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다니기, 여행/국내

제주도 렌트카 - 제주카카로 예약한 예스 렌트카 레이

by Toth 2017. 12. 28.
거의 한두달에 한번씩 제주도에 내려가고 있다.
친구가 제주도를 살다보니 겸사겨사 내려가고 있는데, 친구가 제주시가 아닌 서귀포시에 살고 있기도하고, 차가 없으면 다니기 힘들어서 매번 렌트카를 예약해서 사용한다.
제주카카로 매번 예약하는데, 이번엔 크리스마스 기간이라는 걸 깜박했다.
좀 일찍 했어야하는데...
매번 완전자차가 되어있는 스파크나 더넥스트 스파크를 빌리는데, 이번엔 차종이 다 나갔다고...
그래서 기존에 무지개, 유명렌트카가 아닌 다른 예스렌트카로 연결해서 예약을 해줬다.
차종은 레이로...
사실 레이는 끌어본적이 없어서 좀 고민했지만 가격이 좀 더 저렴하고 자차포함이라고 해서 예약했다.
비용은 레이가 스파크에 비해 조금 저렴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크리스마스가 껴서 그런지 평소보다 렌트비용은 더 많이 들었다. 



제주카카에서 연결해서 해준거라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세지로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자로 잘 안내되서 왔다.



당일 도착해서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하필 눈앞에서 셔틀을 놓쳐서 다음 셔틀을 기다렸다.
다른 회사 셔틀들은 다 와있네. 부럽.



드디어 셔틀 탑승.
확실히 크리스마스가 끼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다.
렌트카 셔틀에도 많았고, 제주도 여행할 때도 다른 때와 다르게 사람들이 많았다.
여튼 기존 유명, 무지개 렌트카와 바로 근처에 있는 곳이었다.



도착 벌써 날이 어둑해지는...
이 곳은 에코, 예스, 메이져, 파워라는 회사들이 업무협약을 맺은 패밀리 회사라고 한다.



이곳은 개별로 번호표 뽑아서 하는 방식이 아니라 순서대로 신분증을 제출하게 한다.
그리고 제출을 다 받은 후, 직원분이 이런 저런 설명을 해줬다.
무인으로 차를 받아가게 되니, 꼭 차량 가져가기전에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차량을 꼼꼼히 찍고, 연료양도 꼭 찍어두라고.
아니면 나중에 반납할 때 렌트카 회사에서 찍어둔 사진으로 확인하게 된다고 말했다.
난 사고도 없었고, 반납도 금새 했다.



그리고 나눠주는 종이
내가 빌린차종, 보험은 어떻게 되는지, 한도, 유종은 어떤건지 다 체크해주신다.
그리고 어느위치에 차가 있는지도 체크해주신다.
그리고 셔틀 운행 정보와 반납 시간 등도 안내 되어있으니 그 외에 시간에는 따로 전화해봐야한다.



그리고 자차여도 제외항목이 있으니 출발전에 꼼꼼히 읽어봐야한다고...
그리고 찾아오시는 길에 반납시 네비에 찍어야하는 명칭이 써있는데... 이거 말고 꼭 밑에 신주소로 넣길...
위에 예스렌트카로만 찍고 왔더니 근처까지만 안내됐다.
신주소로 다시 넣으니 정확한 회사위치까지 안내해줘서 제대로 도착할 수 있었다.
나같이 길에 대한 방향감각이 없다면 꼭 주소 넣고 가시길...



내가 빌렸던 레이.
출발하기 전에 미리 사진이랑 동영상을 꼼꼼히 찍었다.
하지만 큰 사고나 기스가 발생하지 않아서 반납 때는 확인만 금새 받았다.



연료양.
진짜 반납할때마다 이 연료량 채우는게 어렵다.
뭐 모자라면 기름값 달라고 드리면 되지만 그래도 채우고 가는게 맘 편하다.
확실히 레이가 안이 넓고 편한 대신 연비는 안좋았나보다.
스파크 탈때보다 확실히 기름 소비가 좀 더 됐다.
휘발유가가 천오백원 중반이었나 그랬던 것 같은데 만원 넣으니 한칸 반 정도 올라갔다.
마지막에 오천원만 주유했어야하는데... ㅋㅋ



레이는 사이드브레이크가 클러치 위치에 있었다.



그리고 기아는 정면에...
그래도 오토라서 앞에 있어도 불편하지 않았다.
좀 어색했을 뿐



차량 네비에 후면카메라도 있어서 좋았다.
처음 몰아보는 차종은 후면카메라 있음 도움 되더라는...
우리는 3일째에 네비가 GPS를 못찾았었다.
시동 껐다켜서 다시 켜도 안됐다.
그래서 옆에 리셋버튼 눌러주니 다시 괜찮아짐. ㅎㅎ



반납하는 날.
반납 장소에 차를 주차하면 직원분이 와서 외관을 보고 기름양 보고나면 반납 완료
반납 완료 후엔 문자로도 반납 잘 됐다고 온다.



그리고 사무실 맨 끝쪽에 셔틀버스가 있다.
이거 타고 공항으로 이동하면 된다.
참고로 직원분 말로는 비행기시간 1시간 30분전에는 렌트카 반납을 할 수 있게 도착하는게 좋다고 함.
그런데 난 2시간이나 일찍 도착했다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