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신한아이(HTS) 오류 어베스트 설정 변경 (A debugger has been found running in your system)

by Toth 2020. 1. 21.
 
미국주식 거래를 신한으로 하다가 크레온으로 변경을 했다.
그래서 한동안 신한 프로그램을 켜 볼 일이 없었다.
마침 배당금도 들어왔다고 하길래 오래간만에 컴퓨터에서 신한아이를 실행시켰다.
 
 
 
두둥 오류
"A debugger has been found running in your system.
Please, Unload it from memory and restart your program."
 
이를 확인해보니 프로그램의 코드 분석으로부터 보호를하기 위해 막혀있어서 발생되는 문제라는 걸 알게 됐다.
내가 크레온(미국주식 거래용으로 사용)이랑 농협나무(국내주식 거래용으로 사용)랑 신한 이렇게 3군데에 계좌가 있는데 오류가 나는건 신한뿐이었다.
뭐 보호차원에서 들어있는 거라고 하니...
 
 
 
난 어베스트라는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중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Avast 감시제어라는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는데 이로 인해서 뜨는 문제였다.
이 기능은 몇시간씩 중지를 해놓고나 일시적으로 내릴 수가 있는데, 매번 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래서 신한아이 프로그램을 설정에서 감시하지 않다로고 예외처리를 했다.
 
위의 캡쳐처럼 일단 설정 메뉴로 들어간다.
 
 
 
일반 → 예외라는 메뉴에 가면 모든 감시와 검사에서 제외할 특정 파일, 폴더 또는 웹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예외추가를 선택한다.
 
 
 
작은 창이 뜨는데 이곳에 원하는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한다거나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
나 같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해당 폴더를 넣어주면 된다.
폴더명을 넣어주기 힘든 경우 하단의 찾아보기를 클릭한다.
 
 
 
신한아이의 경우 기본적으로 C:\SHINHAN-i 라는 폴더에 설치가 된다.
이 폴더를 체크해주면 하단 선택한 경로에 자동으로 들어간다.
신한아이 이외에도 다른 프로그램에서 같은 오류 난다면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를 선택해주면 된다.
여러 폴더를 다중 체크해서 설정도 가능하다.
 
 
 
추가를 하고 나면 신한아이폴더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대로 오류가 났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전과 같은 오류 없이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어베스트 실시간 모니터링을 일시적으로 꺼가면서 사용했던 분이라면 예외처리하면 매번 모니터링을 끄는 수고를 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