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KT 알뜰폰 엠모바일 데이터 추가혜택 (20기가를 19,800원에)

by Toth 2020. 3. 13.
 
나 같은 경우에 알뜰폰을 사용한지 몇 년이 됐다.
그동안 꽤 여러곳의 알뜰폰을 사용해봤었다.
안심모바일, 헬로모바일, 여유텔레콤 등을 사용해봤다.
최근까지는 안심모바일을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을 했었다.
안심모바일은 어플도 굉장히 편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좋았는데 프로모션 요금제가 종료되면서 엠모바일로 옮기게 됐다.
옮긴지는 이제 2달 정도 된 것 같다.
사실 알뜰폰 업체중에서도 LGT 망을 사용하는 업체가 조금 더 저렴하긴 한데 내가 사용하던 폰이 구글 픽셀2 XL 였는데 LGT의 VoLTE가 적용이 되지 않아서 KT망을 사용하는 엠모바일로 옮겼다.
이번에 폰을 갤럭시 S20 플러스로 바꾸게 되서 LGT 요금제를 알아보고 있던 터였다.
 
 
 
기존 사용자에게도 혜택을...
그런데 오늘 문자를 받았다.
케이티엠모바일에서 12개월동안 추가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거였다.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10G 요금제로 월 19,800원을 내고 있다.
그런데 10기가 요금제에 무료로 10기가를 더 해준다는 거였다.
총 20G 요금제를 19,800원에 이용하게 된 것이다.
보통 이런 이벤트는 신규 가입의 경우에나 주는데 엠모바일은 기존 사용자에게 까지 이런 이벤트를 적용한다고 하니 LG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으로 옮기려는 생각이 사라졌다. 
단 12개월이라는 점은 잊지 말자
 
 
 
신규가입자도 데이타를 추가로!
더군다나 기존 사용자 이외에 신규가입자에게 3.20일까지 가입시 최대 100기가 까지 무료로 추가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다.
 
 
 
M데이터선택 USIM 10GB 요금제
전화 : 무제한
문자 : 무제한
데이터 : 무제한 (10기가 + 2기가 + 3Mbps)
요금 : 32,980원
이 요금제는 무제한 요금제인데 하루 2기가를 넘기면 속도제한을 3Mbps로 적용이 되는 요금제다
그리고 월 10기가가 넘기면 속도제한이 생기는 요금제.
이 요금제의 경우 무려 월 100기가를 무료로 추가 증정한다.
 
LTE 실용 15GB+ 요금제
전화 : 100분
문자 : 100건
데이터 : 무제한 (15기가 + 3Mpbs)
요금 : 25,300원
이 요금제는 데이터는 무제한이지만 월 15기가가 넘기면 속도제한이 생긴다.
M데이터선택 USIM 10기가의 경우에는 매일 2기가를 속도 제한없이 사용하고나서 속도제한이 생기는 반면 이 요금제는 총 데이터 15기가에서 넘기면 속도제한이 생기는 것이다.
하지만 이 요금제는 월 50기가를 추가로 증정한다.
 
 
 
실용 USIM 10기가
전화 : 100분
문자 : 100건
데이터 : 10기가
요금 : 19,800원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이다.
나 같은 경우 원래 한달에 6~7기가 사용을 하기 때문에 이 요금제를 사용중이었는데 그동안은 야외에서는 유튜브 같은건 사용을 안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월 10기가를 추가 증정을 해주기 때문에 이제 밖에서도 유튜브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왠만한 라이트한 사용자라면 총 월 20기가씩 쓸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북족을 못 느낄 거라 생각된다.
 
 
 
가입방법
현재 이 이벤트는 3월 20일까지기 때문에 그 기간안에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세븐일레븐에서 유심을 사서 혼자 셀프개통 (번호이동) 을 했었다.
셀프개통은 10분 정도면 인터넷으로 쉽게 가능하다.
관련 글은 알뜰폰 엠모바일 셀프개통 (세븐일레븐 편의점 유심) 이 글을 참고하면 된다.
더군다나 현재는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입시 2천포인트도 받을 수 있으니 (배송비 무료) 네이버 스토어를 이용해서 유심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알뜰폰의 장점은?
나같은 경우에는 핸드폰은 항상 자급제를 이용해서 공기계를 구입을 한다.
나도 예전에는 통신사를 통해서 할인을 받아서 약정을 하는 형식으로 휴대전화를 같이 구입했었다.
하지만 약정에 묶여서 저렴한 요금제가 생겼을 때 이동도 쉽지 않고, 휴대전화 할부 이자 5.9%가 부과되서 이 부분도 실제 요금을 올리는데 한몫을 한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더 나은 요금제가 있다면 바로 이동이 가능해서 편하다.
사람들이 알뜰폰은 통화품질이 안좋지 않냐고 묻는데 사실 3대 통신사의 회선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품질도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나는 통신사 할인 신용카드를 써서 좋다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알뜰폰들의 경우도 통신사 할인 신용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요금을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