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아이폰에서 텀블러(tumblr.com) 동영상 다운로드 및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 방법

by Toth 2017. 8. 14.
요즘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들을 거의 폰으로 하는 세상이다보니 컴퓨터를 잘 안키게 된다.
왠만한건 폰으로 대체하게 된다.
그래서 이번엔 PC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이어 아이폰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



난 엔플레이어를 사용했다.
텀블러는 동영상이 바로 MP4가 링크되는 방식이라 엔플레이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일단 엔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하단 메뉴 중에 브라우져를 터치한다.
주소창에 텀블러 주소를 넣거나 구글 검색 후 텀블러 이동.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피드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원하는 영상 고고.
검색결과에 동영상을 발견하면 그냥 터치만 해주면 된다.



동영상을 터치만 하면, "다운로드"와 "재생" 버튼이 나타난다.
재생을 터치하면 엔플레이어의 내장 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며,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폰에 동영상이 저장된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한 후에는 원하는 폴더에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하단에 다운로드 탭에 다운로드 중인 파일의 개수가 뜨게 되는데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로컬로 이동해서 저장한 폴더를 들어가면 동영상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을 터치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뜬다.
동영상이 잘 받아졌다는 뜻. 재생 버튼을 누르면 스트리밍 없이 저장된 파일로 감상 가능하다.
그리고 이 동영상을 보관하고 싶으면 PC로 옮기면 되지만, 케이블 연결하는 것도 귀찮다 하면, 구글 드라이브에 올렸다가 나중에 PC에서 받거나 그냥 구글 드라이브에 보관해도 된다.
내보내기 버튼을 터치해보자.



아이클라우드에도 올릴 수 있지만, 무료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는 용량이 작기 때문에 백업 용량도 모자라다.
그래서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터치해서 원하는 폴더를 만들거나 이동해서 "여기에 저장" 을 터치해준다.



그럼 드라이브로 파일 업로드가 된다.
나중에 해당 영상은 PC로 다운받아도 되고, 그냥 드라이브에 보관해도 무료용량 15기가 이기 때문에 텀블러 영상 등은 충분히 많이 저장이 가능하다.
PC를 키지 않고도 받을 수 있고, 보관할 수 있어서 좋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