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미국 배당주

증권계좌에서 달러 출금 이체하기 (대신증권 크레온 - 신한은행 - 신한금융투자)

by Toth 2020. 7. 31.
 
현재 내 해외주식 증권계좌는 2개다.
대신증권 크레온, 신한금융투자 이렇게 사용중이다.
크레온은 평생 수수료 무료, 환전수수료 95% 할인이라서 주 계좌로 사용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수수료는 0.25%로 우대를 받고 있지는 않지만, 소수점 거래를 할 수 있어서 매수하기 어려운 고액의 종목을 매수하는데 사용중이다.
아마존, 테슬라 등의 종목은 매수하고 싶어도 너무 금액이 커서 현재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매수가 힘들어서다.
그런데 주 계좌 크레온으로 들어오는 배당금으로 소수점 매수를 하고 싶은데 크레온은 소수점 매매가 없어서 할 수가 없다.
그래서 크레온으로 들어온 배당금을 신한금융투자로 이체해서 신한금투에서 소수점 매매를 하기로 함 (더군다나 크레온은 환전수수료도 95% 우대라 환전하고 옮겨도 괜찮을 듯 하기도 하다)
 
 
준비물
 
일단 나처럼 크레온에 있는 (배당으로 들어오는 등의) 달러를 신한금투로 옮기기 위해서는 은행에 달러계좌가 있어야 한다.
나 같은 경우에 예전에 만들어둔 달러 계좌를 신한은행에 가지고 있다.
"외화 체인지업 예금" 이라는 계좌를 신한은행 어플 쏠에서 만들 수 있다.
 
 
 
크레온에서의 외화이체
난 MTS 기준으로 설명한다.
일단 해야하는 것은 이체계좌 신청을 해야한다.
메뉴 : 해외 - 외화이체 - 이체계좌 신청/해지
 
 
 
외화계좌 신청 및 해지
현재 난 신한은행 계좌를 이미 등록해둔 상태라서 좌측과 같은 화면이 뜬다.
처음에는 아무 목록도 없을 것이다.
상단에 이체계좌 추가를 해서 이체할 계좌를 등록해야 한다.
은행, 계좌번호, 계좌명(영문), 긴급연락처를 입력한다.
계좌명(영문)은 예금주명을 영어로 입력해주면 된다.
외화 이체 계좌를 등록하고 승인이 되어야 해당 계좌로만 이체가 가능하다.
이체 계좌 등록 승인은 하루에 5번 진행이 된다.
이체계좌 등록승인 시간 : 09시 30분, 11시 30분, 13시 30분, 15시 30분, 16시 30분
계좌 등록이 완료되면 상단 좌측 이미지처럼 등록된 계좌가 확인 된다.
 
 
 
출금하기 (이체하기)
이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대신증권 크레온의 외화를 다른 곳으로 이체할 수 있다.
메뉴 : 해외 - 외화이체 - 출금신청
실시간으로 이체가 되는 것은 아니고 출금처리 시간은 하루 5번 정해져있다.
출금처리시간 : 09시 30분, 11시 30분, 13시 30분, 15시 30분, 16시 30분
 
 
 
출금신청조회
신청 후에 해당 처리 시간이 되면 위의 좌측 화면처럼 크레온에서 출금처리가 된다.
상단 우측 화면이 신한은행의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다.
대신에서 3.37달러가 입금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에 이 곳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체를 해서 (실시간 처리됨) 소수점 거래를 하고 있다.
 
수수료
대신에서 출금할 때도,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로 이체할 때도 따로 이체수수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