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5

10월 2박 3일 제주도 여행 - 3일차 여미지 식물원 구경 천제연 폭포 구경하고 점심식사 전에 여미지 식물원에 가기로 했다. 이 곳도 누나가 미리 검색해본 곳. 장애인, 국가유공자, 참전용사, 제주도민은 할인이 된다. 어머니는 할인이 되서 7천원 우린 9천원씩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식물원 건물. 동그랗게 생겼는데 들어가서 가운데를 중심으로 둥글게 각각의 테마가 있는 방이 있어서 한곳씩 차례로 돌아가면서 구경하면 된다. 그리고 식물원 건물 이외에도 바깥에도 여러 테마가 있는 정원이 꾸며져 있다. 일본식 정원, 유럽식 정원 등... 저 차를 이용해서 구경할 수 있다. 우람동차라는 건데 이건 유료다. 이용요금은 중학생 이상은 1000원이었다. 거의 1.2km를 수시운행하는데 10분 정도 걸림. 우린 식물원 구경 다 하고 이것도 탔다. 내부모습 내부 정원은 총 5가지이.. 2017. 11. 30.
카드의 두번째 미니앨범 (KARD 2nd Mini Album) - You & Me 앨범 개봉 컴백이 생각보다 빨라서 기분 좋았다. 어떤 노래일지 기대반 걱정반이었다. 노래들은 좋은데, 같은 작곡가라서 그런지 트로피칼 사운드 노래에 비슷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는 평이 많아서... 하지만 난 그게 카드만의 장르처럼 느껴져서 좋더라. 드디어 받은 앨범. 포스터랑 같이 받음. 지난주에 받았는데 노래 먼저 들어보느라 이제서야... 첫번째 미니앨범처럼 번쩍번쩍 광이 난다. 타이틀 곡은 'You In Me' 이고 앨범명은 'You & Me'이다. 수록곡은 9곡이지만 마지막 3곡은 Inst 2곡 포함이고, CD버전이다. 온라인상으로 풀리지 않은 버전 미니 1집과 통일성 있는 디자인 ㅎㅎ 개봉 이번엔 포토카드가 두명이 같이 있네. 그리고 좀 더 큰 2장이랑 BM이 그렸다는 그래피티 포토카드는 전소민과 제이셉이다.. 2017. 11. 29.
운동화 - 나이키 탄준 레이서 (921669-001) 후기 나이키에서 에너지위크라고 세일하길래 들어갔다가 구매하고 만 탄준 레이서. 사실 세일 한다길래 막 보다가 사이즈에 맞고 괜찮아 보이는게 이거라서 골랐다. 운동화가 필요해서 산다기보다 세일을 하니 산... ㅋㅋ 이러면 안되는데... 기존에 신던 신발은 나이키에어맥스모션이랑 나이키에어맥스비전이었나. 이 두개를 신고 있었다. 똑같은 265 색상은 울프그레이 블루제이랑 울프그레이뿐이어서 울프그레이로 했다. 이런 모습 꺼내자마자 드는 생각은 엄청 가볍구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궁금해서 무게 재봄. 한짝에 214g 람 플라이 와이어 기술로 가볍게 탄생한 신발이라고 하는데, 머리카락보다 1/500분의 실로, 가볍고 강도가 높단다. 설포부분도 굉장히 가벼운 소재다. 그리고 구멍이 뚫려있어서 통기성도 우수할듯 소재.. 2017. 11. 28.
ILIFE V5S Pro 스마트 로봇 청소기 - 저렴한 가격에 청소도 잘함 적극추천 드디어 받았다. 내 로봇 청소기 G9에서 산건데 딱 20일 걸렸다. 어떤 사람은 10일 만에 받은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배송기간이 좀 랜덤한 듯 하다. 사실 이 제품을 알게 된 건 매형 때문이다. 매형이 중국의 실수 중 하나라면서 누나네 집에서 사서 써보고 좋다고 어머님 댁에도 놔드렸다. 어머님 댁에서 사용하는 걸 보니 나도 하나 사볼까 싶었는데 뭐가 필요해 하고 몇개월 있다가... 집이 너무 지저분하고 청소는 제대로 하질 못하고 핑계지만 시간도 없고 해서 며칠 고민하다가 구매했다. 마침 할인쿠폰도 생기고.... 내가 결제한 금액은 105,540원 저렴한 가격탓에 EMS로 천천히 왔지만 아주 깔끔하게 배송됐다. 순수 무게는 4.5bls로 2.04키로그램이다. 전체 무게는 9.3lbs 아마 전체 부품.. 2017. 11. 24.
망원동 맛집 - 일등식당 (뼈다귀 해장국) 밤도깨비, 백종원의 삼대천왕 방영집 사무실 직원이 밤도깨비에 나온 집이 근처에 있다고 해서 점심을 먹으러 감. 사실 월요일에 갔다가 쉬는 날이어서 공치고, 화요일날 갔다가 줄이 긴데 너무 추워서 다른 집에 가서 먹었다. 이 날은 꼭 먹으리라 하고 미리 점심 먹으러 나감 12시 되기 전에 도착했는데 안에는 꽉 차있고, 많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줄 서있었다. 다들 몇시에 오시는건가요? 안에 손님은 가득했다. 좁은데 꽉찬... 그리고 포장 손님도 있었다. 밤도깨비와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집 해장국은 캐나다산이라고 하는데 캐나다 뼈가 국내산보다 훨씬 비싸다는 문구가 적혀있었다.우리는 12시에 입성.영업시간이 새벽 6시부터 저녁 9시까지에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란다.메뉴는 아주 단촐 해장국뿐이라서 따로 주문안해도 가져다 주시는. :) 반찬은 김치와 .. 2017. 11. 23.
제주도 밥집 - 서민 흑돼지 갈비 (제주 흑돼지 오겹살, 생갈비, 활전복구이) 가족들과 마지막 여행의 점심은 흑돼지를 먹기로 했다. 누나가 전 날 미리 검색해봐둔 서민 흑돼지 집이라는 곳인데, 주차공간이 넓어서 좋았다. 그런데 어짜피 우리가 점심 시간이 약간 지난 후에 가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손님이 두 테이블 밖에 없어서 주차 공간은 훨씬 널널했다. 여긴 셋트가 있었다. 커플 셋트와 서민 셋트 오겹살이 200g에 2만원이어서 좀 놀랐다. 누나가 검색했을 때는 이 가격이 아니었다고. 아마 금액이 오른 모양이다. 야외에도 자리가 있었다. 테라스라고 해야하나? 우리는 이 곳에 앉았다. 내부엔 테이블이 몇개 있고, 안쪽으로 룸 아닌 룸? 같은 곳이 있어서 이쪽에 자리가 있었다. 안쪽 자리가 이렇게 생겼다. 처음 나오는 반찬들 개인별로 파절이 나오고, 김치, 깻잎, 명이나물, 양파 간장피.. 2017. 11. 21.
워너원(Wanna One) - NOTHING WITHOUT YOU (1-1=0) 앨범 개봉기, 사진 보정 이상하게도 해놨네. 신나라에서 예약구매한 워너원 앨범이 왔다. 두번째 앨범이지만 리패키지 형식이라 지난 앨범의 곡들도 같이 수록되어있다. 포스터가 들은 지관통과 색상별로 세트로 구매한 앨범 앨범은 자주색과 보라색 사진으로 찍었더니 보라색 앨범이 파랗게 나왔다. 앨범은 전 앨범과 같은 사이즈로 구멍이 액자처럼 뚫려져 있던 것과 조금 다르다. 보라색 앨범사진. 품질 봐라. 좀 고급지게 만들면 안되겠나? 인쇄상태. 아무래도 재질 때문에 안좋게 보이는 것 같은데... 옆에서 보면 1-1=0 이라는 NOTHING WITHOUT YOU를 의미하는 수식이 적혀있다. 새로운곡은 인트로를 제외하면 3곡 Beautiful, 갖고 싶어, Twilight 그리고 프리미어 쇼콘버전으로 Wanna Be (My Babe) 이건 CD에만 들은 곡 두개.. 2017. 11. 15.
스폰지밥 스마트폰 케이스와 GS25에서 산 슈퍼베드 미니언즈 아이폰 충전 케이블 아이폰 쓰면서 처음 샀던 케이스로 1년 썼더니 질려서 케이스 바꾸려고 하다가 뚱이가 너무 귀여워서 스폰지밥 케이스를 검색하다가 발견했다. 9,600원 주고 구매했다. 둘 다 육지로 나왔는지 밤하늘 아래에 다람이가 쓰는 공기 대신, 바닷물을 쓰고 있는 스폰지밥과 뚱이 나이먹고 이런 케이스 쓰면 좀 웃길지 모르지만 너무 귀여워서 구입 약간 투명이라서 흰색 폰에 어울릴 것 같은데, 그나마 밤하늘 느낌이길래 그림 중에 이놈으로 선택했다. 잘 맞음. 액정도 보호할 수 있을 정도로의 깊숙함 폰이 블랙인게 아쉽다. 그런데 정말 귀엽다. 특히 프린팅 된게 안쪽에도 코딩이 잘 되어있어서 벗겨질 일은 전혀 없을 듯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케이스 자체가 좀 미끈한 느낌이라 떨어트리지 않을까 조금 걱정 그리고 미니.. 2017. 11. 14.
10월 2박 3일 제주도 여행 - 3일차 천제연 폭포 구경 드디어 여행 3일차. 오늘이 마지막 날이다.이 날은 아침에 천제연 폭포 > 점심 > 여미지식물원 > 공항 으로 가기로 했다. 천제연폭포 10년전에 가보고 오래간만에 다시 가본다.그 때는 회사에서 워크숍으로 갔었는데, 천제연 폭포는 해가 떨어진 밤시간에 들러서 잘 기억이 나질 않았다.입장료는 어른이 2,500원인데 65세 이상은 무료라서 어머니는 무료로 입장하고 2인 입장료 금액만 지불했다. 천제연폭포 관람 유의사항.제 1폭포의 경우는 비가 많이 내려서 상류에서 물이 흐르지 않는 이상은 평상시 폭포를 이루지 않는다고 한다. 1, 2, 3 폭포로 이루어져 있다.안타까운건 내부에 화장실이 없다.꼭 주차장 옆 화장실을 먼저 이용하고 들어가라.우린 안에서 귤 사먹었는데 좀 먹었더니 화장실이 가고 싶어졌다.그렇다... 2017. 11. 10.