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엘포인트 롯데카드 대금납부 팁 (하나머니)

by Toth 2019. 6. 3.

신한포인트가 신한카드 카드대급 납부가 가능하듯이 롯데카드는 엘포인트로 대금납부가 가능하다.
카드 사용에 따른 적립 이외에 여러 이벤트를 통해서 모으는 엘포인트로도 대금 납부가 가능하다.
다만 해피머니 등 상품권으로 충천한 포인트로는 카드대금 납부는 불가능하다.
대금 납부는 현금성으로 옮기는 하나머니를 통해서 포인트 전환시 가능하다.
원래는 20만원까지 전환이 가능한 하나머니 → 엘포인트가 현재 60만원까지 이벤트성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의 혜택을 받으며 60만원까지 대금납부를 할 수 있다.



하나머니 충전
일단 엘포인트를 전환하기 위해서는 하나머니가 있어야한다.
하나머니는 현금으로 충전을 하면 된다.
토스, 카카오머니, 쿠팡캐시 등 옮길 수 있는 방법들이 있긴 하지만 전환 한도가 있기 때문에 하나은행이나 하나금융투자 CMA가 있다면 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계좌로 다시 받는 것도 가능)


전환시 확인사항
일단 하나머니 → 엘포인트의 경우 두가지 방식으로 옮길 수 있다.
하나머니에서 엘포인트로 보내는 법
엘포인트에서 하나머니를 끌어오는 법
두 가지 다 현재 일 한도 100,000원이며 한달 한도 300,000원이다.
3일간 두가지 방식으로 10만원씩 일 20만원을 옮기면 된다.
그리고 두가지 방법 다 2%의 하나머니가 재적립 된다.



하나머니 → 엘포인트 전환
하나머니에는 제휴포인트 전환 기능이 있다.
제휴포인트로 전환시에는 2%의 재적립 혜택이 있다.
하나머니는 다른 포스팅에서도 다뤘지만 현금으로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환급이 가능한 머니이다. 



이렇게 10만 포인트를 일단 하나머니에서 엘포인트로 전환한다.
설명한 것과 같이 2%인 2,000 하나머니가 재적립된다.



하나머니 2% 재적립 및 머니찬스로 하나머니 추가 적립
기본적이 하나머니 2% 재적립 이외에도 소소한 적립이지만 1일 30회 머니찬스가 가능하다.
하나머니 사용, 적립 등에 액션이 생길 때 문제 출제가 되는데 정답을 맞추면 1~3 하나머니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하나머니 → 엘포인트 전환 내역
롯데멤버스 (엘포인트)로 전환 10만원을 하면 하나머니 재적립 2,000원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엘포인트에서 하나머니 땅겨오기
하나머니에서 엘포인트로 전환 이외에도 엘포인트 앱에서도 하나머니를 땅겨올 수 있다.
엘포인트 앱에 포인트 전환 메뉴에 들어가면 하나머니가 있다.
이 경우도 하루 10만원이 가능하다.
이렇게 하나머니에서 보내기와 엘포인트에서 땡겨오기로 하루 20만원 전환이 가능하며, 총 3일간 할 수 있다.
그럼 총 60만원이 된다.



2% 재적립 및 머니찬스로 하나머니 추가적립
엘포인트에서 하나머니를 땡겨오는 경우에도 똑같이 2% 추가적립이 가능하며, 머니 찬스도 가능하다.




롯데카드 엘포인트 결제대금 납부
이렇게 모인 포인트는 현금을 전환한 것이기 때문인지 결제대금납부가 가능하다.
스크린샷의 210,000포인트는 세금 납부가 가능한 포인트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충전한 포인트) 와 결제대금 납부 가능 포인트가 보인다.
이 결제대금 납부가능 포인트는 하나머니에서 가져온 포인트이다. 
혜택 → 포인트/마일리지에서 포인트 사용을 클릭하면 결제대금납부 배너가 보이고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납부가 가능하다.



내가 전환한 하나머니와 그외 어플에서 출석체크나 이벤트 참여한 추가 54포인트 합쳐서 200,054포인트로 결제대금 납부

이렇게 결제 대금을 납부하면 하나머니 2% 재적립이 되서 60만원 사용시 12,000원의 하나머니 재적립이 가능하다. 그리고 소소한 하나머니 추가적립도 머니찬스를 이용해서 적립 가능하다.
참고로 원래는 하나머니에서 10만원, 엘포인트에서 10만원, 그리고 하루에 3만 포인트씩 전환이 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