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토스프라임 (TOSS) 토스 머니 기본 결제혜택 3%받기

by Toth 2019. 5. 27.

토스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프라임 서비스가 나오자마자 대기 없이 프라임서비스를 구독할 수 있었다.
물론 그 이후에 토스체크카드를 3번이나 결제 취소 당해서 (내가 취소한게 아님) 결국 10% 캐시백 이벤트는 30일간 정지를 먹었다.
관련글은 아래 링크 글을 읽어주시길...
토스 프라임의 구독 금액은 7,900원이다.
물론 왓챠를 이용할 수 있긴 하지만 넷플릭스도 구독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한달에 한두번 영화보는 정도에 불과하다.
그래서 구독료는 뽑아야하는데 10%캐시백은 막히고...
최대한 토스 프라임 서비스로 체크카드 3%와 토스결제 3%를 활용해야한다는 생각이 있었다.
물론 10%캐시백도 막혔으니 풀리면 쓰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3%캐시백은 나름의 매리트가 있고 내가 낸 구독료가 아깝기도 하고...
일단 체크카드 3%는 딱 받을 만큼 사용했다.
참고로 현재 프라임 서비스중 체크카드 3%캐시백이 2% 기본 캐시백으로 변경된 것으로 안다. 사무실 동료가 내가 서비스 받는 것을 보고 대기 신청했는데 막상 대기 풀리고 나니 2%였다. (토스 결제는 그대로 3%)
아무래도 기본 3%에서 2%로 바꾸면 그만큼 사용금액이 늘어야 기본 혜택을 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체크카드 사용을 늘리려는 목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다.



현재는 2%로 토스카드 캐시백이 변경된 것 같지만 내 어플에서는 3%때에 가입해서 그대로 3%로 나오고 있고, 혜택도 그렇게 받고 있다.
토스카드가 10,000원 한도이기 때문에 333,333원을 넘겨서 사용하면 10,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렇게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난 후 토스 결제도 있다는게 생각나서 활용하기로 했다.
사람이 이상하게 카드를 쓰다보면 이런 현금 결제를 잊게 된다.
참고로 토스결제는 토스머니에서 자동으로 결제되는 계좌이체 같은 서비스다.
체크카드와 다른점은 중간에 체크카드를 통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 체크카드 10%캐시백 이벤트 대상이 되냐 안되냐의 차이일뿐. 실시간으로 토스머니에서 나가는 것은 동일하다.



토스 결제로 들어가면 토스결제 런칭행사, 제휴사 적림급 행사등 여러가지를 진행중이다.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난 GS숍 적립금 한번 받아서 사용했다.



주요가맹점은 여로곳이 있는데 안타깞게 티몬, 쿠팡, 옥션, 지마켓 등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이 없다는 점이었다.
위메프가 있어서 앱에서 해보려고 했는데 막상 결제화면에서 토스결제를 찾을수는 없었다. 내가 못찾는 걸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 곳에는 없는데 막상 배달의민족에는 토스머니 결제가 있었다.
토스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뭔가 공지가 잘 안되면서 앱이 지속적으로 바뀌거나 혜택이 바뀌는 등의 모습이 종종 보이는 것 같다.
그래서 사용자의 혼란을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간단한 공지사항 같은 메뉴라도 있어서 변경되는 서비스 등을 공지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토스 캐시백 메뉴 화면으로 들어가면 내가 받은 누적 캐시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주요 제휴사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대형 쇼핑몰, 소셜 커머스 등이 늘면 좋겠다.
여튼 밑에 설명에 "외 모든 토스 결제 가맹점" 이라고 적혀 있다.
처음에는 이 화면을 보고 밑에 작은 글씨의 설명을 그냥 넘겨서 배달의 민족에서는 캐시백이 안되는 줄 알았다.
그리고 결제일 기준 최대 7영업일 안에 캐시백이 된다는 점도 참고



결제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 민족에서 해봤는데 결제 수단을 토스로 선택하고 (토스 체크카드는 BC카드이기 때문에 카드로 선택해야한다.) 결제를 하면 토스앱에서 인증만으로 결제가 완료된다.



결제 후에는 이렇게 캐시백이 들어온다.
체크카드의 경우 모아둔 캐시백을 지정날짜에 들어오거나 그 전에 받기 위해서는 공유 기능을 이용해 토스를 홍보한 후 받게 되는데 토스머니는 건별로 들어온다.
7영업일이라고 했는데 결제 후 4분만에 캐시백이 들어왔다.
토스 머니 혜택이 3%이기 때문에 10,000원 한도의 캐시백을 받기 위해서는 333,333원을 초과만하면 딱 10,000원을 맞출 수 있다.
333,333원 사용시 9,999.99원이다.
미리 월초부터 사용을 했어야하는데 카드 결제에 익숙해져있던 터라 토스머니 결제를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왕 결제하는거 토스 머니 결제 혜택도 받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