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

세면대 막힘 뚫기 - 배관 막힘에 사용해본 아파트32 배수구 클리너 사용후기

by Toth 2018. 4. 15.

이놈의 세면대는 너무 자주 막힌다.
자주라고 써놓고보니 또 그리 자주는 아니네.
몇달에 한번 정도는 구멍을 뚫어줘야한다.



그때마다 편의점 가서 유한 펑크린을 구매해서 뚫었었다.
하지만 이상하게 펑크린으로도 뚫리지 않았다.
물 내려가는 속도가 늘긴 했지만 그래도 물이 잘 내려가지 않았다.



그러려니 지내다가 위메프에서 4.4데이라고 배송비 포함 4,400원에 배수구 뚫는 겸용 배수구 클리너를 판매하길래 냉큼 구매했다.
따져보니 펑크린 사는 것보다 돈이 덜 드는것 아닌가.
물론 4.4데이라고 싸게 판거일지 모르겠다.
그리고 요즘 인스타그램에 광고로 많이 뜨는 원샷버블이란 제품이 있길래 검색해보니 너무 비싸서 이걸로 구매.



주방, 욕실, 베란다 배수구 막힘 해소 & 악취제거 용이다.
한봉씩 따로 들어있어서 보관이 편할 것으로 예상
펑크린은 쓰고 보관하기에 크기가 커서...



사용방법은 고무장갑을 끼고 싱크대에 남은 물을 다 제거하고 1봉지를 구멍에 부어준다.
그리고 물 한컵을 붓고 15~20분 가량 방치 후 따뜻한 물로 흘려보내주면 됨
주의사항이 엄청 많다.
물이 고인 완전 막힌 곳 사용 불가
구리, 알루미늄, 아연, 골드 색상의 배수구 사용불가 등등
그리고 제푸명은 아파트 32 배수구 클리너.
이름 특이하다.
효과로는 배수구 내부 세정효과, 악취제거, 막힘 방지, 막힘 해소



일단 1봉을 다 까서 부었다.
이게 생각보다 꽤 강한 느낌.
정말 꼭 장갑 끼고 해야할 것 같다.



그리고 물을 한 컵 부어서 흘려보내줬다.



상품평보니 거품이 올라온다고 하는데 난 거품은 안올라왔다.



신기하게 쇳덩어리 같은 알갱이도 있다.
그렇게 하고 따뜻한 물을 흘려보내줬다.



이게 막혀 있는 상태다.
움직이는 움짤 맞아요!



그리고 사용후에 물이 잘 내려간다.
그동안 펑크린으로 사용하면서 잘 안뚫리거나 시원하게 뚫리지 않았었는데 이 제품 쓰고 잘 뚫려서 좋았다.

보관도 한팩씩 따로 들어있어서 편하고, 가격도 (할인해서 산거라서 그런걸지도) 저렴해서 좋았다.
지금은 위메프에서 무료배송에 1팩 990원에 팔고 있네.
효과 좋으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