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를 모으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없는 서비스가 하나금융에서 나온 하나머니 어플이다.
하나머니 포인트를 모으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여러 포인트를 활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쓰는 어플 중의 하나.
물론 더 많은 활용을 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내가 쓰고 있는 하나머니 활용법을 써보려고 한다.
하나머니 모으기 - 신나는 룰렛, 룰렛 TV
신나는 룰레과 룰렛 TV는 하루에 한번 또는 하루에 여러번 룰렛을 돌려서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서비스다.
매일마다 리셋이 되는 서비스이다.
신나는 룰렛은 5머니, 10머니, 50머니, 1000머니, 10000머니 중 하나가 걸리게 되는데 내가 몇달간 해본 결과 5머니만 걸리더라. 정말 가끔 10머니
룰렛TV는 광고를 본 후에 룰렛을 돌릴 수 있는 서비스로 자정부터 6시간 마다 2회씩 1일 최대 8회 가능하다.
1, 2, 3, 4, 5, 50000머니 중 하나가 걸리는데 똥손이니...
그래도 두 서비스 모두 꽝은 없다.
이 두가지 서비스는 초반에 매일 하다가 지금은 안하고 있다.
하나머니 모으기 - 출석체크, 하나머니GO
출석체크는 한다고 머니를 주지 않는다.
매달 11일 이상 출석해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서비스
이것도 초반엔 매일하다가 현재는 잘 안함. 시간 대비...
하나머니GO는 주변에 있는 제휴사를 카메라로 켜서 증간현실 속에 나오는 혜택을 터치해서 받는 서비스다.
이걸로 하나머니도 얻을 수 있긴 한데 이것도 시간 대비 적립하는 포인트가 적고 혜택도 적어서 패스.
포인트 전환 - 하나머니로 전환
내가 제일 많이 쓰는 서비스가 버로 포인트 전환 서비스다.
다른 어떤 어플보다 제휴사가 많아서이며, 하나머니는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나머니로 가져올 수 있는 제휴사들
핀크머니, H.Point, 쿠팡 쿠페이머니, 스마일캐시, OK캐쉬백 포인트, E1 오렌지 포인트, 레일포인트, 카카오페이 머니, S-OIL 포인트, 1Q BC TOP 포인트
보통 1:1로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들이며, 보통은 현금성을 가진 포인트들을 가져올 수 있다.
각 포인트 별로 옮겨올 수 있는 포인트와 그렇지 못한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전환이 안되는 일부 포인트가 있을 수 있다.
또한 1일, 한달 안에 옮길 수 있는 포인트도 제휴사별로 다르니 확인 필요.
예를 들어 오케이캐시백은 충전한 포인트는 전환이 되지 않는다.
스마일캐시도 상품권을 충전한 포인트 전환은 되지 않는다.
만약 전환을 목적으로 각 포인트를 충전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으니 각 전환메뉴에서 유의사항을 알아봐두고 진행하길 바란다.
포인트 전환하기 - 제휴포인트로 전환
이 메뉴도 많이 이용하는 메뉴다.
보통 현금화가 불가능한 포인트로 하나머리를 옮길 수 있다.
대신 대부분의 서비스가 전환시 재적립 포인트를 준다는 점이다.
이 재적립된 포인트는 다시 제휴포인트로 전환되기 때문에 이 서비스의 가장 장점이 아닌가 싶다.
하나머니에서 보낼 수 있는 제휴사
네이버페이포인트 - 2% 재적립
클립포인트 - 2% 재적립
CJ ONE 포인트 - 2% 재적립
SMART PLUS 캐시 - 2% 재적립
L.Point - 2% 재적립
머니트리 - 2% 재적립
PAYCO 포인트 - 2% 재적립
SSG MONEY 포인트 - 2% 재적립
코리아나 마일리지 - 30% 재적립
레일 포인트
CU 멤버쉽 포인트 - 4% 재적립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 30% 재적립
컬쳐캐쉬 2.5% 재적립
TV포인트
택배포인트 - 10% 재적립
모드투어 마일리지 - 3% 재적립
단 제휴사로 보낼 경우, 각 제휴사별로 1일, 한달 옮길 수 있는 한도가 있으니 확인 필요
이 서비스도 각 서비스별로 유의사항을 확인해야한다.
모자란 하나머니는 현금 충전
하나머니는 현금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토스서비스에서도 충전이 가능 (10만원/한달)하며, 하나은행이나 하나금융투자 계좌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보통 포인트가 모자라서 못쓰고 유효기간이 지나 없어지는 경우들도 있는데, 현금 충전을 해서 모자란 제휴사로 옮겨서 쓸 수 있기도 하니 때문에 유용한 서비스다.
남는 하나머니는 계좌로 입금
또한 계좌입금도 가능하다.
각 제휴사에서 모은 포인트를 본인의 계좌로 입금 가능하다.
특히나 OK캐쉬백 같은 경우, 5만 포인트를 모아야 현금전환이 가능한데, 하나머니를 통하면 소액도 현금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은행 계좌를 만들어두는 것도 좋다.
내가 쓰는 하나머니 활용법
첫번째. 엘포인트 적금
일단 난 엘포인트 적금을 넣고 있다.
하나머니에 있는 포인트 (현금 충전, 제휴사에서 옮긴 포인트, 하나머니에서 모은 포인트 등)를 엘포인트로 전환을 한다.
이때 2% 재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엘포인트 자체 행사도 하면 포인트 재적립이 더 높아진다.
현재는 엘포인트에서 1% 재적립을 해주고 있다.
10만원을 엘포인트로 옮기면 2,000원 ~ 3,000원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렇게해서 옮긴 엘포인트는 부산은행 썸뱅크 엘포인트 적금으로 넣는다.
두번째. 세금납부
이건 전에 포스팅에도 소개를 했다. (다만 링크에 나온 방법은 밑에 소개한 방법 중 두번째 방법)
위의 링크를 들어가면 확인 가능
간단하게 소개하면 하나머니로 현금 충전 - 머니트리로 전환 - 롯데상품권 구매 - 엘포인트 전환 - 엘포인트 세금포인트 전환 - 세금 납부
다른 방법은 하나머니를 거치진 않는다.
오케이캐시백에서 현금 충전 - 오케이캐시백에서 현대백화점 상품권 구매 - 머니트리로 전환 - 롯데상품권 구매 - 엘포인트 전환 - 엘포인트 세금 포인트 전환 - 세금 납부
세번째. CJ원 원더풀데이 참여
이것도 전에 포스팅에도 소개했다.
간단하게 소개하면 CJ에서 매월 1, 2 일 양일간 CJ원 포인트로 구매시 30% ~ 50% 재적립해주는 행사다.
하나머니 - CJ ONE포인트 전환 - CJ몰에서 기프티콘 구매
이런식으로 하나머니 2%재적립 및 CJ포인트 30~50%를 재적립 받는 방법이다.
매달 CJ에서 하는 행사라 매번 재적립된 CJ포인트에 하나머니로 차액을 충전해서 매월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네번째. 롯데카드 대금납부
이것도 첫번째 두번째와 같은 느낌이다.
하나머니를 엘포인트로 전환해서 롯데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거다. 위의 링크를 가면 확인 가능
2% 재적립을 받기 때문에 카드 대금을 2% 저렴하게 납부할 수 있다.
다만 전환시 한 계정당 전환 한도가 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엘포인트 가족회원을 등록하면 한도를 늘릴 수 있다.
참고로 엘포인트에서 선물한 엘포인트는 대금납부, 적금 등을 넣을 수 없으니 선물하기 대신 가족회원을 등록하자.
이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내가 기본적으로 쓰는 활용법은 위와 같다.
여러포인트를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어플이라 생각된다.
'정보 > 이런저런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 2.5% 복리정기예금 (0) | 2019.07.14 |
---|---|
사이다뱅크 실적조건없는 간편결제시 2% 페이백 체크카드 (0) | 2019.07.12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 10% 월복리 이자를 주는 고금리 적금 (0) | 2019.07.04 |
2.0% 이자를 주는 사이다뱅크 수시입출금통장 (SBI저축은행) (2) | 2019.07.02 |
경차 유류세 환급 - 경차사랑카드 (신한, 현대, 롯데카드 비교) 사용후기 (0) | 2019.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