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 행운퀴즈란? 토스 퀴즈 참여한 한달결산 해보다.

by Toth 2019. 7. 10.
 
요즘 핫한 토스 행운퀴즈
토스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번은 들어본 서비스일거다.
토스에 올라온 퀴즈를 맞추고 행운상금을 받는 서비스다.
홍보를 원하는 업체는 퀴즈에 상금을 걸고, 사용자는 퀴즈를 맞추고 해당 상금을 받아가는 형식이다.
이런 홍보로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엔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올라가게 만든다.
한마디로 업체는 토스를 통해 광고를 하고, 광고비의 소액을 사용자가 가져가는 시스템이다.
업체는 검색어에 오르고 홍보가 되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토스도 홍보가 되고 신규사용자도 늘릴 수 있고, 사용자는 소정의 대가를 받게 되서 서로 윈윈하는 기발한 서비스 같다.
 
 
 
행운퀴즈 참여는?
행운퀴즈는 토스 어플 전체메뉴에 가면 행운퀴즈라는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퀴즈를 확인 할 수 있다.
내가 그 동안 참여해본 결과 보통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4시 이런식으로 문제가 올라온다.
물론 개인이 문제를 만드는 경우는 있는데 여러 참여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금액이 걸린 퀴즈는 이 시간대에 올라온다.
그리고 그런 문제의 경우에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서 답을 찾아야하는데, 문제가 일정 시간이 흐르면 바뀌게 된다.
이렇게 직접 참여하는 방법도 있지만 누군가에게 링크를 받아서 참여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문제를 공유한 사람도 문제를 푼사람이 받은 상금과 같은 금액을 추가로 받게 된다.
본인이 푼 문제를 공유하면 그만큼 한문제에 상금을 많이 받을 수 있다.
대신 공유링크를 받아서 푼 사람이 500원 이상의 당첨금을 받을 경우에는 링크를 보낸 사람은 상한선 500원에 맞춰서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내가 받은 한달 당첨금은? 참여할만 한가?
사실 문제를 푸는데는 1분 이내면 완료할 수 있다.
특히 컴퓨터 PC 브라우져에서도 참여가 가능해서 굉장히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문제가 바뀌지 않는 이상엔 공유자에게 정답을 공유 받으면 되고, 문제가 바뀌더라도 충분히 검색해서 찾을 수 있게끔 문제  제공업체가 정보를 검색엔진에 광고를 달아놓는다.
그래서 6월 한달간 얼마나 모았는지 확인해보기로 했다.
참고로 사무실 동료가 항상 공유를 해줘서 난 풀기만 하고, 나는 딱 한명에게만 공유하는 정도다.
 
6월 첫주 : 3,716원
6월 둘째주 : 9,764원
6월 세째주 : 6,477원
6월 네째주 : 4,973원
6월 총 합계 : 24,930원
 
생각보다 꽤 많이 모였다. 거의 점심 4번 먹을 정도의 돈이다.
이 정도까지 모였을거라고는 생각 못했다.
 
하지만 난 한명에게는 공유를 해서 받는 것들도 있어서 그냥 참여만 한다면 더 낮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