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런저런 정보들

웰컴저축은행 5.0% 적금 예정, 2.5% 입출금통장은 덤 - 추천인 번호 : WBO6R73

by Toth 2020. 3. 6.
 
내가 제일 잘 사용하는 은행이 웰컴저축은행이다.
그런데 이번에 5.0%의 이율을 주는 적금이 판매예정이다.
현재 회원대상으로 사전 알림 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입출금 통장을 하나 만들어두자.
참고로 입출금 통장 중에 최고는 웰컴저축은행의 직장인사랑 보통 예금 통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적금 전에 먼저 입출금통장부터 알아보자.
 
 
 
연 2.5%의 입출금 통장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라는 상품은 그냥 일반적인 입출금 통장이다.
당연히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며, 전월기준 우대금리 사항을 만족하면 된다.
 
우대금리
0.5% - 기본금리
0.5% - CMS 자동납부 1건 이상 실적 (카드대금, 보험, 공과금 등을 등록하면 된다.)
1.0% - 1,000,000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 (월급 통장을 바꾸기 어렵다면 급여통장에 자동이체를 "급여","월급" 등으로 등록하면 된다.)
0.5%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및 멤버십 가입
총 2.5% 은행계의 김혜자님이시다.
단 직장인
 
장점
기본금리는 0.5%이지만 기본금리도 타 은행에 비해서 2~5배 높은 이율이다.
그 외의 우대이율도 받기 쉽다.
특히나 요즘 돈이 묶이는 예금도 2%가 안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여유자금을 예금에 넣는 것보다 이 입출금 통장에 넣어두는게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자는 매월 계산되어 입금 되기 때문에 소액이라도 월 복리효과를 낼 수 있다.
 
단점
2.5% 이율을 주는 금액의 한도는 1,000만원이다. 대신 1,0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이율 0.5%가 적용되니 안심하자. (기본 이율 0.5%도 시중은행의 2~5배의 이율이다.)
직장인 통장이기 때문에 건강보험, 급여 확인이 되어야한다. (참고로 비대면에서 자동으로 불러와서 적용된다.)
만약 직장인이 아니라면 2.0%를 주는 PLUS보통예금 입출금 통장이나, 1.7%를 주는 비대면 보통예금 입출금 통장(5천만원까지 조건없이 1.7%, 5천만원 이상 0.5%)을 만들자.
 
가입만 해도 5,000원
참고로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통장만 개설해도 축하개설금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입출금통장으로 넣어준다.)
회원가입시 추천인 번호 : WBO6R73 를 넣어주면 바을 수 있다.
추천인 번호를 넣지 않으면 아예 못받으니 가입시 넣어주자.
 
 
 
최대 연 5.0% 정기적금
가입 후 어플을 보면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적금 소식이 있다.
사실 인터넷 뱅킹을 자주 쓸 일이 있어서 매일 들어가는 편인데 하단에 있어서 모르고 있었다.
정기적금 소식을 먼저 듣기 위해서는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야한다.
 
 
 
금리안내
최대 연 5.0%이기 때문에 우대이율을 받아야하는 조건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기본금리
- 자동납부 우대금리
- 평균잔액 우대금리
예전에도 웰컴저축은행에서 적금을 가입해본 적이 있다.
이 때도 우대금리 받을 때 위와 같은 형식이었는데 참고로 그 때 당시에는 기본 금리 3.2%에 우대이율 2.5%로 총 6%였었으며, 평균잔액 우대금리가 50만원이었었다.
이번에도 같은 기준으로 출시될지는 모르겠다.
참고로 입출금 통장 자체가 어느 은행의 예금보다 이율이 높기 때문에 평균잔액을 유지하는 것 자체로도 이자가 많이 쌓이는 것이라 가입시 정해진 우대이율 맞추는게 불합리하다고 생각이 들지 않을거라 생각된다.
그래서 내가 웰컴저축은행을 사랑한다.
내가 제일 싫어하는 우대이율이 당사 신용카드, 체크카드 얼마 이상 이런거다. 
 
 
 
사전알림 신청하기
기간은 3.4 ~ 3.10 까지다.
출시 1시간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알림을 신청하지 않아도 가입에는 제한이 없다고 한다.
지금 당장 웰컴저축은행에 입출금통장을 만들지 않더라도 될 것 같긴 한데, 이런 상품들이 인원제한이 있을 수도 있어서 미리 입출금 통장 개설을 해두는 걸 추천한다.
참고로 웰컴저축은행은 전에 적금 특판 때도 따로 선착순으로 가입 받지는 않았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입하면 5,000원도 받을 수 있고, 2.5% 입출금통장이니 입출금 통장 가입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추천인 번호 : WBO6R73
 
예금자보호
웰컴저축은행도 예금자보호가 되며 이자 포함해서 5,000만원 이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