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쇼핑팁 - 오케이캐시백 경유 쇼핑으로 포인트 추가 적립

by Toth 2019. 6. 28.
 
인터넷 쇼핑하면서 할인쿠폰 포인트 등 여러가지로 할인을 받으려고 하는데 할인 이외에도 경유 캐시백 사이트들도 많다.
대표적으로 이베이츠, 롯데카드, 아시아나항공, 오케이캐시백 사이트 등 여러가지가 있다.
경유캐시백은 쇼핑몰로 직접 접속하는 방식이 아닌 타 사이트를 경유해서 쇼핑을 하면 경유한 곳의 포인트나 캐시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케이캐시백 경유 쇼핑
이런 사이트들 중에 그래도 나한테 잘 맞는 곳은 이베이츠와 오케이캐시백이다.
난 이베이츠는 알리익스프레스처럼 외국 사이트에서 쇼핑을 할 경우, 국내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는 보통 오케이캐시백을 사용한다.
 
경유쇼핑시 확인할 점
경유쇼핑한다고 모두 이득은 아니다.
사이트마다 상품마다 경유쇼핑을 할 때 가지고 있는 쿠폰이 사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쇼핑을 할 경우, 경유쇼핑몰의 포인트 적립 비율과 쿠폰이 적용이 도는지 직접 확인을 해봐야한다.
무작정 경유쇼핑몰 이동하면 같은 금액에 포인트 추가 적립까지 된다 라고 단정하고 사용하면 안된다는 점이다.
일단 최저가 확인도 하고, 쿠폰이 있으면 적용도 해보고 가격을 확인 후에 경유쇼핑몰을 통해 그대로 적용이 되는지도 꼭 확인해봐야 한다.
 
 
 
오케이캐시백 제휴몰
종합쇼핑몰부터 패션, 식품 등 여러 사이트들이 제휴가 되어 있다.
특히나 저 비율의 경우 때때로 행사를 해서 추가적립 비율이 적용되기도 한다.
평소 옥션이 1.5%인데 내가 옥션에서 구매할때는 2%의 적립이기도 했다.
수시로 이벤트를 하니 다른 경유몰과의 확인도 필요
 
 
 
 
경유시 상단바 확인
오케이캐시백을 통해 쇼핑몰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쇼핑몰 상단에 오케이캐시백 바가 생긴다.
이걸 꼭 확인하고 쇼핑을 해야한다.
 
 
 
사이트별 이용안내
상단에 떠 있는 오케이캐시백 바에 있는 이용안내를 클릭하면 안내문구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안내는 사이트별로 다르다.
쇼핑몰 별로 다르니 쇼핑할 때 꼭 열어서 확인하고 쇼핑하길 바란다.
특히나 적립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사항들을 집고 가야한다.
옥션의 경우 컬쳐캐시 사용이 제한된다. 
그리고 자동구매결정시에는 적립이 되지 않는다.
모바일을 통해 구매결정할때도 적립을 할 수 있는 창이 뜨지 않는다.
오케이캐시백 적립자체를 PC에서 구매결정할때 입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잊지 말자.
물건받고 좋아하다가 자동구매결정되면 적립 못하니 꼭 체크하자!
또한 팝업차단 설정을 풀어줘야한다.
그 외에 안내문구도 읽고 쇼핑하자!
 
 
 
스크립트 로드 문제
이건 개인적으로 혹시나 해서 꼭 체크하고 가는 부분이다.
경유해서 사이트를 들어갔다가도 옥션에서 로그인하고 장바구나 가고 하면 보안인증서 주소인 https가 적용되면서 http 일반 오케이캐시백 스크립트 로드가 차단되는 경우다.
확인은 상단에 오케이캐시백 바가 사라지니 금새 알 수 있고 저렇게 브라우져에서 경고창도 뜬다.
나 같은 경우 꼭 스크립트 로드를 시켜서 다시 오케이캐시백 바를 나오게 하고 결제한다.
 
 
 
적립하는 방법
그냥 잊고 넘어가서 적립을 못받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꼭 구매하고 물건 받으면 직접 PC화면에서 구매결정을 해야한다.
구매결정 버튼을 누르면 다른 때와 다르게 OK캐시백 카드 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 본인의 오케이캐시백 카드번호를 입력해서 신청을 해야한다.
포인트 적립은 익월(다음달)말에 적립이 된다.
 
얼마나 적립된다고 이렇게 하나 싶겠지만 이런거 모이는게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