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앱테크 - 설문조사 앱 오베이 (추천번호 : 515315)

by Toth 2019. 8. 26.
 
내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설문조사앱은 총 3가지다.
첫번째로 현재는 헤이폴로 서비스명이 바뀐 틸리언
두번째는 클립어플
세번째가 오베이라는 어플이다.
 
헤이폴은 설문조사도 많이 올라오지만 대부분이 어플로 할 수가 없고 거의 PC에서 접속해서 참여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대신 오케이캐시백으로 전환 후 다른 서비스로 전환해서 현금화 하거나 오케이캐시백을 이용해서 현금화하는 장점이 있다.
클럽어플은 사실 설문 조사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PC로 참여해야하는 경우도 많다. 더군다나 현금화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오베이의 경우에는 모든 설문조사가 앱을 통해서 이루어져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고, 현금화는 일정 금액을 모아야 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어플
 
하지만 앱으로 알림이 오고, 굳이 컴퓨터를 켜서 참여하지 않아도 되서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어플이다.
 
 
 
친구초대 코드 : 515315
이 어플은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200원 기본 적립이 가능하다.
가입 후에 7일 이내로 넣으면 되기 때문에 가입 후에 아직 추천인 번호를 넣지 않은 상태라면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설문 이외에 리크루팅까지
이 어플은 설문 이외에도 리쿠르팅이라고 해서 시사회나 직접 오프라인을 통해서 오베이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경우들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설문만 하고 있다.
각 설문은 지급되는 머니와 소요시간까지 안내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참여하기에 좋다.
 
 
 
설문에 참여할 수록 높아지는 적립율
설문에 지급되는 금액은 지급 금액에 적립율이 곱해져서 지급이 된다.
100원의 설문에 본인의 적립율이 120%라면 120원이 적립된다.
총 10개의 설문에 참여한 경우 1%가 가산이 되며, 최고적립율은 30%까지다.
 
 
 
내가 받은 설문
미리 얘기한 것처럼 헤이폴(틸리언) 처럼 설문이 자주 있지는 않다.
하지만 컴퓨터를 켜서 해야하는 설문이 없기 때문에 부담없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참여 가능하다.
 
 
 
 
지급받은 머니의 활용은?
설문으로 지급된 머니를 오베이 머니라고 하는데 어플내 오베이샵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제일 좋은 점은 현금환급이 있다는 점이다. 아쉬운 점은 최소 환급 금액 조건이 10,000원이라는 점
하지만 기프티쇼를 구매할 수 있고, 문화상품권 교환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어떤 어플들의 경우에는 기프티콘 금액을 부풀려서 올려놓는 경우들도 있는데, 오베이의 경우에는 정가대로 구입이 가능하다.  
 
 
 
내가 적립한 내역들
시사회처럼 오프라인 참여를 해야하거나, 인터뷰 등의 리쿠르팅은 참여하지 않아서 적립내역이 많지는 않다.
의외로 그런 리쿠르팅이 종종 있다.
난 어플로 오로지 설문만 참여했고, 간혹 바빠서 알람을 못보는 경우도 더러 있어 많이 모으지는 못했다.
 
하지만 어플로 간편하게 길지 않은 시간 투자해서 모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장점인 어플이라 폰에 깔아두고 알람 올때만 참여하면 되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