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카카오멤버십 하나로 포인트 적립을 간편하게! (해피포인트, 신세계 등... 통합 멤버십)

by Toth 2020. 10. 7.
 
나름 이런거 저런거 잘 챙겨서 적립도 하고 활용한다고 노력한다.
하지만 막상 오프라인에서 적립을 할 경우에는 적립율도 크지 않거니와 어플을 키는거 자체가 굉장히 번거로울 때가 많아서 그냥 넘기곤 한다.
사실 적립이 되는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일이 많지가 않아서이기도 하다.
오래 사용안하다보니 어플 켰을때 가끔 로그아웃 되어 있으면 오는 현타도 한몫한다.
여튼 이런 저런 이유로 적립을 잘 안했었다.
기존에 카카오페이에 멤버십이라는 기능이 있다는건 알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해봤는데 너무 편했다.
그래서 이런 정도로 쓰기 편하다면 잘 이용 안하더라도 그냥 넘기던 포인트 적립도 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나의 통합 멤버십
몇년전에 카드 한장으로 여러 멤버십을 넣는 실물 카드가 있었던게 기억난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카카오페이의 멤버십이 딱 그 역할을 해준다.
멤버십 바코드 하나로 여러 멤버십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게 해준다.
해피포인트, GS, 신세계 등 가입도 연동도 바로 되기 때문에 로그인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되는 것도 편하다.
 
 
 
위젯 설정으로 더욱 간편하게
특히나 개별 멤버십 쓸 때는 매번 어플 종류별로 찾아키는게 일이기도 하고 위젯을 제공 안하는 멤버십 어플도 있었다.
카카오페이는 멤버십 위젯이 있어서 홈화면에 띄어놓을 수 있어서 편하다.
특히나 삼성페이나, 기타 스마트폰에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할 경우 결제 어플 키고 끄고 다시 멤버십 어플 키고 굉장히 불편했는데 너무 편하게 결제 어플로 결제하고 홈화면으로 돌아와서 바코드 보여주면 되서 굉장히 편하다.
 
 
 
실제로 적립하기
위에 설명한 것처럼 그냥 카카오페이 멤버십만 보여주면 된다.
이번에 파리바게트 가서 샐러드를 샀다.
솔직히 진짜 될지 내가 이해한게 맞나 싶었는데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로 해피포인트 적립이 됐다.
멤버십 관리 어플을 쓰는 것도 편하겠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어플 키고 해당 멤버십 바코드 찾는 것보다 이게 훨씬 편했다.
만약 멤버십 관리가 귀찮아서 적립 및 사용을 안했던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 멤버십이 편리함을 제공해줄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