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0

삼성 네이버 페이 탭탭 카드 (taptap) 이용실적 확인 및 전월실적 채울때 주의사항 요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고 있다. 나름 뭔가 큰거 하나 장만하려고 모으는 중이다. 한달에 한번씩 상품권 충전도 10만원씩 하고 있다. 상품권을 10%전후 할인받아서 사서 충전을 하니 나름 쏠쏠하다. 해당 게시물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2018/04/04 - 네이버 쇼핑할인 방법 -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충전 (+충전한도) 그래서 현재 네이버페이 포인트 카드가 주력이다. 신한 네이버페이 카드와 삼성 네이버 탭탭 카드 2개를 다 사용중이다. 삼성 네이버 탭탭은 실적만 채우고, 신한 네이버페이 카드는 실적 상관이 없기 때문에 나머지에 사용 중. 그런데 얼마전에 삼성카드 실적을 채우지 못한 걸 알게 됐다. 분명 난 30만원 이상 썼는데... 삼성 네이버 탭탭 카드를 쓰면서 실적 제대로 못쌓.. 2018. 5. 30.
윈도우에서 기본 이미지 뷰어로 heic 파일 보기 (HEIF 코덱) iOS에서 사진을 찍을 때 이용되고 있는 HEIF (HEIC) 파일을 윈도우에서 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른 이미지 뷰어를 추가로 깔아서 사용했다. 물론 어도비 포토샵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환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이제 윈도우 기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볼 수 있게 됐다. 윈도우가 자동으로 깔렸다면, HEIC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뷰어가 연결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코덱을 다운로드 하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이걸 클릭하면 바로 코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된다.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에 이 확장기능 (코텍)만 다운로드를 하면, 윈도우에서 파일을 볼 수가 있다. 썸네일을 지원할까 했는데, 썸네일도 지원을 한다. 이제 윈도우에서 추가 프로그램 설치없이, 기본 뷰어로 이미지보기가 가능. .. 2018. 5. 27.
데드풀2 (Deadpool 2, 2018) 관람 후기 지난주 주말에 친구랑 데드풀2를 보고 옴. 상암 CGV 가 없어진 줄도 모르고 지난주에 열심히 상영시간 알아봤다는... 시간표 업데이트가 너무 안되서 나중에 알고보니 상암 CGV가 메가박스로 바뀐단다. 원래 CGV가 6억이란 비용으로 운영한 곳인데 매가박스에서 무려 33억으로 입찰금을 내서 메가박스가 운영하게 됐다고 한다. 대단쓰! 예전에 CJ 포인트 모을때야 무조건 CGV 가서 봤었다. 그리고 CJ 신용카드 써서 할인받고... 그런데 이제 CJ 포인트 모으는 것도 그만뒀고, CJ 신용카드도 없애버려서 큰 매리트가 사라짐. 더군다나 옥션같은 곳에서 예매권을 구입하는게 CJ 신용카드 같은걸로 할인받는 것보다 크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포인트 때문에 더 비싼 돈 주고 영화를 본다는게 좀 이상한 일. 그래서 이.. 2018. 5. 23.
김포공항 푸드코트에 있는 쌀국수 집 에머이(Emoi) 제주도 친구가 서울 올라왔다가 다시 내려가는 날 작년엔 나도 제주도 한참 자주 놀러갔는데 올해 들어서는 자중 중이다. 여름에나 한번 가려고 생각 중. 여튼 친구 데려다 주러 같이 김포공항을 갔다. 몇달만에 가서 그런지 푸드코트가 생겼다. 그 동안 계속 공사하더니... 위치는 공항 4층 테마식당가 스카이31 김포 푸드에비뉴라고 한다. 편대장 영화식당, 호호카츠, 소담반상 등등 일식, 한식 등이 있다. 그냥 푸드 코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Emoi라는 집 발견 친구가 쌀국수 먹고 싶다고 해서 들어갔다. 난 양지 쌀국수를 시켰다. 친구는 분짜 시킴 자리마다 기본으로 셋팅되어있는 모습 드디어 나온 쌀국수. 정말 시킨지 얼마 안되서 금방 나왔다. 비행기 시간 얼마 안남았을 때 가면 순식간에 시.. 2018. 5. 21.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2018) - CGV 아이맥스 3D 관람기 진짜 오래간만에 영화관에 갔다. 한때는 CGV VIP 가 되겠다며 노력한 적도 있는데 나에게는 다 부질 없다는 걸 깨닫게 됨 ㅋㅋ 여튼 마블 영화는 대체로 영화관 가서 보는 편이라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개봉한다고 해서 친구랑 예매하고 다녀왔다. 개봉한지 2주째에 갔었나 했는데도 사람이 가득 찰 정도였으니 인기 실감. 이왕이면 아이맥스로 봐야지 싶어서 거금주고 아이맥스로 예매를 했다. 아이맥스 3D였다. 아이맥스 2D를 보고 싶었는데 없음. 알고보니 3D만 있다고... 사실 3D안좋아하는데... 아이맥스 들어가니 화면 크고 좋음. 그런데 3D 안경쓰니 화면 진짜 축소됨. 그냥 2D 조그마한 상영광 크기가 되어버림. 이럴거면 아이맥스 보는 의미가 없잖아. 개 실망. 아이맥스 3D밖에 없으니 그냥 아이맥스 거르.. 2018. 5. 18.
보만 요거트 메이커 - 떠먹는 요거트 만드는 방법 및 제조시 주의사항 보만 요거트메이커 (JM6420)을 구매하고 2주째 열심히 사용중이다. 그 동안 4번 만들어 먹었다. 밤에 잠들기 전에 만들어두고 아침에 일어나 꺼내서 냉장고에 넣기. 그리고 저녁에 먹기! 산걸 후회하지 않는다. 굿! 그래서 오늘은 만들어 본 모습을 만들기 전에 유의 사항 - 쇠로된 도구를 사용하지 말것. 플라스틱 수저같은 걸 이용하시라! - 상온에 오래 방치되거나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우유는 유청분리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 흰색의 마시는 요구르트를 사용할 것 - 일반우유를 사용할 것 (저지방, 가공유, 칼슘우유, 저온살균우요, 두유 등은 발효에 부적합) - 꼭 잘 저어주어 우유와 요구르트를 잘 섞을 것 현재 난 이 위의 내용을 잘 따르고 있다. 하지만 한번 만들어 먹은 후에는 3개 먹고 남은.. 2018. 5. 14.
망원(마포구청역 근처) 맛집 - 낙지요리 전문점 명가 낙지마당 (낙지볶음, 낙지뚝배기 먹음) 회사원들의 점심 메뉴 고르기는 정말 힘든 법 그래서 백반집이 하나 있으면 참 편하다. 근데 입맛에 맞는 백반집 찾기도 힘들다. 원래는 점심으로 한식 뷔페 집 가려고 나섰는데 문을 닫았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더니... 그래서 근처에 있는 다른 집으로 고고 낙지전문요리전문점 명가 낙지마당 사실 이 집 마포구청역에서 살 때 가끔 가던 집이다. 맛있다.오랫동안 안망하고 장사하는 집은 다 이유가 있는 법 그런데 잘 안간게 바닥에 앉는 자리라서 불편. 하지만 오래간만에 가니 자리가 바뀌었다. 탁자와 의자로... 오예!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0시 휴무는 둘째 넷째 월요일 들어가기전 낙지의 영양학 낙지는 타우린이 있어 간의 작용을 돕고 정력을 왕성하게 한다고 한다. DHA 성분도 많아 뇌기능 발달에.. 2018. 5. 11.
BOMANN 보만 요거트 메이커 개봉기 JM6420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구경하다가 요거트 메이커를 발견했다. 매일 하루에 한개씩은 요거트를 먹는게 습관처럼 되서 미리 사두는 편인데 집에서 해먹으면 어떨까 생각해봄 어렸을 때 어머님이 요거트 제조기로 집에서 만들어주시면 딸기쨈 듬뿍 넣어서 먹던게 생각나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거의 60%가격 정도로 판매하길래 구매했다. 보만이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총 4개까지 요거트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나중에 보니 이거보다 조금 더 개수를 많이 넣을 수 있는 제품도 판매중이다. 어렸을 때 어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제품은 개수를 엄청 많이 넣을 수 있는 거였는데... 보만은 1982년도에 설립된 가전제품 전문회사로 본사가 독일에 있다고 한다. 세탁기부터 음향기기 커피메이커, 다리미, 고데기 까지 300여 종.. 2018. 5. 8.
롯데리아 홈 서비스 리아오더 사용 (할인받기) - 매장에서도 먹을 수 있음 원래 맥도날드를 많이 이용했는데 요즘은 롯데리아를 더 많이 가는 것 같다. 일단 맥도날드 홈서비스가 1만원 이상으로 상향 조정된 이후에는 주문해본 기억이 한번밖에 없다. 그 전엔 집에서 자주 이용했는데... 그리고 사무실에서 점심으로도 가끔 갔는데 점점 헬적화 된 후에는 가질 않네. 버거킹이나 KFC는 근처에 매장이 없어서 요즘은 롯데리아를 자주간다. 이유는 할인을 많이 하고 행사를 많이 해서. 그리고 롯데리아 새우버거는 맛있으니까. 물론 명태버거라는 오명도 있지만... 맛이 있어서... 롯데리아에서는 최애 버거 요즘은 할인 받으려고 앱까지 설치했다. 솔직히 할인 행사 안하면 혜자버거 맘스터치가 좋음. 오늘 점심은 롯데리아버거 앱에 있는 리아오더를 첨으로 써봤다. 새우버거 세트가 3,600원이길래... .. 2018.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