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토스 체크카드 3번 이상 취소로 10% 캐시백 기회 막힘 (고객센터 답변)

by Toth 2019. 5. 7.


난 토스에 나름 열혈 사용자라고 생각한다.
토스체크카드도 사용하고 토스프라임도 사용하고, 하나은행 제휴적금도 개설하고 가계부도 사용한다.
물론 가계부는 뱅크샐러드가 훨씬 좋지만, 토스 카드 쓰면서 내역이 안불러와져서 2개 같이 사용중.
그런데 내가 진상부리는 고객이 될 줄은 모름.
사실 토스 체크카드 처음 신청할 때 취소가 3번 이상 생기면 한달간 10%캐시백 당첨 기회가 사라진다는 걸 보고, 아니 무슨 한달에 취소가 3번 이상 일어날 수 있어? 라고 생각했다.
난 왠만하면 먹고 죽는 스타일이라 반품도 안하거니와, 온라인 쇼핑할 때도 굉장히 이곳 저곳 비교 하는 편에 쿠폰까지 먹이고 하기 때문에 내 의사로 취소가 생길일은 0에 수렴한다고 생각했다.
근데 뭐냐. 갑자기 내가 취소신이 내린 모양이다.

토스관련 글 보기



첫번재 취소 - 요기요 (짜증나는 놈들 1)
여러분들은 토스카드로 절대 배달음식 주문할때 조심 조심하라.
쿠폰 준다고해서 사무실에서 몇몇이 점심 배달시켜먹자고 해서 주문!
네네! 너는요 취소입니다.
음식점의 사정으로 인해 주문 취소. 
이 때까지는 그럴 수 있다 생각함.


두번째 취소 - 인터파크 (짜증나는 놈들2)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업체들의 특징 중의 하나가 지들 맘대로 배송중으로 바꾼 후에 하루 이틀 후, 반품 한 것처럼 취소해버린다는거다.
간만에 맘 다잡고 운동 좀 해볼까 해서 보충제 시켰는데 취소 크리!
그래도 인터파크에서 팔던 업체는 양반이었다. 문자라도 보내줌.
휴대전화번호로 왔길래 바보처럼 천천히 보내줘도 된다고 사정했지만 읽십 당한 듯.



세번째 취소 - 휴게소 (짜증나는 놈들3)
아 진짜 이 때 정말 짜증남.
핫도그 시켰는데 2개 찍음.
그래놓고 왜 2개냐고 하니 바로 취소 날림.
핫도그 3,500원이나 주고 팔면서 2개 찍어 7,000원 결제해버리는... 
그래서 이때부터 토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다.
토스 고객센터 문의 내용은 하단에...



네번째 취소 - 옥션 (짜증나는 놈들4)
이곳도 인터파크랑 같은 방식이다.
발송중으로 변경해놓고, 며칠 후에 반품완료로 환불 시킴.
메일받고 내가 반품신청한 적도 없는데 뭐지 하고 있는데 알람 옴.
환불됐다고... 
무슨놈의 해외배송인데, 1~3일 배송중이다가 반품가지 완료된 것으로 처리된다니...
인터파크는 그나마 이해가 갔다. 상품을 내렸으니까.
환불 당하고 상품페이지 가니까 그대로 판매중. 그래서 항의글 Q/A에 올렸는데 읽씹 당함.
이 날은 정말 개 짜증
3번 취소 당하고 나서 그래 이 달 말까지만 토스 카드 쓰지말고 다른 카드 쓰자하고 있었는데...
여튼 열받아서 이제 해외 구매는 쿠팡 이용하기로 했다. 그래서 쿠팡에서 다른 카드로 신청함. 하 열받아.
생각해보니 내 쿠폰!!! 열받네...




토스 문의
거의 2주만에 4개나 환불 당하거나 잘못 결제하시는 바람에 취소 당해서 분이 안풀려서 문의를 넣었다.
혹시 내 의사가 아닌데, 취소 당한거는 복구가 안되는지 물었는데 안먹힘.
토스에서는 내가 얼마나 진상이라고 생각할까?
배송만 받으면 환불 안하고 옷도 좀 작으면 작은대로, 크면 큰대로 입는 먹고 죽는 사람으로 짜증이 좀 났다. 아니 그냥 범인도 아닌데 범인 취급 받는 느낌.
하지만 그 짜증이야 토스한테 말해봤자인 것을...
여튼 규정 자체로 인해서 절대 씨알도 안먹힌다.
그리고 1개월 이내 3번 취소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취소가 3번 발생하면 첫번재 발생한 날짜로 부터 30일간 기회가 제한된다는 점이다.
오늘 4번째 환불을 받음으로 인해서 2번째 취소가 됐던 이번달 초 + 30일이 되어버렸다.
토스프라임으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 받을 정도만 쓰고 담달 초에 다시 토스카드를 써야할 듯 하다.
지난 달 카드 실적도 다 못채웠는데 열받는다.
왠지 모르게 품절 날 것 같은 상품은 절대 토스카드로 쓰지 말아야겠다.
카드 쓰면서 이렇게 스트레스 받은 적도 없는 것 같은데... 왜 굳이 이러고 있는지... 싶기도...
다들 현명한 소비하시길...

토스는 이렇게 카드사용자를 위해 캐시백 10% 대상이 되는지 안되는지 언제까지 막히는지 안내되는 문구가 어디든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