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크레온 미국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등록, 확인

by Toth 2019. 10. 12.
 
요즘 미국주식 중 배당주 주식을 관심을 갖고 조금씩 사모으고 있는 중이다.
원래 신한금융에 계좌가 있어서, 신한은행에 외화계좌를 추가로 개설하고 신한은행에서 환전해서 신한금융투자로 이체를 한 후에 주식거래를 했다.
보통 위탁수수료가 0.2~0.25% 정도 되는데 신한금융투자는 0.25%에 최소 수수료는 따로 없었다.
처음에 거래할 때는 0.25% 얼마 안된다고 생각했기도 하고 왠만한 증권사가 수수료가 비슷해서 신한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거래 할때 얼마 안되네. 뭐 이정도 쯤이야 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조금씩 누적이 되다보니 아까운 생각이 들었다.
마침 크레온에서 미국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기존 미국주식은 두고 크레온에서 새로 거래를 하기로 하고 계좌를 개설했다.
그런데 한가지 놓치고 있어서 이벤트에 신청이 안될뻔했다.
 
 
 
미국주식 위탁수수료 평생무료에 중국,홍콩 1년 무료까지!
크레온에서 하는 이벤트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이미 한차례 하고 연장한 이벤트인데, 해외 신규 대상자에 한해서 미국주식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로 해준다.
아직 미국 주식을 할 생각이 없다고 하더라도 미리 만들어두기만 해도 괜찮을 듯 하다.
 
 
 
참여방법
일단 크레온에 신규회원이어야 한다.
그리고 3가지 미션 중에 한가지를 달성해야한다.
- 금융상품 : 채권 100만원 이상 매입 ELS 1회 이상 청약
- 해외주식 : 해외주식 1천만원 거래 (콤보 기간내 약정 금액 기준)
- 국내주식 : 국내 주식 1회 이상 거래
일단 신청을 하고 나면 2020년 1월 31일까지는 미국주식 위탁 수수료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
그리고 그 기간 이전에 미션을 달성해야 한다.
난 저렴한 국내 주식을 1회 매입했다.
 


 
이벤트 유의사항
사실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난 이부분을 상세히 읽지 않았어서 평생 무료 혜택을 못 받을 뻔 했다.
보면 자동응모방식이 아니다.
나중에 가입 후에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기고 나서 알게 됐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가입을 계좌 개설하고 나서, 로그인 후에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를 하면 비로소 참여가 완료되니 잊지 말자.
 
 
 
미국평생무료 + 중국홍콩 1년 참여 유의사항
미국주식만이 아니라 중국 홍콩도 1년 무료 혜택을 주는데 난 혹시 몰라서 중국 홍콩도 같이 신청했다.
 
 
 
유관기관 및 현지제비용
위탁수수료는 평생 무료지만 유관기관 및 현지제비용은 부가가 된다.
미국은 총 0.08% (유관기간 비용 0.04%, 현지제비용 0.04%)
 
 
 
평생무료 혜택 확인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이 이벤트는 자동응모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을 꼭 해줘야 한다.
크레온 사이트에 로그인 후에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서 참여하기를 하면 적용 여부 확인이 가능했다.
무료기간이 20191011~99991231로 되어 있는 걸 확인
평생무료 수수료 혜택을 받기 위해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꼭 확인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