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PC에서 안드로이드 문자 메세지 확인 및 보내는 방법 (기본어플 사용)

by Toth 2019. 6. 16.
 
카카오톡이 생긴 이후로 문자 사용이 거의 줄었다.
하지만 중요하게 받을 문자들이 가끔 생기는데, 일하다보면 놓치는 경우가 많다.
뭐 대부분이 거래처 문자다. 
어느 순간부터 사무실 전화가 아닌 휴대전화로 전화를 한다거나 문자를 보내오는 곳이 많아졌다.
그런데 워낙 광고 문자도 많이 오기 때문에 문자 확인하는 게 꽤 귀찮다.
일의 특성상 하루종일 인터넷 창을 켜놓기 때문에 PC에서 문자를 확인하고 보내고 싶어졌다.
안그래도 PC에 프로그램도 많이 깔려있고, 폰에도 어플이 수두룩 해서 이왕이면 기본어플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기본 메세지 프로그램이 크롬 브라우져와 연동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준비물
- 최신 메세지 어플 (안드로이드)
- 크롬 브라우져 등 웹브라우져 (PC)
 
위의 두가지만 있으면 PC에서 문자 확인 전송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폰 설정
 
 
안드로이드 폰은 위의 언급한 기본 메세지 최신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essaging&hl=ko&showAllReviews=true)이 깔려 있어야한다.
내 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순정폰이라서 기본으로 깔려있는 어플이기도 하다.
메세지 어플 들어가서 우측 상단 버튼을 터치, 메시지 웹버전이라는 버튼을 터치해준다.
그럼 QR코드 스캐너 라는 버튼이 보인다.
이렇게 QR코드 스캐너 버튼을 터치해서 PC 웹브라우져상에 뜬 코드를 촬영해주면 된다.
 
 
 
PC 준비
 
 
일단 크롬을 켜준다. 다른 웹브라우져도 가능하다.
주소창에 https://messages.google.com/web 를 입력하고 접속하면 QR코드가 뜬다.
폰에서 QR코드로 브라우져에 뜬 코드를 찍어주면 된다.
만약 개인PC 또는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PC 라면 하단의 "이 컴퓨터 기억하기"를 활성화해주고 찍으면 추후 접속시 QR코드 찍을 필요없이 접속을 할 수 있다.
 
 
사용법
 
 
접속하면 메세지 어플과 동일한 화면이 뜬다.
대신 우측에는 메세지를 볼 수 있는 열람 영역이 있다.
 
 
 
메세지 열람을 누르면 위와 같이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사진 저장도 가능하다.
 
 
 
메세지를 보낼 경우에는 하단 메세지 작성 칸에 적어서 전송을 시키면 된다.
물론 사진 첨부도 가능하다.
 
또한 좌측 대화목록 최상단의 채팅시작을 클릭하면 새로운 메세지를 작성할 수도 있는데 주소록도 연동이 되어서 이름으로도 검색해서 새 메세지를 작성할 수 있다.
 
 
설정기능
 
 
또한 PC상에서도 여러설정이 가능하다.
알림 기능이나, 이모티콘 그림으로 자동대체 등 기본적이면서도 쓸만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문자확인
 
 
나의 주로 사무실에서 폰을 계속 확인하기 귀찮아서 사용하는 기능이다.
그래서 이어폰을 꼽고 있을 수가 없다. 
그런 이유로 소리로 알림을 들을 수는 없는 상태인데 문자가 오면 위 이미지처럼 탭에 빨간공과 새로온 메세지의 개수가 표시되기 때문에 문자가 온것을 확인하기 편하다.
 
 
 
주의할 점
일단 개인 PC에서만 컴퓨터 기억하기 기능을 이용해야 한다.
만약 공용 컴이라면 꼭 로그아웃을 해야한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이외에 데이터 통신으로도 폰과 PC가 통신을 하기 때문에 데이터 통화료가 나갈 수 있다. 
 
 
기본 어플, 사용하는 PC 브라우져로 사용 가능한 기능이라 프로그램 설치의 번거로움도 없고 편하게 이용하기에 딱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