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유튜브 팝업플레이어 (크롬 확장기능) - PC에서 인터넷 하면서 영상보기

by Toth 2019. 9. 1.
 
컴퓨터를 하면서 유튜브를 보고 들을 때가 있다.
그냥 귀가 심심한데, 음악 듣기는 그렇고 그러다보면 이 얘기에선 어떤 화면이 나오나 궁금할 때도 생긴다.
재미난 영상을 오롯이 볼 때도 있지만 그냥 흘려듣는 경우가 많다보니 그런 듯 하다.
컴퓨터로 유튜브를 틀어두고 다른 인터넷을 할 때는 탭이나 창을 왔다갔다하면서 화면을 보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해서 혹시 크롬 확장기능에 쓸만한게 있나 찾아보다가 나한테 딱 맞는 확장기능을 찾았다.
 
 
 
Floating for YouTtube Extension
다운로드는 위의 링크에서 하면 된다.
인터넷 브라우져 크롬에서 깔면 도구모음줄에 확장기능이 깔린 걸 확인할 수 있다.
 
 
 
설치된 모습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확장기능이 빨간색으로 변한다.
다른 홈페이지에서는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다.
 


 
사용방법
원하는 영상을 열람하는 페이지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플레이어가 팝업으로 뜨게 된다.
유튜브 홈페이지의 영상은 일시정지가 된다.
 
 
 
다른 프로그램을 쓸 때도 상단 화면으로 확인 가능
이렇게 뜬 영상은 하단 아이콘을 보면 알겠지만 독자적인 프로그램처럼 뜨기 때문에 탭을 옮겨다녀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팝업플레이어 상단에 Always on top (항상 위)를 확성해두면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으로 이동해도 플레이어 창이 상단에 떠 있게 된다.
 
인터넷 브라우져로 크롬을 사용하는 이용자에게는 유튜브 영상 켜두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나 맨 위에 화면에 띄울 수 있어서 소리만이 아닌 영상까지 계속 확인할 수 있다는게 최대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