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자동차보험 결제하기 (결제 오류 해결)

by Toth 2020. 5. 19.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때가 돌아왔다.
1년이 금방이다.
5월 말이 보험 갱신 마지막 날이라 보험료 계산해보면 포인트 주는 곳들을 돌아다니며 포인트도 모았다.
예전에는 보험료 계산하면 1만 머니 준다 뭐 이런거 다 광고고 안주는 줄 알았는데 정말로 주길래 작년부터 하고 있다.
올해는 하나머니에서 3곳 계산 해보고 3만 하나머니 받아서 통장으로 입금 받았다.
 
여튼 DB손해보험과 삼성이 저렴한 편이었다.
삼성이 조금 더 저렴했는데 DB 손해보험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결제가 가능해서 아주 미세하게 저렴해서 DB로 하기로 했다.
 
 
 
문화상품권으로 보험료를 결제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 사이트를 꼭 경유해야한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쇼핑 메뉴에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있다.
이걸 클릭하면 상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시 주의사항이 여러가지 있는데 일단 30만원까지만 결제가 가능하다.
그래서 그 이상되는 금액은 다른 결제수단을 써야한다.
문화상품권과 + 카드 복합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꼭 컬쳐랜드 사이트를 경유해야 한다.
 
 
 
결제 방법은 컬쳐랜드 사이트를 통해서 접속 하고, 견적내고 문화상품권으로 결제를 하고 차액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
나 같은 경우 하나머니에서 이미 보험료 계산을 해둔 상태여서 컬쳐랜드로 접속하니 기존 계산내역을 불러올거냐고 묻길래 불러오니 컬쳐랜드 결제가 뜨질 않았다.
무조건 다시 계산을 해야지만 컬쳐랜드 결제가 가능했다.
다행이 같은 옵션으로 계산을 할 경우 가격의 차이는 없었다.
 
 
 
두번째 주의할 점은 결제화면에서 문화상품권 결제하기를 누르고 컬쳐랜드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을 해서 선택을 해도 실제 결제시 계속 오류가 떴다.
분명이 아이디 비번 넣고 잔액 확인하고 금액까지 입력했다.
그리고 차액을 카드번호 넣고 결제하는데 계속 실패하는거다.
거의 4번이나 결제를 해봤는데 다 실패.
혹시나 하는 마음에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했더니 사용처 제한에 대한 메세지가 떴다.
그래서 설정
 
 
 
그러고 나니 결제가 정상적으로 됐다.
물론 휴대폰에서 컬쳐랜드 어플을 경유해서 하면 가능하다.
나 같은 경우 계속 결제 오류 떠서 PC, 폰 왔다갔다 하느라 개고생.
 
만약 컬쳐랜드로 결제를 하려면 2가지는 꼭 잊지 말고 체크하고 하자
1. 꼭 경유해서 결제해야한다. 
- 다른 사이트에서 계산해봤다고 하더라도 경유 후에는 꼭 신규로 다시 계산해야 한다.
2. 문화상품권 사용처 제한등록
- 결제시 오류가 난다면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용처 제한등록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자.
 
나 같은 경우 문화상품권을 8% 할인받아 구매했는데 30만원 결제 제한이 있어서 2만 4천원 할인을 받은셈이다.
결제 금액 제한이 없었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다.
이번에 삼성(금액자체가 더 저렴했다)이랑 비교해서 컬쳐랜드로 결제시 미세하게 저렴한거라 다음에도 이렇게 하게 될지는...
문화상품권 구매하고, 핀번호 등록하고, 결제시 컬쳐랜드 로그인 해야하고... 할인율에 비해 너무 번거로운 작업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