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카드사, 은행 연동 구독 및 정기결제 관리 앱 - 왓썹

by Toth 2020. 9. 22.
 
요즘은 구독경제라는 말이 어울리시는 시대라고 생각한다.
소프트웨어부터, 음식, 커피 등 구독을 통해서 사용하는 서비스가 은근히 많다.
나 같은 경우도 쿠팡, 유튜브, 넷플릭스 등 은근히 구독료로 나가는 비용이 된다.
기존에는 그냥 카드로 자동 결제되니 모르고 있었는데 구독관리 앱이 있길래 설치해보니 굉장히 편했다.
 
 
 
구독관리 앱 왓썹
이 어플은 왓썹이라는 어플인데 카드사나 금융 (은행) 사와 연동을 해온 자료를 분석해서 구독서비를 관리해주는 어플이다.
위와 같이 연동만 해두면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서비스 확인이 가능하다.
 
 
 
금융사와 직접 연동
다른 구독 관리 앱도 확인해봤는데 이 어플은 금융사랑 연결해서 가져오기 때문에 일일이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가장 편리하다.
카드사와 은행사를 연동 가능한데 아쉬운 점은 각 사이트의 아이디 비번으로 연동을 한다는 점이다.
토스, 뱅크샐러드 등 처럼 공인인증서 같은 다른 인증 도구로 연동을 할 수 있다는 조금은 더 편할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다.
 
 
 
연동시 안될 경우
위의 화면이 카드사, 금융사와 연동할때의 화면이다.
사실 나 같은 경우에 거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디 비밀번호를 다 기억을 하지 못한다.
워낙에 각 사이트별로 어떤 곳은 특수문자가 들어가야하고 영어가 들어가야하고 하다보니 비밀번호가 조금씩 다르다보니 로그인하다가 틀려서 잠기는 경우도... ㅎㅎ
그런데 위와 같은 화면에서 먹통인 경우가 있었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잘못된 경우 간혹 인식을 못하는건지 저 화면에서 경과시간도 00:00 인채로 있는 경우가 있었다.
만약 연동시 안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해보고 연동하시길...
 
 
 
알림으로 편하게
카드로 하는 경우는 모르겠지만 은행으로 결제할 경우 간혹 잔액이 모자란 경우가 있어 결제 실패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어플의 경우 정기지출에 대한 알림을 해주고, 어플상에서도 날짜로 알려주기 때문에 관리가 편한 장점이 있다.
 
 
 
지출기록도 확인 가능
소비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정기지출과 전체내역 탭에서 카드 사용 금액과 상세 내역도 확인이 가능하다.
 
 
 
숨기기 기능과 해지하기 기능
내가 카드를 연동하고 나니 정기 서비스라고 하기엔 애매한 버스, 지하철 요금도 정기서비스로 등록을 해줬다.
내역 상세보기에서 숨기기 기능을 해서 숨겼다.
만약 숨기고 싶은 정기서비스는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해지 기능도 있다.
사실 나 같은 경우 해지할 서비스가 없어서 직접해보진 않았지만 그냥 보여주기만 하는 기능이 아닌 해지 기능까지 있어서 구독관리가 더욱 편하다.
 
나 같은 경우 기존에는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등록하고나니 내가 매달 이만큼의 구독서비스나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구나 싶어 놀랐다.
조금씩 고민을 해서 중복 되는 서비스는 없는지 확인도 해보고 관리도 해야겠다.
만약 구독서비스, 정기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서 관리가 필요하다면 추천하는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