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다니기, 여행/해외

필리핀 보라카이 3박 5일 패키지 여행 - 준비하기 국내에서 구매한 8일 무제한 데이터 유심칩

by Toth 2017. 2. 6.
6~7년 전 즈음에 가족들과 함께 보라카이 여행을 간 적이 있었다.
그 때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남아서 올해 보라카이를 다시 가기로 했다.
여행 상품은 자유일정이 많은 패키지를 급하게 구매해서 모든 가족들이 휴가를 내서 갔다왔다.

예전엔 몰랐는데, 요즘 여행은 첫번째 준비물이 핸드폰인 것 같다.
모르는 길, 맛집 찾기, 번역 어플 등등

보통 직접 필리핀 현지에 가서 유심을 사기도 하는데, 가족여행에 패키지여서 미리 구입해서 가기로 했다.
특이하게 내가 산 유심은 홍콩, 인도, 일본, 라오스, 마카오, 미얀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한국, 대만, 필리핀, 캄보디아에서 다 사용 가능한 유심이었다.
그리고 데이터 전용제품으로 8일 무제한이다.
위와같이 여러나라에서 사용가능하며, 한국도 포함되어있어서 한국에서 유심을 갈아끼면 인식이 되어 바로 날짜가 시작되는 제품이라 받고 나서 여행가는 날 공항에서 갈아끼웠다.

참고로 이 제품은 데이터 전용이라서 전화, 문자 로밍이 되지 않는다.


간단한 설명서와 유심만 수령
택배로 수령받았다.


유심 안에는 유심트레이 제거 핀과 유심만 들어있다.


설명도 자세히 되어있다.


유심은 특이하게 전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게되어있다.
난 아이폰 나노유심이라서 주변 테두리를 전부 다 제거.


떠나는 날 공항에서 유심을 갈아끼웠다.
한국에서도 데이터가 잘 사용됐다.
필리핀 보라카이 현지에서도 사용이 잘됐다.
LTE와 3G로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있긴 했다.
아마 LTE가 터지지 않는 지역은 3G로 변경이 되는 듯 한데,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3박 5일 여행 동안, 건물안(식당이었다)에서 안터졌던 2번을 제외하고는 전부 잘 터졌다.
그리고 호텔에서는 호텔 제공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더 잘 나왔다.
또한 누나는 SK에서 데이터 무제한 로밍해갔는데 음영지역도 속도도 거의 같았다.
나처럼 미리 준비가 필요한 사람은 국내에서 구입해서 가면 좋을 것 같다. (현지에서 사는 필리핀 유심이 더 저렴함)
참고로 이용지역에 따라 LTE/3G 사용 후, 128kbps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고하니, 마구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하는 건 안하는게 속도가 떨어지지 않는 방법으로 보인다.

구입은 네이버에서 필리핀 유심칩으로 검색해서 구매했고, 배송비 포함 20,500원에 구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