 난 한박스당 11,256원에 구입 개당으로는 938원이다. 할인 기간을 잘 이용하시는 분은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할 듯. .. 2018. 10. 10.
일산 행신동 맛집 - 무한 리필 샤브샤브 + 월남쌈집 샤브야 추석명절이 이번에 주말까지해서 5일! 원래는 어머니랑 단 둘이 샤브샤브를 집에서 해먹을까 생각했다. 원래 계획은 토요일에 음식 준비하고 그 날 저녁이나 추석 전날 저녁에 어머니랑 둘이 해먹을까 했는데... 큰누나가 자기 빼고 해먹냐고 해서 ㅋㅋㅋ 막상 야채 값이 너무 많이 올라서 그냥 외식을 하기로 했다. 그래서 연휴 마지막 날 샤브샤브 집을 가기로 함. 어머니가 친구분들과 가본 곳이 있다고 해서 이번에도 어머니 추천 맛집 행신동에 있는 샤브야라는 집이다. 평일 점심 특선이 소등심 100g에 그외는 리필이 가능해서 전에 가서 드셔봤는데 좋다고... 이 날은 휴일이라서 점심 특선은 안됐고, 월남쌈 소등심으로 주문했다. 셋팅되어진 우리 자리. 월남쌈 샤브를 맛있게 먹는법. 그외 메뉴에는 삼겹살, 오리훈제 등.. 2018. 10. 7.
바른 자세를 위한 등받이 의자, 의자 보조용품 - 에이블루 커블체어 사용기 난 어려서부터 자세가 안좋았다. 내가 생각해도 그렇다. 거의 의자에 누워있는 듯한 자세를 많이 하고, 컴퓨터 하는 시간도 많았다. 그래서 허리가 안 좋은 편. 경추도 안좋고... 일년에 몇번꼴로 허리를 삐끗한다. 지금은 운동하면서 관리를 해서 그나마 좀 괜찮은 편인데, 여전히 좋은 편은 아니다. 출근해서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있다보면 자세가 너무 흐트러지게 마련이다. 그동안은 등에다가 쿠션을 놓고 엉덩이 집어넣고 앉았는데, 아무래도 보조용품으로 나온 제품으로 바꾸면 어떨까 싶어 질렀다. 제품명은 커블체어이다. 바른제사를 위한 바른 메카니즘 에이블루라는 회사에서 나온 제품으로 이름은 커블체어이다. 박스만 크네. 비닐에 씌어져있고, 다른 상품 설명서는 들어있지 않다. 이 제품 단독으로만 사용하는 건 아니다. .. 2018. 10.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