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구글 크롬 검사기능, 확장기능 2가지 방법)

by Toth 2017. 8. 4.
01 : 구글 크롬의 검사 기능(개발자 기능) 이용

요근래 왠만한 브라우져들은 개발자모드라고 해서 검사기능을 제공한다.
첫번째 방법은 이 검사 기능을 이용한 방법인데, 구글의 이 기능으로 인스타그램의 동영상을 간단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일단 다운로드 할 영상을 클릭해서 창을 연다.



플레이어 썸네일에 마우스를 올리가 우측 버튼을 누르면 팝업메뉴가 나온다.
이 중에서 검사라는 버튼을 클릭해준다.



그럼 하단 또는 우측에 창이 분리되면서 소스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회색 줄이 가 있는 부분이 바로 플레이어 위에 있는 버튼이다.
화면에 대고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했기 때문에 무조건 저 위치가 뜨게 된다.
보면 알겠지만 트리구조라서 현재 이 버튼의 상단 (파란색 배경 선이 있는 부분) 안에 플레이어가 들어있다는 뜻이 된다.



그 부모 트리의 화살표들을 클릭해서 열면 위와 같이 파일명이 mp4인 소스가 나오게 된다.



그 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Open in new tab" 이라는 버튼이 보이는 데 그걸 크릭해준다.
그럼 동영상 파일을 새창으로 열어준다.




그럼 동영상 파일만 따로 보이기 때문에 여기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다운로드 가능


02 : 구글 확장기능 이용

확장기능이라하면 브라우져를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 같은 프로그램들인데, 구글 확장기능 중에 (Margatsni - Instagram Downloader) 라는 플러그인을 한번 깔아두면 인스타에서 매번 소스 볼 필요없이 버튼만 클릭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하지만 확장기능을 많이 깔면 깔 수록 크롬의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나서 무거워지니 이게 싫다면 첫번째 방법으로 필요할 때만 쓰는 것도 방법이다.



구글 확장기능이라고 크롬브라우져로 구글에서 검색하면 확장기능 홈페이지로 들어 갈 수 있다
그 곳에서 Instagram 이라고 검색하면 Margatsni - Instagram Downloader 이라는 플러그인이 있다. 
설치를 클릭해서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그 이후엔 리스트 상에서 동영상 & 사진 모두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된다. 마우스를 컨텐츠에 올리면 위와같이 화살표 하단 방향 아이콘이 그것이다.
보통 타임라인에서는 프로필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이니 그것을 클릭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