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토스 프라임 3%기본 캐시백 혜택을 알아보자 (feat 왓챠 플레이)

by Toth 2019. 4. 25.

요즘 토스의 노예가 되가고 있는 듯 하다.
짧은 기간 동안 이런 저런 신기한 서비스들을 오픈 하고 있는 듯 하다.
10%머니백, 행운퀴즈, 네이버페이 이벤트 등...
그리고 현재 토스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토스 체크카드 이용시 1/3 확률로 10% 캐시백을 해주고 있다.
이 카드를 몇주간 사용해보고 계산해보니 나 같은 경우에는 신용카드를 쓰는 것보다 더 괜찮은 적립율을 보여주고 있어서 사용중이다.
사실 그렇다고 큰 금액을 사용했는데 10% 당첨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서 큰 금액 결제는 절대 못하겠다는 결론을 내고 있었던 중이다.
그러던 와중에 토스 프라임 서비스가 오픈됐다.
사실 처음 토스 체크카드 출시시 유료서비스로 프라임서비스를 몇몇 사용자에게 오픈해서 열렸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왓챠 구독 서비스를 합친 서비스로 출시됐다.



선착순 1만명 대상
사람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문구... 그렇다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왓챠플레이없는 프라임 서비스?
내가 이 상품을 머뭇 거린 이유는 오직 왓챠플레이 서비스 때문이다.
현재 넷플릭스를 유료로 보고 있기도 하고, 예전에 왓챠플레이 써봤는데 유료로 가입을 할 정도의 메리트는 못느껴서 끊은 적이 있었다.
현재는 어느정도 바뀌었는지 모르지만...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초반에 몇몇 사용자들에게 오픈 했던 왓챠플레이 없는 서비스는 없는지에 대해서...
답변은 현재 왓챠가 없는 일반 프라임 서비스는 없고 추후 제공은 논의중에 있고 확답이 어렵다는 대답이었다.




혜택 패키지
토스 프라임을 신청하게 되면 총 6가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왓챠 플레이, 토스카드 3% 캐시백, 토스결제 3% 캐시백, 전국 ATM 무료 출금, 신용등급 상승 솔루션, 환전 100% 우대

왓챠서비스 - 왓챠플레이를 사용하던 사람이나,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이득인 혜택 같다. 나처럼 왓챠 플레이에 관심이 없다면 오히려 정기결제 금액만 높아지는 걸림돌 서비스. 제발 일반 프라임 서비스가 나오길 바라본다.
토스카드 3% 캐시백 - 기본적으로 토스카드 캐시백 3%를 해주기 때문에 토스 체크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괜찮은 서비스
토스결제 3% 캐시백 - 나는 어짜피 토스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토스 결제는 쓰지 않아서 큰 혜택이라 보기 어렵지만 사용한다면 괜찮은 서비스
전국 ATM 무료출금 - 현재 토스 체크카드 쓰면 무료 출금으로 알고 있는데 굳이 프라임 서비스에 들어가 있는 이유는 잘 모르겠다.
신용등급 상승 솔루션 - 이런 서비스는 단발성으로 한번 받으면 모를까 크게 매리트를 못느끼겠음
환전 100% 우대 - 환전 혜택은 월 1회에 한하지만 환전 하시는 분들에겐 이득일 듯

솔직히 내가 매리트를 느끼는 혜택은 딱 토스 카드 3% 캐시백 뿐이다.



왓챠플레이
일단 난 토스 프라임을 신청했다.
첫달 무료체험이기도 해서 신청함. 일단 토스에서 왓챠플레이 로그인을 하면 이용권이 토스프라임이라는 상품으로 설정된다.



캐시백 혜택
처음엔 기본 3% 캐시백이 10% 당첨이 안됐을 경우에만 해당 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로 카드로 결제를 해보니 내 생각이 틀렸다.
3%는 진짜 기본으로 깔아주고 10% 당첨 기회가 추가로 있는 거였다.
어제 프라임 신청하고 오늘 2건 결제했는데 한번은 27,870원 결제하고 총 13% 해당하는 3,623원을 캐시백 받았다.
또한 10% 캐시백 당첨이 되지 않은 17,000원 건에 대해서는 3% 510원의 혜택을 받았다.


토스 프라임 서비스를 신청한 이유
토스 체크 카드를 쓰면서 제일 걸림돌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1/3 확률의 10% 캐시백이다.
제일 주력인 기능인데 제일 발목을 잡는 기능이다.
소액을 결제할 때는 모르겠지만 나름 고액을 토스 체크카드로 결제하고 싶진 않았다.
너무 복불복이라 고액에서 당첨이 되지 않으면 심각하면 혜택이 좋지 않는 최악의 카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서비스를 가입하고자 했다.
문제는 왓챠플레이 서비스다.
왓챠플레이 정액이 같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기본 월 정액 금액이 7,900원이나 하는데 왓챠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사람이 아니라면 정말 정말 걸림돌
체크카드 사용하면서 최소 7,900원의 캐시백을 받아야 프라임 정액 요금제를 뽑아서 쌤쌤이 되기 때문이다.
매번 10% 캐시백 당첨이 안되서 3% 기본 캐시백만 받는다는 가정한다면 263,400원을 써야만 7,900원 정액요금 이상의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만약 한달 결제 금액이 30~40만원 이하로 사용하거나 서브카드로 토스 체크카드를 이용한다면 프라임 서비스 가입을 할 필요는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주력으로 토스체크카드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매리트가 있는 서비스라 생각된다.
그리고 왓챠플레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려는 사람에게도 매리트가 있다.
난 현재 신용카드 대신 토스체크카드로 사용 패턴을 옮기고 있다.

마지막으로 바라는 건 왓챠플레이 없는 프라임 서비스가 나오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