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무제한 적립 toss KB국민카드 혜택 알아보기

by Toth 2019. 11. 10.
 
토스체크 카드가 출시됐을 때 부터 사용을 해왔었다.
지금은 물론 혜택이 바닥을 칠 정도로 줄어들어서 사용을 하지 않고 있는 편이다.
원래 신용카드라는게 마음대로 혜택을 줄일 수 없도록 되어있는데 토스체크카드는 해당이 되지 않아서 혜택이 매번 다운되길 반복했었다.
올해 중반대부터 토스 이름을 가진 신용카드가 출시될 예정이라는 뉴슬 보곤 했는데 국민카드에서 토스 이름으로 새로운 카드가 출시됐다.
 
 
 
toss KB국민카드
토스가 제휴한 카드사는 국민카드다.
현재 토스에서 이벤트 중인데 이벤트 관련 내용은 하단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연회비
toss KB카드는 국내와, 국내외 (Master)로 출시가 된다.
두가지 모두 연회비 2만원으로 생각보다 쎈편이다.
보통 카드사들은 국내, 국외로 해서 (국외는 VISA, MASTER등 제휴 연회비가 포함되어 비싼 편) 연회비의 차등이 있는데 이 카드는 동일하다.
 
주요혜택
전월실적과 한도에 상관 없이 전 가맹점에서 토스머니 1%적립
스타벅스 5% 적립이다.
생각보다 혜택의 범위가 좁아보인다.
 
 
 
모든 가맹점 토스머니 기본적립
이 카드의 최대 특징은 전 가맹점에서 1% 토스머니 적립이 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가 없다.
무제한 적립이라고 보면 된다.
급하게 큰 금액이 나가야할 경우에 활용도가 있는 혜택
 
적립제외대상
무이자할부, 각종 세금 및 광과금,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물카드 구입 · 충전금액, 4대사회보험료(건강, 연금, 고용, 산재),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정기카드 대출(카드론), 아파트 관리비
 
스타벅스 토스머니 추가적립
스타벅스 이용을 자주하는 사용자에게 맞는 혜택으로 4% 토스머니가 적립된다.
하지만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제공에 월 적립한도가 5천점이다. (건당 적립한도도 1천첨이내다)
계산을 해보면 125,000원을 스타벅스 이용시 적립한도 5천점을 채울 수 있다.
그리고 1회 25,000원 사용시 건당 적립한도 1천점을 맞출 수 있다.
 
전월 실적 제외 대상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대학(대학원) 등록금, 연체료, 연회비,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보육료, 유치원보조비, 바우처 이용금액 등), 국세, 지방세, 상품권/선불카드 구입 · 충전금액, 공과금(전기/수도), 초중고등학교 학교 납입금 전체(수업료, 교육비, 현장학습비, 급식비), 취소금액, 4대사회보험료(건강, 연금, 고용, 산재)
 
 
생각보다 사용하기에 애매한 카드가 아닐까 싶다.
무제한 적립이 큰 매리트이긴 하지지만 이런 카드의 경우 혜택이 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카드를 사용한 후에 적립한도가 다 찰 경우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한다.
그러기엔 혜택이 큰 카드들을 몇개 사용하는 편이 낫지않나 싶다.
그리고 갑자기 큰 금액을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카드 같은데, 연회비가 2만원이라서 굳이 이 카드를 미리 받아둘 필요가 있나 싶은 카드
 
 
 
토스카드 이벤트
행사직전 1년간 KB국민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없는 경우에 1총 합산 10만원 시아 결제시 8만원, 추가 2만원 결제시 2만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총 12만원 이상 사용시 10만원이 지급되는 이벤트다.
본인한테 맞는 카드다 생각해서 카드 발급을 받을 사람들은 이벤트 확인해서 최대 혜택을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