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기

망원동 맛집 - 돼지구이집 꿀백 (가정식 불백, 찌게 전문 대중음식점)

by Toth 2017. 6. 19.


망원동에 이번에 새로 밥집이 생겼다.
원래 한상이라는 한식집이었는데 한참 비어있더니 공사를 시작했다.
맛있는 집이 들어오길 간절히 바랐었다.
처음엔 이름이 불백인 줄 알았다.



왠걸.
꿀백이었다.
간판 글씨가 꿀백 같기도 하고, 불백같기도 해서 몰랐었다.



내부는 예전에 있던 음식점 한상이랑 비슷했다.
셀프코너가 있는데, 내오시는 모든 반찬이 다 있어서 (주 메뉴인 불백 제외) 가져다가 먹으면 된다.
우린 상추만 더 가져다가 먹었다.



불백집도 봄이네.
술 메뉴도 있다.



주메뉴는 숯불돼지불백, 김치찌개백반, 숯불두루치기.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다.
우린 3명이서 숯불돼지불백 2개, 김치찌개백반 1개 시켰다.



나온 1인분 돼지불백
이런 상이 1인분이다. 6,500원으로 반찬도 다양하고 좋았다.
일단 고기는 불향이 나는 약간 달달한 맛이었는데 맛있었다.
입에 넣으니 불향이 싹 나서 좋음.
콩나물은 아삭하니 맛있었고, 전도 괜찮음
김치는 생긴건 맛있어 보이는 편은 아니엇는데 먹어보니 괜찮았다.
그리고 김은 그냥 생김인데 보통 간장 찍어먹는데 여기 장은 연하길래 보니 식초가 꽤 많이 들어간 것 같았다. 맛있었다.
돗나물 자체를 별로 안좋아해서 이건 맛안봄.



소스는 쌈장이랑 특이한 연한 쌈장이 나오는데, 고기만 찍어먹기엔 저 우측소스가 굉장히 맛있었다.
약간 마요네즈도 들어간 것 같고, 안에 후추도 들어가 있는 것 같고...
그냥 고기 찍어먹을 때 맛남.



국은 미역국.
미역국 맛났다. 내 입엔 살짝 짭짤했는데 다 마심.



맨 우측 그릇은 김치찌개 덜어먹으라고 주신거.
같이 간 사람들이 밥이 맛있다고 했다.
난 집에서 현미찹쌀을 먹기 때문에 워낙에 찰진밥만 먹어놔서 그냥 찰지다 정도였는데, 같이 간 여직원은 원래 밥 거의 남기는데 다 먹었다.
밥 자체가 맛있다고 했다.



김치찌개는 약간 달달했다.



고기, 두부, 수제비도 들어있다.
불백 시키면서 같이 시키길 잘했다.
달달한 고기 먹다가 먹으면 좋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메인 이외에 반찬들도 좋았다.
점심 때 돌아가면서 먹는 집 중에 한 곳으로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