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앱테크 - 오케이캐쉬백 포인트 현금화 방법 2가지 (하나머니 이용 추가포인트 얻기)

by Toth 2019. 3. 19.

앱테크, 짠테크 요즘 여러 용어들이 많다.
요즘 열심히 이 짠테크를 하고 있다.
내가 요즘 가장 많이 모으고 있는건 오케이캐쉬백이다.
적립할 수 있는 루트도 많거니와, 다른 포인트와 연계도 많아서다.
그리고 하나더 있는게 하나머니다.
원래 하나은행을 사용하는 유저는 아니었는데 하나머니를 이용하면서 하나머니 계좌도 트게 됐다.
오캐이캐시백을 이야기 하는데 왜 하나머니인가 싶겠지만, 하나머니를 이용하면 오케이캐쉬백 현금화가 쉽기도 하고 여러 이점이 있어서다.



오케이캐쉬백 앱에서 현금화
오케이캐쉬백을 현금화 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오케이캐쉬백을 바로 은행으로 입금 받는 방법이다.
이 방법의 경우에는 최소 포인트를 5만 포인트를 모아야한다.
짠테크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5만포인트를 모은다는게 아주 오래 걸린다는 걸 알고 있을 거다.
그래서 이내 현금으로 받기보다 이용할 수 있는 이용처에서 이용을 하는 사람들이 꽤 많을 것이다.



하나머니를 통한 현금화
하나머니는 금융기관은 하나은행을 포함한 하나 금융의 포인트이기 때문에 은행과의 연동이 굉장히 편한편이다.
그리고 1머니인 단 1원도 하나은행 계좌가 있다면 바로 입금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케이캐쉬백은 하나머니로 전화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케이캐쉬백을 소액일지라도 바로 현금화를 할 수 있다.




오케이캐쉬백 하나머니로 전환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하는 방법은 2가지다.
오케이캐쉬백 사이트 또는 앱에서 하는 방법과 하나머니 앱에서 하는 방법이다.
난 하나머니 앱을 통해서 한다.
이유는 2가지가 있는데 아래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일단 하나머니로 전환을 할 때는 하나머니 앱에서 포인트 전환 메뉴로 들어가서 OK 캐쉬백 포인트를 선택하고 진행하면 된다.



전환시 유의사항
하나머니 전환시 전환 비율은 1:1이다.
충전포인트는 전환이 되지 않으니 하나머니로 전환하기 위해 오케이캐쉬백을 충전하면 안된다.
월 최대 10만포인트까지 전환 가능하며 연 최대 100만포인트까지 전환되며 전환된 하나머니는 전환일로 부터 60개월의 유효기간을 갖는다



전환팁
오케이 캐쉬백을 많이 모은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포인트가 적다면 최대한 포인트를 활용해서 추가 포인트를 얻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은 금액을 전환하는 걸 추천한다.
이유는 두가지!
첫째 하나머니에서 제공하는 머니찬스 (1일 30번)
둘째 오케이캐쉬백의 즉석복권 기능 때문이다.
그리고 한가지 팁 하나 더!
전환할때 오케이캐쉬백 비밀번호를 2번 입력해야한다.
어려운 비밀번호로 셋팅하더라도 최대한 빨리 타자를 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옮기는 작업을 할때 피로도가 심해지지 않는다.



하나머니의 머니 찬스
포인트 전환시 하나머니는 머니찬스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참고로 머니찬스를 하기 위해서는 푸쉬 알람이 꼭 켜져 있어야 한다.
머니찬스는 하나머니 이용에 관한 간단한 예 아니오 문제인데, 정답을 맞출 경우 적게는 1포인트에서 많게는 3포인트까지 추가로 주어진다.
1일 30회이기 때문에 모든 문제의 정답을 맞출 경우, 50~60포인트 정로를 추가로 모을 수 있게 된다.
문제는 하나머니를 이용하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라서 어렵지는 않다.



오케이캐쉬백의 즉석복권
하나머니로 포인트 전환을 하면 오케이캐쉬백에서도 즉석복권의 기회가 주어진다.
30번을 옮기게 되면 총 30번의 즉석복권을 참여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도 많게는 20포인트 정도의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 즉석복권은 당첨률이 떨어지고 무조건 당첨되는게 아니라서 30회 다 꽝이 나올 경우도 있기는 하다.




드디어 하나머니로 전환한 오케이캐쉬백 현금을 입금
이렇게 모은 하나머니는 내 계좌로 바로 입금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저축은행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니 하나은행 계좌를 하나 만드는게 좋다.
이렇게 현금화 할때 따로 수수료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난 하루에 한번씩 모은 포인트는 바로 입금을 받는다.
현재 하나머니에서 하나금융투자에서 CMA 계좌를 만들면 1만포인트를 주는 이벤트(계좌 개설 후, 알람 동의와 30만원 입금 후 익월 잔고유지 조건.)를 해서 CMA 계좌를 만들었는데 이 곳으로 입금을 받는다.
CMA 계좌이기 때문에 세전 1.5%의 수익을 받을 수 있어서 하나은행 통장이 아닌 CMA 계좌로 받는다.

물론 짠테크라 큰 돈은 아니지만 이렇게 옮기면서 평소 소비습관을 고쳐나가게 된다.
쓸데없는 소비를 하려고 할 때도 짠테크 하던게 생각나서 아끼게 되는 ㅋㅋ 
티끌모아 한꼬집이라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오력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