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웰컴디지털뱅크 4.4% 첫거래우대적금

by Toth 2019. 6. 18.
 
요즘 내 주거래 통장은 웰컴디지털뱅크의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다.
입출금통장임에도 1,000만원 한도내에서 2.5%의 이자를 주는 통장이기 때문이다.
왠만한 CMA보다 더 좋은 이율을 주기 때문에 잠시라도 통장에 넣어놓을 일이 있으면 웰컴디지털뱅크에 넣어서 쓰는 편이다.
현재 웰컴디지털뱅크 첫개좌개설시 추천인 친구코드를 넣고 가입하면 3천원 가입축하금을 주니 만약 계좌가 없는 상태라면 가입시 WBO6R73 를 넣어주면 축하금을 받을 수 있다.
여튼 현재 웰컴디지털뱅크에서 4.40% 이율의 적금을 판매중이다.
 
 
 
최대 연 4.4% 
현재 웰컴디지털 뱅크에서 이형준 프로 우승 기념으로 샤.샷! 이벤트라는 것을 진행하고 있다.
첫거래우대적금 가입시 나이스한 "우대금리"제공 (0.2% 를 추가 제공해서 최대 연 4.4%)하고 있다.
그리고 기간 내 가입 고객에게 1명 추첨으로 300만원 "여행 상품권" 증정을 한다.
이런건 똥손이기 때문에 안될건 알지만 4.4% 이율이면 은행권에서 보기 힘든 이율이라 가입을 하기 위해 알아봤다.
 
 
 
이벤트 기간
이벤트기간은 6.13~6.30일이다.
일단 4.4%의 이율을 받기 위해서는 기간내에 적금을 가입해야한다.
만약 웰컴디지털뱅크 계좌가 없다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출금 통장을 개설 후에 적금을 가입하면 된다.
 
 
 
WELCOME 첫거래 m정기적금
사실 웰컴에 보면 4.40%보다 높은 적금도 있다.
하지만 체크카드 이용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좋은 혜택을 받고 있는 카드를 쓰고 있고 체크카드 사용을 할 일이 없다면 이 첫거래 m정기적금을 가입하면 된다.
 
 
 
 
금리
이 적금은 일단 12개월 상품이다.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며, 기본금리가 3.4% 상품이다.
1.0%의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8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한 자동이체 납입이 이루어져야한다.
총 12개월간 12회 중 8회가 자동이체로 납부되면 되기 때문에 우대금리 받는 것이 어렵지 않은 상품이다.
 
 
 
중도해지 이율
중도해지시 연 0.5%의 이율을 준다.
 
 
 
가입 최소금액
가입은 1만원부터 가능하며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하다.
총 8회의 자동납부가 되야 1.0%의 우대금리를 주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게 금액을 설정하는게 좋다.
 
 
 
가입대상
이 상품의 경우 웰컴에서 예금, 적금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첫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사실 이부분에서 입출금 통장 자체를 만들기 때문에 첫거래가 아닌가 싶기도 했다.
하지만 첫거래란 예적금 가입이력이 없는 고객의 예적금 최초개설을 말하기 때문에 적금 최초개설도 해당되게 된다.
그리고 최초 개설한 예적금 가입일로 부터 30일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방법
이미 웰컴에 계좌가 있다면 바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출금 계좌와 금액 기간을 설정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받게 되는 이자
일단 이 상품의 기본 이율은 3.4% 상품이다.
30만원씩 총 12개월을 납부하는 경우 원금 360만원 세후 이자는 56,100원이다.
8회 자동이체 납부가 됐다면 우대이율을 받아 총 4.4%의 이율이 되고 세후 이자는 72,590원 가량이 된다.
대략 16,500원 정도 더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추가납입
가입을 하고 나면 보유계좌에 적금이 뜨게 되는데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추가납입의 경우 추가 납입회차를 지정하게 되면 회차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할 수 있다.
하지만 총 8회의 자동이체가 되어야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둬야 할 것 같다.
 
적금 가입을 고민하고 있고 웰컴에 계좌가 없거나, 웰컴에 계좌를 개설한지 한달이내라면 우대이율을 받는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가입하길 추천하는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