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페이북 QR코드 결제 (현장) 후기 및 할인 혜택

by Toth 2019. 7. 28.
 
요즘은 실물 카드를 가지고 나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현장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가 많다.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삼성페이. 나도 나중엔 삼성폰으로 바꿀까 고민된다.
그 외에 신한카드 어플, 페이코 등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하다.
그리고 현재 BC페이북에서는 QR코드 결제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BC페이북 QR결제하면 매일 매일 500원 하루 세번 할인
현재 페이북에서 QR코드로 결제를 1000원 이상 하게 되면 500원씩 청구할인을 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행사기간은 7월부터 8월까지 두달간
BC페이북 QR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QR결제 가능매장
GS25, CU, 이마트24, 다이소 등 쉽게 접근 가능한 매장들이 꽤 많아서 활용도가 높다
 
 
 
혜택은 이렇게
QR결제를 할 경우 해당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혜택도 적용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500원 청구할인 이외에 개별 카드의 실적과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결제방법
페이북 어플을 열면 본인이 저장한 카드들이 나온다.
카드 아래에 QR결제 아이콘이 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 후, 지정한 비밀번호나 지문인식 등으로 QR코드를 띄운다.
그런 후에 QR코드를 보여주면 코드를 스캔하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어플도 가벼운 편이고, 지문등록이 가능한 폰이라면 굉장히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결제가 안되는 카드 확인은?
QR 결제가 되지 않는 카드도 있다.
이런 카드들은 QR결제 버튼을 터치하면 지원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결제 전에 가능한 카드를 확인해두자.
 
 
 
이벤트 유의사항
페이북에 GS&POINT 이용동의 고객에 한해 POP제휴상품 구매시 혜택이 자동적용된다.
내가 이걸로 할인을 못받은 경우가 있다.
딱 1,000원에 맞춰 결제했는데 POP할인이 100원되서 청구할인을 못받은 적이 한번 있다.
구매할때 편의점 매장에 POP할인여부가 붙어있으니 POP할인시 1,000원 미만이 되는지를 확인하고 결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제 할인받은 내역 확인
이게 청구할인이다보니 정말로 할인이 됐는지 확인이 어렵다.
특히 나의 경우 체크카드를 이용했는데 금액은 할인되지 않은 금액이 빠져나갔다.
그래서 이게 할인이 되긴 하는건가 긴가 민가
페이북 어플에 알림란에 가면 할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첫번째 900원 결제가 POP할인 100원 받아서 혜택을 못본 결제건이다.
긔 외에는 모두 할인을 받았다.
요즘 이거 때문에 소비가 늘어버린 -_-
 
 
 
체크카드는 어떻게 혜택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 토스카드
일단 토스는 결제하고 나서 페이북에 청구할인 적용이 된걸로 뜨는데 실제로는 페이백이 이루어지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 했다.
그랬더니 영업일 기준 3일내로 토스머니로 입금된다고 해서 기다려보니 QR결제(캐시백)이라는 항목으로 입금이 됐다.
 
 
 
체크카드는 어떻게 혜택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 웰컴디지털뱅크 체크카드
토스카드와는 다르게 웰컴디지털뱅크는 아무리 기대려도 안들어와서 똑같이 문의를 넣었다.
웰컴뱅크의 경우 익월 15일 캐시백이 들어온다고 한다.
 
1,000원 이상 결제 500원 할인이라 할인폭이 높다.
결제도 굉장히 편하다.
특히 토스체크카드 사용자라면 8월 혜택이 5,000원 결제시 10%캐시백이되니 페이북 QR결제가 되는 곳에서는 추가 500원 혜택을 볼 수 있다.
토스체크카드를 페이북 QR로 5,000원 결제한다면 총 20%적립을 받을 수 있다. (1,000원)
만약 GS25, CU 같은 편의점등 이용한다면 적극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