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 요금을 현재 카드로 자동 결제 중이다.
이번에 카드 정리를 하면서 몇장의 카드를 해지했다.
신한카드의 경우 보통 자동 결제 걸린 것들이 자동으로 다른 카드로 연결이 되는데, 상하수도 요금은 그 서비스가 되지 않는 모양인지 문자로 정지카드로 인한 자동 결제가 되지 않았다는 알림을 받았다.
우편물을 잘 확인하긴 하지만 그래도 요즘은 거의 이메일로 받다보니 우편물을 신경 못쓸 때도 있다.
그래서 고객번호를 적어두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참고로 지금에서야 안 사실인데, 미납 문자에 써 있던 숫자 일련번호가 고객번호였다.
미납문자를 받은 분이라면 문자 앞에 있는 숫자가 고객번호니 그걸로 납입하거나 결제 방법을 바꾸시길...
하지만 자동결제 걸어두면서 문자 수신 안함(기본 선택값)을 하였다면 하단의 방법으로 찾을 수 있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arisu.seoul.go.kr/ 를 접속하면, 상단메뉴에 온라인 고객센터라는 메뉴가 있다.
주소로 수도요금을 찾기 위해서는 그 하위 메뉴인 이사요금계산 메뉴를 들어가면된다.
이사 정산에 보면 고객번호찾기라는 버튼이 보인다.
이 고객번호찾기를 이용하면 집주소로 쉽게 고객번호를 찾을 수 있다.
도로명 주소와 지번 주소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다.
자신의 자치구와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을 누르면 된다.
그럼 해당 하는 고객번호와 주소를 확인 할 수 있다.
아예 고객번호가 아닌 주소로 검색을 해서 납부를 할 수 있거나 자동 결제를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고객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다른 메뉴를 활용해서 찾아서 그 번호를 이용해서 납부를 해야한다는게 좀 번거로운 것 같다는 생각.
그냥 납부 메뉴나 자동 결제 설정에서도 이렇게 주소로도 찾아서 바로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다.
참고로 자동이체 설정 또는 해지는 서울시 E-TAX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단 자동결제가 이루어지는 날에는 해지 또는 설정을 할 수 없으니 결제일 이후에 설정이나 해지를 하면 된다.
'정보 > 이런저런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으로 현금영수증 직접 등록하기 (편의점 상품권 사용) (0) | 2018.11.25 |
---|---|
신한카드 - 앱으로 이용실적 (전월실적, 당월실적) 확인하기 (0) | 2018.11.09 |
쇼핑할인 - 해피머니로 티켓몬스터에서 쇼핑하기 (2) | 2018.09.18 |
위메프 포인트 구매로 할인받아 쇼핑하기 (0) | 2018.09.16 |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 사이트 - 계좌 통합조회, 해지 및 잔액 이체 (0) | 2018.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