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건강, 헬스, 홈짐

WAWA(와와) CNK 십각 10각 우레탄 덤벨 - 8Kg, 10Kg, 20Kg (CNK Dumbbell) 만족스러운 제품

by Toth 2017. 12. 17.


아령을 한참 알아보다가, 카페에서 대체로 평이 좋고 추천이 많은 제품을 뒤지다가 CNK의 우레탄 덤벨을 알게 됐다.
덤벨 같은 경우 종류가 많은데 크롬, 고무, 우레탄 등 소재부터 육각, 팔각, 운형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일단 집에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우레탄을 선택했다.
일단 고무 같은 경우는 냄새가 심하고 잘 빠지지 않아서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다는 평이었다.
그리고 냄새가 빠지는데도 오래 걸린다고 한다.
솔직히 홈짐에서 사용할 때는 사용빈도가 헬스장의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것보다 적기 때문에 손상의 문제는 큰게 아니지만 아무래도 내구성이 약하다는 평이 많다.
크롬 등 쇠로 된 것들은 잘못해서 부딪히거나 하면 소리가 심하게 나고, 녹이 슬기 때문에 선택지에서 뺐다.
그래서 선택한게 우레탄. 냄새가 잘 나지 않고 내구성도 좋고 소리가 심하게 나지 않을거란 것 때문에 이만한 선택지가 없었다.
아무래도 가격은 고무같은 제품보다 비싸지만...
그리고 모양에서도, 원형은 집에서 잘못 사용하다가 굴러가서 부딪히거나 하면 안되기 때문에 피했고, 육각 십각 중 고민하다가 CNK의 십각 우레탄을 선택했다.
포장은 그냥 박스에 해서 오는데, 배송기사님께 죄송하다.
그래도 덤벨같이 무거운 것들은 무게별로 배송비를 내니... 그래도 조금 죄송하다.



박스안에 고이 들어있는 우레탄 십각덤벨



비닐로 포장을 한상태에서 박스에 넣어놔서 상처가 나지 않고, 박스가 딱 들어맞아서 안전하게 배송됐다.



처음 시켰던건 10Kg 짜리를 시켰다.
원래 퀵락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갈아끼우는게 너무 불편하고 가끔 부딪혀서 소음의 원인이 되는 것 같아서 그냥 덤벨을 사기로 하고 산거다.
물론 퀵락이 집에서 쓰기엔 자리도 덜 차지하고 원판 바꿔끼는 시간도 많이 걸러진 않지만 은근 쓰다보면 불편했다.
퀵락 리뷰는 하단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손잡이는 하드크롬으로 제작되어있고, 다이아몬드 그립으로 미끄럼 방지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측면에 CNK 로고가 박혀있고, 키로그램 표시가 양각으로 칠해져있다.
그리고 봉에 스티커 하나 붙어있었는데 MADE IN CHINA라고 되어있었다.



그리고 그동안 모은 중량들
8키로그램, 10키로그램, 20키로그램
우레탄덤벨이라 그냥 덤벨보다는 좀 더 가격이 나가서 살때마다 고민고민하게 만든다.
좀 더 높은 중량을 갖고 싶은데 2kg 단위로 사자니 공간차지도 공간차지지만 금액도 만만치 않을 것 같아서 4kg 단위로 올릴까 싶다가도 너무 무거울 것 같고...
딜레마에 빠져있다. 이제 올리긴 해야할 것 같은데....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고 주머니 속 깊이는 얕아서 문제다.



무게가 다르니 사이즈도 다 다르다.



20kg 짜리의 경우 덤벨 무게 부분의 높이가 8cm 정도 된다.



10kg은 6cm 정도 되고...



8kg은 5Cm 정도...



손잡이는 15Cm로 모든 중량이 동일하다.



손잡이의 지름도 3Cm로 동일하다.



판의 지름은 20kg이 16cm정도



10Kg은 13Cm 가량



8Kg은 12.5Cm 가량된다.



이번엔 무게를 알아보자
8키로그램 짜리는 8.2kg



10킬로그램은 10.4kg



20킬로그램은 20.8kg으로 믿을만한 중량으로 제작되어있다.

첫구매를 하고 나서는 2-3달 정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 우선 냄새가 나지 않아서 정말 좋다.
고무냄새 나는 덤벨의 경우 진짜 처음엔 독하고 사용하다가도 잘 안빠지는데 이건 냄새가 안나서 굿
그리고 8각이라 굴러갈 일도 좀 덜하다. 6각이었으면 더 좋았을까 하다가도, 6각보다는 8각이 디자인이 더 나아서
부딪혀도 소리가 나지 않는 것도 장점 중 장점.
현재 아주 만족하며 사용중이며, 주머니 사정과 공간만 주어진다면 중량별로 다 모아보고 싶다.
다음달 월급 날때 한번 더 질러야지 하고 고민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