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카드관리 앱 하나로 끝 - 더쎈카드 (실시간 혜택, 사용내역 확인 등)

by Toth 2019. 8. 11.
 
카드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실적 등은 매번 확인을 하는 편이다.
그러다보니 여러 어플들을 쓰게 된다.
토스나 뱅크샐러드는 내역이나 청구서 확인은 가능하지만 좀 더 편하게 카드별로 혜택을 확인하기엔 불편하다.
그래서 각 카드사 어플을 켜서 카드별로 얼마나 썼고, 실적은 얼마나 남았고 이런것들을 따로 확인을 한다.
그런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어플을 발견해서 현재 너무 잘 이용중이다.
 
 
 
카드관리를 편하게 해주는 더쎈카드
더쎈카드는 카드사별로 확인해야했던 카드 혜택 및 이용내역, 포인트 적립 내역 등을 한번에 확인시켜주는 어플이다.
현재 안드로이드는 물론 아이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어플을 켜서 카드사별로 등록을 해두면 어플을 키면 자동으로 카드사와 동기화해서 내역을 가져오게 된다.
여러 신용카드 어플을 켜야하는 부담감을 없애준다.
 
 
 
내카드 확인
내가 소유한 모든 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내카드라는 메뉴
일단 이달 빠져나갈 금액과 이달 사용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혜택이 얼마나 남았는지 얼마나 받았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카드별 상세혜택
내가 소지한 카드를 터치해서 보면 상세혜택을 확인 가능하다.
물론 내가 혜택을 받았다면 받은 혜택과 전여 혜택도 가능하다.
사실 카드를 쓰면서도 내가 가진 혜택이 어떤거였는지 다 기억하기 힘든데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는게 최고의 장점이 아닌가싶다.
 
 
 
필요실적 확인
전월 실적 확인은 기본으로 가능하며 내가 가진 하이포인트 카드의 경우에는 사용금액 구간별로 혜택이 약간 다른데 구간별 혜택도 확인이 가능하다.
그래서 내가 몇%의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더 스크롤을 내리면 이번달 사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하며 건별로 몇포인트 적립이 되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추천카드 더쎈사용
더쎈사용은 필요한 혜택에 해당하는 카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타벅스로 검색을 한 후 금액을 입력하면 어떤 카드가 혜택을 제공하는지 확인 가능하다.
난 이 혜택이 어떤 카드에 있는지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한다.
 
 
 
실시간 청구서
카드별로 실시간 청구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달에 내가 얼마나 혜택을 받았고, 혜택 한도가 채워졌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물론 남은 실적도 확인이 가능
내카드에서 보는 상세화면과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추천카드
더쎈사용 메뉴와 비슷햅이지만 추천카드는 내가 가진 카드의 사용내역을 기반으로 카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카드 등록이 잘못 됐다면?
내가 가진 카드 중에 잘못 등록되는 카드가 한건 있었다.
보통은 정확하게 맞춰서 들어오는데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종류가 여러개라서 그런지 내가 가진 카드와 다른 카카오페이 체크카드가 등록이 됐다.
이럴땐 카드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카드변경을 눌러 내가 가진 카드로 변경해주면 된다.
 
 
 
카드등록은 어떻게?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카드를 등록 가능하다.
신한, 국민, 하나, 롯데, 우리, 농협, 삼성, 현대, 비씨, 전북 카드가 가능하다.
현재는 업데이트 되서 몇몇 카드는 공인인증서로도 등록이 된다.
하지만 이런거 등록할때는 아이디 비번으로 등록하는게 편하다.
공인인증서 1년마다 갱신 하면 또 등록을 다시 해줘야해서.
등록은 추가하기 눌러서 아이디 비번으로 해주면 쉽게 된다.
 
단점
난 카드 사용하면서 포인트가 생기면 포인트로 청구금액을 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신한이나 롯데카드는 그렇게 하는 편이다.
그런데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전월실적 부분에 선결제한 금액이 아닌 실제 청구일에 나가는 금액이 뜨기 때문에 실적부분이나 혜택부분이 약간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었다.
물론 선결제를 하지 않으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한다.
신한카드의 경우는 신한 포인트를 선결제 대신 현금으로 입금 받으면 해결될 문제 (항상 포인트는 절대 결제할때 쓰지 않는다. 결제할 때 포인트 쓰는건 실적에도 포인트 적립도 되지 않는 경우가 다수)
하지만 롯데카드의 경우 현금을 하나머니로 옮겨서 엘포인트로 옮기면서 혜택을 받은 후에 선결제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포기할 순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디자인이 생각보다 너무 투박하고 글씨크기의 문제인지 영역 밖으로 나가는 문제가 있는게 보기에 좀 안좋은거.
 
장점
일단 여러카드를 한번에 볼 수 있고, 혜택을 볼 수 있어서 기존 신용카드 어플을 열어보지 않고도 한군데서 확인할 수 있는게 너무 좋다. 
물론 사용내역, 건별적립포인트, 전월실적 모든게 확인 가능해서 너무 좋다.
카드사를 여러군데 이용하고, 카드를 여러개 사용한다면 너무 편한 어플이라 깔아서 사용해보길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