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tumbr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하는 방법 (크롬 검사기능, 확장기능 이용)

by Toth 2017. 8. 5.
01 : 구글 크롬의 검사 기능(개발자 기능) 이용

전에 인스타그램 영상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한 것 과 같이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하면 텀블러 영상도 간단하게 받을 수 있다.
처음해볼 때는 조금 헷갈릴 수 도 있지만 설명대로 따라하면 굉장히 간단하다.
만약 개발자 기능을 이용한 방법이 어렵다면 밑에 설명하는 확장기능을 이용하면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텀블러에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영상을 발견했다면 마우스 우측버튼을 플레이어에 두고서 클릭해준다.
그럼 팝업메뉴에 검사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 부분을 클릭한다.



그러면 홈페이지의 소스를 볼 수 있는 부분이 나온다.
현재 영상위에서 클릭을 했기 때문에 해당하는 부분의 소스가 나온다.



이 소스는 트리구조이기 때문에 바로 위에 있는 구문의 삼각형을 클릭해서 확장시켜주면 플레이어를 발견할 수 있다.
위에 소스를 보면 알겠지만 video 태그를 금새 찾을 수 있다.




video 태그를 다시 열면 mp4 파일을 찾을 수 있다.
이때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해주면 동영상만 새창으로 열수 있도록 "Open in new tab"이라는 메뉴가 보인다.
해당 버튼을 클릭




그럼 새 탭에서 동영상만 볼 수 있는데, 동영상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그렇게 하면 쉽게 다운로드 가능



02 : 구글 확장기능 이용

구글에서 제공하는 확장기능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더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져 자체에 설치가 되기 때문에 언제나 텀블러에 들어가서 소스보는 불편함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단 크롬의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나서 그게 싫으신 분들은 1번 방법을 이용하면 좋다.



확장기능 이름은 Tumblr Video Downdloader 라고 하는 플러그인이다.
위의 주소로 이동하면 설치가능하다.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만 하면, 텀블러의 각 블로그에 올라온 동영상 마다 빨간 아이콘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난다.
그럼 바로 클릭만 해주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니 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할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