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CJ 기프트 카드 (바우쳐) 등록 방법 - 포인트 적립 여부

by Toth 2018. 12. 31.

한 때는 CJ ONE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CJ 포인트를 열심히 모은적이 있었다.
그 때는 상암 월드컵경기장에 CGV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했었다.
이제는 상암 CGV도 없어지고, 조카들도 케이크에 대한 열망이 사라져서 (요즘은 케이크 사도 잘 안먹고 아이스크림 케이크만 좋아한다.) 투썸이나 뜨레쥬르 갈 일도 없어졌다.
그나마 사용하는 곳이 CJ몰 정도인 듯.

아무래도 내게 있어 사용성이 떨어지다보니 포인트를 모으는 것은 크게 관심이 없어졌다.
그리고 CJ몰이 네이버페이가 되다보니 상품권을 이용한 네이버페이를 이용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에서 상품권 충전 서비스가 종료됐다.

그래서 CJ몰을 이용하면서 할인받기 위해 유효기간내에 쓸 수 있는 정도로만 기프트 카드를 모으고 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소셜커머스에서 핫딜로 판매하는 기프트 카드가 있어서 구매하는 방식으로…
상품 판매는 기프트 카드라고 판매를 하는데, 막상 등록하려고 기프트 카드 메뉴로 들어가면 복잡. 그래서 등록방법을 포스팅.



CJ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예 대메뉴에 기프트 카드라는 메뉴가 있다.



이곳에 보면 등록이란 메뉴가 있는데, 소셜커머스에서 산 기프트카가 이 곳에서는 등록이 되지 않는다.
번호 형식 자체가 맞지 않는 듯 하다. 내 경우에 소셜커머스에 사기 때문에 이 곳에서 등록할 수가 없었다.
대신 서브메뉴 맨 아래 "기프트카드 전환" 이라는 메뉴를 사용해야 한다.



구매한 인증번호를 넣고 나면 등록이 가능하다.




5개나 모아둔 기프트카드!
유효기간안에 잘 사용해야지.



그리고 기프트카드 사용시 포인트 적립이 된다.
가끔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기프트카드는 CJ포인트가 아니다.
기프트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사용시 제일 좋은 것은 기프트카드가 여러장이어도 위처럼 같이 사용이 가능하다.
여러장의 기프트 카드를 한번에 모아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CJ ONE 포인트처럼 타 결제 수단과 병행해서 사용할 수 도 있고, CJ ONE 포인트와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도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