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롯데 페이코 플래티넘 카드로 (쿠팡도, 머지플러스도 5% 적립)

by Toth 2020. 9. 30.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가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이다.
페이코 결제가 되는 가맹점의 경우 5% 적립을 받을 수 있어서다.
물론 결제금액 4만원까지만 5%를 주기 때문에 고가의 결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카드를 사용한다.
하지만 최고의 강점은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필요없는 무실적 카드라는 점이다.
 
또 내가 가장 쇼핑을 많이하는 사이트가 쿠팡이다.
현재까지는 별 생각 없이 쿠팡을 사용할 때는 롯데 쿠팡카드 (15%할인, 실적존재, 상품권 실적인정)를 사용하고 그 이상 할인을 받아야할 경우에는 신한 딥에코 카드 (5% 할인, 실존존재, 상품권 실적 미인정 할인만 인정)를 사용했다.
두 카드 모두 좋긴 하지만 전부 전월실적 맞추기가 힘들어서 고민스러웠다.
그래서 직접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로 확인을 해봤다. (적립 내역을 익월 확인 가능해서 이 부분 확인을 위해서 1달 넘게 기다렸다. ㅎㅎ)
 
 
쿠팡도 머지플러스 결제도 5% 적립
그 전까지는 직접 쿠팡에서 사용을 안해서 몰랐는데 실제로 쿠팡에서 결제도 5% 적립이 된다. (우측 이미지 확인)
또한 머지플러스도 5% 적립이 된다. (좌측 이미지 - 월회비 및 머지포인트 가맹점 사용)
더군다나 머지플러스의 경우에는 월회비 및 머지포인트 가맹점 결제 금액 모두 5% 적립이 된다.
결제 수단을 페이코로 지정하기 때문에 가맹점으로 인정되는 듯 하다.
사실 머지플러스가 20% 할인이지만 구독료 때문에 별 효과가 없는 것 중 하나였다.
하지만 머지 플러스를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로 설정함으로써, 월회비 및 머지포인트의 가맹점을 모두 적립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머지플러스는 유지하기로 했다.
 
 
 
쿠팡 5% 적립을 위해서는
쿠팡의 경우 쿠팡페이에 카드를 등록해두고 쓰게 된다.
그래서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로는 그렇게 사용하면 적립을 1%만 받을 수 있다.
결제시 등록한 카드가 아닌 그냥 롯데카드로만 선택을 하고 안심결제를 눌러줘야한다.
그러면 롯데카드 결제창으로 연동이 되고 다른 결제에서 페이코를 선택해서 결제하면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다.
이렇게 사용하면 5% 적립이 가능하다.
 
내가 가장 주요하게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카드가 활용성이 더 올라가서 거의 주카드로 이용중이다.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를 이용중이라면 쿠팡도 5% 적립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