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웰컴디지털뱅크 최대 2.76% m-정기예금(복리) 와 2.5% 입출금통장

by Toth 2019. 8. 18.
 
요즘 내 주거래 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다.
사실 주거래 통장으로 쓰고 있긴 하지만 불편한 점도 있긴 하다.
어플이 조금 느린 느낌이 있고 토스나 뱅크샐러드 같은 타 어플이 연동이 안되는 점은 아쉽다. (금융결제원의 계좌통합어플 어카운트인포에서는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입출금 통장이  2.5%의 이율을 주는 통장이 있어서 (1,000만원 이하에 대해서 2.5%) 조금이라도 여유 자금이 있다면 넣어두는게 작은 이자라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타은행 입출금 통장은 보통 0.1%~0.2%가 대다수 이고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도 1.2%에 넣었다 뺐다를 해야해서 어플은 카카오뱅크보다 불편하지만 오히려 편한면도 있다.
만약 입출금 통장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고로 추천인코드를 넣으면 추천인, 피추천인 모두 5,000원씩 축하금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경우 이 포스팅에서도 살짝 안내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웰컴디지털뱅크에 이율 좋은 상품들도 많다.
 
 
 
m-정기예금(복리)
요즘 기준금리 인하되면서 예적금 금리, CMA 금리까지 다 내리고 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카카오뱅크 1년 예금 금리가 2.5%였는데 현재는 1.8%까지 내려갔으니 1금융권에서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저축은행이 2금융권이라고 하지만 예금자 보호가 되기 때문에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을 이용하게 된다.
m-정기예금의 경우 단리 상품과 복리 상품이 있다.
오늘 얘기해보려는 상품은 복리 상품
이 상품은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36개월까지며 1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금리안내
이율은 1년 기준으로 2.61%를 준다.
하지만 복리상품으로, 연수익율은 2.64%이다
1개월부터 가입이 가능한데, 1개월은 연 0.60%를 준다.
사실 입출금통장이 2.5%의 금리이기 때문에 12개월 이내로 가입을 원하고 1,000만원 미만의 자금을 넣어두려면 오히려 예금보다 입출금 통장을 활용하는게 좋다.
 
 
 
중도해지이율
중도해지시는 약정기간에 따라 다르다.
모든 예적금 상품이 그렇듯이 중도해지를 해야하는 자금이라면 예적금으로 활용해서는 안되니 꼭 여유자금을 넣어두어야한다.


예금자보호
웰컴디지털뱅크도 예금자보호가 된다.
예금자보호는 5,000만원 이하로 가능하기 때문에 전액 예금자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맞춰서 넣어두면 된다.
참고로 이자도 예금자보호를 받기 때문에 만약 이자를 생각한다면 이자 받을 금액까지 5천으로 맞춰서 넣어주면 된다. (대략 4,770만원 정도)
 
 
 
웰컴직장인사랑 보통예금
정기예금 얘기하면서 같이 설명하게 되는 상품
바로 입출금통장이다.
직장인이라면 가입 가능한 상품인데 1,000만원 이내에서는 총 2.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입출금통장 금리안내
위에 설명한 것처럼 우대금리를 받으면 총 2.5%의 금리를 받게 되는데 1,000만원 한정이다.
그 이상의 금액은 기본금리 0.5%와 조건3에 해당하는 0.5%를 받아 총 1.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사실 m-정기예금의 경우 고액의 여유자금을 넣어두는 것이 좋고 1000만원 이하에 1년 이상 넣을 수 없는 자금일 경우에 좋다.
그래서 이렇게 번외로 다시 한번 소개
 
 
 
1년 후 받게 되는 이자
왼쪽이 m-정기예금이고, 우측이 웰컴디지털뱅크의 직장인 사랑 보통예금 (입출금통장)이 이자다.
m-정기예금은 복리로 천만원 기준으로 계산했다. 2.61%이지만 복리이기 때문에 세후 수령액은 223,467원이 된다.
입출금은 통장은 매월 이자가 지급되는 방식 (익월 3째주 토요일 직전영업일)이다. 그래서 복리로 계산할 경우 날짜가 3주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복리 계산은 하지 않았다.
입출금도 이자가 매달 들어오기 때문에 복리로 계산될 수 있다. 
입출금통장은 천만원을 넣어둘 경우 월 17,625원을 받게 된다. 이걸 12개월로 하면 211,500+알파의 이자를 받게 된다.
말씀드린 것처럼 익월 세째주에 이자가 들어오는 금액이 약간의 복리 (대신 천만원 넘는 경우 1.0% 이율)이기 때문에 약간의 알파의 수익이 생기게 된다.
 
1000만원 이하의 금액을 1년 미만으로 넣어둘 경우나 써야하는 자금을 넣어둘 경우에는 입출금 통장에 넣어두는 편이 낫고, 그 이상은 예금을 활용해보자.
예금상품 설명하다가 입출금통장 으로 포커스가 옮겨간 듯 하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