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삼성페이 리워즈포인트 현금화하기 (위비멤범스 꿀머니), 추천인 EJL3AR

by Toth 2019. 5. 9.

나는 삼성페이는 삼성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고, 광고 자체도 삼성폰으로 단말기에 가져다 대는 방식의 것만 봐와서 삼성 스마트폰 단말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
사실 내가 삼성페이를 깔게 된 건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다.



삼성페이에 보면 혜택에 삼성페이 추천을 할 경우에 삼성 리워즈 5,000포인트를 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



추천한 사람도, 추천을 받은 사람도 각각 5,000포인트씩을 주는 행사.
나름 이벤트성으로 꽤 많은 양의 포인트를 주길래 나도 설치를 했다.
그런데 내 폰은 해외 폰인 구글 픽셀2 XL다.
삼성페이는 안깔리고 삼성페이 미니만 설치가 가능했다.



추천이벤트는 추천인 번호나 전화번호로 하는 형식
내 추천인 번호는 EJL3AR




난 사무실 동료가 삼성페이를 쓰고 있길래 동료의 추천인 번호를 넣어서 리워즈 가입을 했다.
그래서 5,000 포인트 받음.



사무실 동료는 포인트 활용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컬쳐랜드로 전환을 했는데 이상하게 내 폰에서는 포인트 활용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
좌측 이미지의 "포인트 활용하기"를 누르면 우측처럼 페이지가 이동 되는데 전혀 눌리지가 않음.
사용 불가였다.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
문제는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가 불가한 단말기는 포인트 활용하기 기능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뭐 이런 어처구니 없는 멤버스 포인트가 있나.
답변으로는 삼성페이 쇼핑에서 제휴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해서 삼성페이 쇼핑으로 들어가서 컬쳐랜드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전혀 되질 않았다.
사무실 동료는 똑같이 쇼핑 들어가면 포인트가 뜨는데 나는 안뜸.



그러다 발견한게 우리은행의 위비멤버스를 활용하는 방법이었다.
컬쳐랜드로 전환하는 것도 좋긴 하지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체감상 5천원이 아닌 느낌인데 위비멤버스로 변경이 가능하니 현금화가 가능할 것 같았다.
꿀머니 전환 메뉴로 들어가면 삼성리워즈와 BC TOP 포인트를 위비꿀머니로 전환할 수 있었다.



내가 가진 5,010 포인트
현재 삼성페이 이벤트에서 출석 룰렛 돌리면 주는 포인트도 받았다.
그래서 5,010 포인트 됨
일단 먼저 위비꿀머니로 전환.




위비 꿀머니는 계좌로 입금을 받을 수 있다.
좋은점이 1꿀 = 1원인데 1꿀도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최소 금액이 없다.
그렇게 삼성리워즈 포인트를 위비 꿀머니로 변경 후 현금화를 했다.
삼성리워즈 포인트 모으시는 분들은 이렇게 현금화를 해보는 것도 방법



참고로 현재 삼페쇼핑이라고 해서 삼성페이 어플에서 매일마다 출석체크를 할 수 있다.
꽝 없는 룰렛이라 하루에 한번 들어가서 돌리기만 하면 되서 모으는 것도 추천
티끌모아 티끌이지만 룰렛돌리다가 큰 금액 될지도 모르잖아 라고 생각하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