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원격제어를 간편하게... (설치 다운로드 주소)

by Toth 2020. 2. 24.
 
컴퓨터를 원격제어해야할 일이 자주 있는 편이다.
컴퓨터간의 원격제어가 필요할 경우도 있지만, 외출할때는 폰이나 패드로 컴퓨터를 제어해야할 경우들이 자주 생기곤 한다.
그런데 컴퓨터에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되는게 번거롭기도하고, 여러 기기를 통해 접속해야할 경우 사용하는 원격 프로그램이 지원을 안하는 경우도 생기곤 한다.
하지만 크롬 브라우져로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특히나 요즘은 크롬 브라우져를 많이들 사용하기도 하고, 나 같은 경우도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져가 크롬이기 때문에 동기화를 해두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롬 프로그램 설치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하고 있다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주면 된다.
프로그램은 아래 다운로드에서 크롬브라우져를 이용해서 해주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 간편하게 접속
설치를 하고 나면 상단 주소바 옆에 모니터 2개에 크롬 아이콘이 떠 있는 Chrome Remote Desktop 아이콘이 생기게 된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원격데스크탑 사용이 가능하다.
 
 
 
원격기기 등록으로 편하게 관리
본인의 계정으로 등록된 크롬 브라우져라면 간편하게 자신의 기기들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크롬을 동기화 해두면 설치한 확장프로그램까지 동기화되니 더욱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기기 등록시에는 PIN번호를 등록해 두면 접속시에 핀번호를 사용해서 접속할 수 있다.
핀번호를 기억해둘 수도 있지만 남들이 사용할 수도 있는 컴퓨터라면 접속 비밀번호는 저장을 해두지 않는 것이 좋다.
 
 
 
일회성 접속
본인이 등록하지 않은 기기의 경우도 접속이 가능하다.
만약 누군가가 도움을 필요로 한다면 "원격지원" 탭에서 지원받기를 크릭해서 접속 코드를 받으면 하단 지원하기 탭에서 액세스 코드를 입력해서 접속할 수 있다.
 
 
 
접속하기
등록한 기기나 일회성 코드를 받아 입력 후 접속하면 브라우져 내에 원격지원화면이 뜨게 된다.
마우스나 키보드의 사용도 동일하게 할 수 있다.
우측에 파란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체화면 옵션으로 더 편하게, 클립보드 동기화로 복사 붙여넣기도 가능
메뉴에는 여러 옵션들이 있다.
전체화면 옵션을 키면 브라우져 내에서 보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또한 클립보드 동기화를 사용하면 원격화면의 복사한 내용을 읽어들일 수 있다.
 
 
 
파일 전송도 간편하게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업로드 하거나 원하는 파일을 액세스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있다.
 
여러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편한함
크롬이 설치되어 있는 PC인 윈도우, 맥, 리눅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과 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엔 공유기 환경에서 설정이 까다로운 윈도우의 원격데스크탑이나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고 버전이 서로 다른 경우 접속이 안되고 업데이트를 매번 양쪽해줘야하던 팀뷰어와는 다르게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격 프로그램이다.
더군다나 크롬에 확장기능으로 이용가능해서 컴퓨터 관리가 더 깔끔하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