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NH투자증권 (모바일증권 나무) 3.5% 이율 발행어음 QV CMA 가입

by Toth 2019. 2. 27.

요즘 이율이 좀만 높으면 불나방처럼 달려드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나다.
티끌모아 티끌이지만 언젠가는 한줌은 되겠지!



이 상품은 CMA 인데 RP가 아닌 발행어음 CMA이다.
세전기준으로 6개월간 2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3.5%의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그리고 주식수수료 평생무료
이 상품은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래 링크로 들어가도 가입이 가능하다.



첫번째 해택은 3.5%의 이자를 준다는 점이다.
연, 세전기준 6개월동안 200만원 한도

두번째 혜택은 주식수수료 평생무료라는 점
유관기관 제비용을 제외하고 국내주식을 모바일증권 나무 온라인매체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내가 주식을 거래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평생 무료니 만들어두고 혜택을 미리 받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세번째 혜택은 카카오 이모티콘 지급
카카오톡은 이런 이벤트 할때마다 사용기간이 있어서 그닥 땡기는 혜택은 아니지만...
가입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주는 혜택
나는 어제 가입해서 혜택을 받았다.



이 상품의 경우 200만원한도이지만 그 이상의 금액을 넣을 수 있다.
단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8%의 이자를 지급해준다. 그리고 6개월 이후에는 1.8%이자를 지급해준다.
소액을 가지고 있고, 어딘가에 묶어놓기엔 아쉬운 여유자금이 있다면 넣어놓고 입출금 통장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 하다.
그리고 CMA여도 1.8%까지 주는 상품도 찾기 힘들다.
다만 이 상품의 경우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사실 이 점 때문에 조금 고민을 하긴 했지만, 국내에 어음을 판매할 자격을 갖춘 곳이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뿐이고, 증권사 신용등급도 믿을만하다는 여러 기사를 확인하고 넣기로 했다.
그리고 선착순 10만명 가입이라고 하는데 내가 어제(2.26) 가입하고 오늘 이모티콘(선착순 1만명)을 받았으니 아직 충분히 가입가능한 시점같다.

계좌개설은 비대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어플을 깔고,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찍어서 인증하고, 타 계좌번호를 통해서 인증을 하면 가입이 된다.




사실 처음에 가입하고 나서 이게 정말 3.5% 이벤트가 적용된건지 확실치가 않았다.
그리고 계좌 확인도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계좌가 개설된건지 알 수가 없었다. 내가 잘 못찾아서...
상단에 평생이라는 주식수수료 무료에 해당하는 아이콘을 누르니 계좌번호가 확인이 됐다.



그리고 입금한 다음날 아침에 바로 172원의 이자가 예수금으로 들어왔다.
카카오페이 이벤트 적용이 된게 맞았다.
예치금액이 200만원으로 3.5%(세전)으로 계산하면 15.4% 이자과세가 빠지고 나면 1년 이자가 59,220원
이걸 365일로 나누면 162원 정도 된다.
그런데 172원이 들어와서 내가 계산을 잘 못한건지...
하여간 이렇게 바로 이자가 들어오고 확인이 가능
들어온 이자를 기준을 6개월간 200만원에 해당하는 이자는 31,000원 정도 될 듯 하다.



하루 이자 172원까지도 모든 금액이 이체가 바로 가능
입출금 통장으로 사용하기에 이자도 받을 수 있고 좋은 듯하다.
단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점은 꼭 숙지하고 가입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